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20-10-28 10:03
조회: 19,810
추천: 0
10월 28일(수) 10.22 패치 노트대규모 프리시즌 변경사항을 준비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적용되는 소규모 패치입니다. 편안한 자세로 음악을 틀고(마침 새로운 팝스타가 등장했습니다) 패치에 대비하세요. 트리시아 "mom cat" 탠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무무이제 R - 슬픈 미라의 저주가 적을 기절시킵니다. 궁극기의 직관성을 개선하여 아무무가 조금 더 큰 위협이 되도록 했습니다. R - 슬픈 미라의 저주업데이트군중 제어 2초 동안 적을 속박 및 무장해제시킵니다. ⇒ 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애니이제 E - 용암 방패가 피해량 감소 효과 대신 보호막을 제공하며 아군 챔피언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호막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했으며 마나 소모량 및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티버를 소환할 때마다 티버에게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애니가 E - 용암 방패를 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동시에 간단함과 직관성을 유지했습니다. E - 용암 방패신규보호막 3초 동안 애니가 입는 피해가 13/17/21/25/29% 감소합니다. ⇒ 3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한 아군 챔피언에게 40/90/140/190/240(+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보호막이 적용된 대상에게 적용됨) 업데이트보호막 시각 효과 애니의 E - 용암 방패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마나 소모량 20 ⇒ 40 사거리 400 (자기 자신에게 시전) ⇒ 800 (자기 자신 또는 아군에게 시전) 업데이트목표 지정 아군을 대상으로 지정하거나 아군 근처(225 범위 이하)에 사용하면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며 그 이외에는 자기 자신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신규티버를 지켜라 보호막이 대상과 상관없이 항상 티버에게 함께 적용됩니다. 애쉬W - 일제 사격의 화살 개수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애쉬의 주력 스킬을 조정하여 스킬 레벨을 올릴 때마다 만족도와 체감 변화를 높였습니다. W - 일제 사격W - 일제 사격 화살 개수 9 (모든 스킬 레벨에서) ⇒ 7/8/9/10/11 브랜드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폭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E - 발화가 항상 주변의 적에게 옮겨붙고 범위가 표시되며 불타고 있는 대상에게 사용하면 옮겨붙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R - 파멸의 불덩이가 브랜드에게도 튕길 수 있으며 튕기는 우선순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옛날 옛적에 브랜드는 중단 공격로 챔피언으로 활용되었지만 지금은 서포터로만 활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더 강렬하게 만들기 위해 위력을 강화하여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체력 비례 피해량을 하향하여 서포터 브랜드가 증가한 피해량을 남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이 모든 변경사항은 브랜드가 중단 공격로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서포터로서의 위력이 과도하게 증가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중첩 폭발 피해량 12~16% (+주문력 100당 1.5%) ⇒ 10~14% (+주문력 100당 2%) E - 발화신규옮겨붙는 불길 불타고 있는 적에게 사용하면 주변 적에게 옮겨붙습니다. ⇒ 이제 항상 주변 적에게 옮겨붙습니다. 업데이트불길이 옮겨붙는 범위 불타고 있는 적에게 사용 시 375 범위 이내의 적에게 옮겨붙습니다. ⇒ 불타고 있는 적에게 사용 시 600 범위 이내의 적에게 옮겨붙습니다. 일반 적에게 사용 시 300 범위 이내의 적에게 옮겨붙습니다. 신규옮겨붙는 범위 표시 이제 옮겨붙는 범위가 잠시 표시됩니다. R - 파멸의 불덩이신규불덩이 튕기기 R - 파멸의 불덩이가 브랜드에게 튕길 수 있습니다. (적 바로 위에서 즉시 모든 피해를 입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브랜드에게 튕긴 불덩이는 잠시 후 다시 튕겨 나갑니다.) 업데이트튕기기 우선순위 적 챔피언 > 브랜드 > 튕길 수 있는 기타 대상 갈리오이제 E - 정의의 주먹에 최소 돌진 거리가 적용됩니다. 갈리오가 실수로 제자리에서 돌진하는 것을 방지하고 적에게 갈리오의 돌진을 피할 기회를 주기 위해 스킬 일관성을 조정했습니다. E - 정의의 주먹신규주먹 발사 이제 E - 정의의 주먹에 250의 최소 돌진 거리가 적용됩니다. (뒤로 물러난 지점이 아닌 스킬 사용 지점을 기준으로) 징크스이제 E - 와작와작 뻥!의 모든 피해를 한 번에 입힙니다. 징크스의 E - 와작와작 뻥! 피해량 직관성을 조정하여 스킬 피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 - 와작와작 뻥!업데이트폭발 화상 1.5초에 걸쳐 피해를 입힙니다. ⇒ 모든 피해를 한 번에 입힙니다. 