지렁이 자꾸 소환하다 구데기가 된 서머너..

1.서머너(소환술사)
패치전 고창콤보는 고창에 파우루,엘씨드,이끼늪의
공증버프(합65%)를 받는것임.
패치후 자신공증버프 중첩불가로 결국 공증30%가최대임.

서머너는 패치로  타직업과 똑같이 버프중첩불가로
딜이 토막나고 게다가 자신의 공증35%가 날아가버림.
현재 자신과 자신외파티원일 경우 공증은 곱연산임.
너프를 얼마나 당한건지..나도 모르겠음.. 절반이상?
2.서머너의 고창콤보
파우루(좀벌레,공증 30)
엘씨드(풀때기,공증 20->30,패치)
이끼늪(장판,공증15->20)

서머너의 고창콤보란 파~메씨 하면서 창을 떨구는거임
최고의 선후딜과 최고딜을 가진 서머너 주력딜임.
그래서 여기에 공증을 묻히는 고창콤보가 만들어짐
순서는
파우루소환-엘씨드소환-이끼늪(4초)-
고창시전(2.5초누름)-파우루 자폭 키(펑~)-고창 떨어짐

공증65%받은 고창을 때릴수 있었음.(캔슬뺌)
5~6개 키를 누르는 고창콤보임.

서머너는 고창,공증3개,방깍60이 전부임
개나소나 가진 흔하고 효율적다는 방깍이 60%임.
서머너는 치명, 피해증 그런거없음
오직 공증밖에 없음.3개임.중첩안됨->서머너 끝남.

시전이 2.5초고 선후딜 긴 고창을  살아남으려고
쓰던 고창콤보가 없어진거임

3.2주간 꿀잼이었던 서머너.
   2.20패치 버프범위 확대같은 획기적인 패치로
아마도 서머너가 가장 기뻐했을거임..

1)파티에 들어감
2)파티 민폐캐릭 벗어남
3)처음으로 바드랑 같이 파티
4)바드등 타직업버프 받으니 처음보는 최대딜 생김
5)고정팟이 생김
6)친구목록에 미접속 삭제하고 다양한직업의 친구추가
7)자포자기했던 다음 레이드가 자신감과 목표 생김
8)색칠공부 레이드라지만 서머너는 같은 레이드뺑이
돌아도 꿀잼임.
왜냐면 다음날 고창콤보가 점점더익숙해지고
레이드 패턴 익으면 한번더콤보 넣을수있고
뺑이를 하면 할수록 딜이 더 잘나오니 꿀잼이었던...
....
이상 2주간 꿀잼이였던 서머너가 다시 구데기가 됨.

4.패치로 본 개발진의 의도와 서머너현실
패치로 소환수들이
1. 체력
2. 명령키가 생김
3.소환후 3초후 명령->1.5초후 명령으로 줄어듬
서머너니까 소환수를 적극 활용하라임.

그러나 현실은 패치후 서머너들 모두 소환수 다빼고 있음
왜?왜냐면
체력 생기고 나서 상태이상 걸림.. 한방에 죽거나
기절,감전 걸려서 할라할라 춤추면서 암것도 안함.
파우루 펑~해야 공증이 생기는데 안터짐.

4.패치전에도  체력이 있던 마리린.
서머너들이 다 빼거나 바로 죽여서 에테르 구슬 먹는걸로
사용한다는것을 개발진이 파악 못한 거 같음.

왜냐면 레이드의 1초마다 때리는 어마어마한
공격력과 즉사기,맵전체를 덮는 광역기에 상태이상으로
체력있던 마리린 소환하면  암것도 못하는데..

5.패치후 파우루
파우루는 서머너 2번째 딜주력기임
자폭 공증30% 인데 근데 명령키를 눌러도 안터짐.
왜냐면 자폭명령키가 눌러져도
파우루가 하던 평타를 치고 난후 치던 몹에게 이동후
자폭을 함.자폭키를 누른후 약 2.5초후에 터짐 ㅋㅋㅋ

평타사정거리보다 폭발사정거리가 더 짧아서
자폭하려면 평타치고 더 바싹붙으려고 이동후 폭발하는거..
고창시전2.5초 파우루자폭2.5초 이끼늪 4초간공증
고창 3개 떨어지는데 약2초...패치전 고창콤보 불가

6.개발진의 방향
캐릭밸런스 문제로 특정캐릭들의 한방딜이 눈에
거슬렸나봄.그래서 버프중첩불가로 패치방향이 된거.
순간딜메타에서 지속딜메타 시스템으로 전환.
근데 한번 물어보고 싶다..

1.평타로 짤딜 계속 때리고 지루하게 레이드를 잡는다
2. 폭딜콤보 만들어서 콤보로 무력화 한순간 보스가 죽는다.
어떤게 재미 있을까?
왜 한방메타에서 지속메타로 바꾸는지
그럼 이게임 무력화 시스템은 왜 만들어 놓은거임?
내생각으로는 알카 디트 한방딜은 아무 문제도
아니였다고 생각함 평타 데미지1000때리다가
한순간 몇십만 ~몇백만 나와야 수천만체력가진
레이드를 잡을 수 있지 않겠음
그이동기에 선후딜 생각하면 한방딜이라도 있어야지.
바로 앞에서 암말 못하면서 인벤에다
쏟아내는 타케릭을 향한 시기와 질투를 그대로 믿고
문제 있는 캐릭이라고 생각하는거는 아닌지..

5.바드 문제
바드 그만 좀 너프해라~
뒷담화,시기와질투글을 그대로 믿고 바드너프.
레이드 3수확끝,체력물약제한,데스카운터,수천만레이드체력,파티원4명,이런 시스템으로 인해 최적화된 유일한 서포터인바드수가 부족한 것.인벤보고 바드 탓으로 돌리네
파티4명,하루3수확끝 이면 전체유저의 1/4이 바드여야 하네
바드 못구한 유저의 시기와 질투글 그대로 바드너프 ㅋㅋ

전체유저수 1위인 바드를 패치때 마다 맨날 너프하니
바드유저는  서포터성향,여성,라이트 유저일텐데  누가 게임하고 싶겠냐? 지가만든 캐릭 맨날 너프당하는데 ..누가 버티냐 다 접지..
레이드시스템문제를 바드탓으로 너프를 계속하네

 3.13밸런스패치 예고글 본 유저들 대부분 상향을
바랬을텐데 겜순위 15%가 3%가 된 이 시점,심판에 날
전캐릭 너프로 밸런스 패치방향을 잡다니 기가 찰 뿐이다.

(현재 서머너들이 이글로 피해를 볼수도 있을거 같아
안쓸까 했지만 .얼마안가 다 알게 될거 같고 혹 패치해
줄까 싶어 쓴글입니다.)
바란다 게시판에 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