카서스Q - 황폐화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카서스는 정글, 중단 공격로 및 하단 공격로 모두에서 너무 안정적으로 미니언 무리와 정글 캠프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카서스의 지속 피해량과 상대방과 성장 격차를 벌리는 능력을 감소시켜 상대방에게 반격할 기회를 주고자 합니다. Q - 황폐화기본 피해량 50/70/90/110/130 ⇒ 45/65/85/105/125 르블랑E - 환영 사슬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기본 피해량 및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화려한 속임수에도 르블랑은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력이 부족하여 잘 활용되지 않는 르블랑의 스킬을 상향하여 르블랑이 더 심오한 계략을 펼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E - 환영 사슬을 게임 후반까지 1레벨로 남겨두는 대신 적극 활용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E - 환영 사슬마나 소모량 70 ⇒ 50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 50/70/90/110/130 지연 피해량 70/110/150/190/230 ⇒ 80/120/160/200/240 룰루Q - 반짝반짝 창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상단 공격로 룰루는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너무 강력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룰루의 피해 증가량을 감소시켜 룰루가 손쉽게 상대방을 견제하고 미니언 무리를 처치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Q - 반짝반짝 창기본 피해량 80/125/170/215/260 ⇒ 80/115/150/185/220 나서스R - 사막의 분노 추가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초당 추가 저항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나서스의 궁극기를 조금 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상향은 항상 도움이 되죠. R - 사막의 분노추가 저항력 15/35/55 >> 40/55/70 삭제초당 추가 저항력 증가 이제 나서스의 추가 저항력이 매초 1/2/3씩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미라기본 공격력 및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사미라는 빠르게 아주 강력한 원거리 딜러로 자리 잡았으며 큰 어려움 없이 상대방을 베고, 쏘고, 압도할 수 있습니다. 사미라의 초반 교전 능력을 하향하여 안정성을 줄였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59 ⇒ 57 방어력 28 ⇒ 26 세주아니R - 빙하 감옥의 기본 및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현재의 정글 메타에는 세주아니가 설 자리가 부족합니다. 세주아니와 브리슬을 빙하 감옥에서 풀어줄 시간이 되었습니다. R - 빙하 감옥기본 피해량 100/125/150 ⇒ 125/150/175 최대 피해량 150/250/350 ⇒ 200/300/400 (폭발 피해량과 같음) 자야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현재 원거리 딜러 생태계에서 자야는 생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자야가 더 빠르게 깃털을 흩뿌릴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 속도 증가량 3.3% ⇒ 3.9% 제드E - 그림자 베기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제드의 가장 안정적인 스킬의 피해량을 감소시켜 적을 처치하기 위해 다른 스킬도 적극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E - 그림자 베기기본 피해량 70/95/120/145/170 ⇒ 70/90/110/130/150 소환수 사거리 표시챔피언 분신 및 소환수에 사거리 표시를 추가하여 챔피언에게 순간 이동하여 돌아오는 거리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사거리 표시는 분신/소환수를 중심으로 표시되며 해당 유닛이 순간 이동 범위 500 이내에 있을 때만 표시됩니다. 샤코R - 환각 분신에 추가 애니R - 소환: 티버 소환수에 추가 (티버) 격전 업데이트이제 격전 팀은 한 번에 최대 20명의 플레이어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팀원이 모두 모이면 모든 초대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또한, 그림자 군도 격전 일정이 클라이언트에 추가되었습니다! 그림자 군도 격전은 다음 달에 시즌이 종료된 후 시작되므로 이때 획득하는 VP는 2020 시즌 종료 보상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2021 시즌 종료 보상에 반영되는 토너먼트는 향후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U.R.F. 밸런스 변경사항10.22 패치 챔피언 상향애니비아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피들스틱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5% 및 체력 회복 +10% 카사딘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나미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10% ⇒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5% 블라디미르 입히는 피해량 -8%, 받는 피해량 +8% 및 체력 회복 -5% ⇒ 입히는 피해량 -8%,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5% 요네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10.22 패치 챔피언 하향바드 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20%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20% 피오라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5%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5% 징크스 입히는 피해량 +3%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3% 및 받는 피해량 -3% 누누와 윌럼프 입히는 피해량 +8%, 받는 피해량 -10% 및 회복량 +10% ⇒ 입히는 피해량 +8%, 받는 피해량 -8% 및 회복량 +8% 판테온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람머스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5%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2% 유미 입히는 피해량 -20%, 받는 피해량 +20%, 체력 회복 -30% 및 E - 슈우우웅 재사용 대기시간 100% 증가 ⇒ 입히는 피해량 -20%, 받는 피해량 +20%, 체력 회복 -30% 및 E - 슈우우웅 재사용 대기시간 150% 증가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