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전체적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 채 계수만 바꾸거나 삭제하는 것을 보았을 때는 진심으로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듯 합니다.


해방된 어둠 다운 스매쉬 효과 제거
해방된 어둠의 다운 스매쉬는 나쁜게 아니라 넉다운과 동시에 터져서 문제가 되었던 상황이라,
전방 해방된 어둠의 다운스매쉬를 삭제하고 후방 해방된 어둠의 다운스매쉬만 유지한다면 소서러 유저들이 상황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을 텐데, 그냥 삭제 는 좀 아닌 것 같네요.. 

또한 진 : 해방된 어둠 뿐만 아니라 강 : 해방된 어둠도 적용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본서버에서 직접 실험을 해보았을 때는 강 : 해방된 어둠이 압도적으로 스매쉬가 많이 떴기때문에;


어둠의 조각 정신력 회복
이게 무슨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는데, 뭐,, 지구력을 회복시키는 그런 큰 패치 아니고서는 일단 좋아진것이긴 한데 모르겠습니다. 이게 실용적으로 잘 쓰일지는;


사신의 심판 PvE 계수 상향
애초에 심판은 조각을 사용안하고 쓰는경우가 없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패치해줄줄 알았는데 역시 안건드리네요. 
PvP는 죽어도 안올려주네요 아 ㅋㅋ

전 : 1950% * 7 * (1-0.493) = 6920.55%
후 : 2502% * 7 * (1-0.604) = 6935.544


카르티안의 악몽
E키 유지 - 유틸적 상향
밤까마귀를 통한 스킬 캔슬이 아닌 S키를 통한 스킬 캔슬 - 유틸적 상향
조각 이용 좌우 이동 - 유틸적 상향이긴 하지만 풀슈아라 피격되면 거리 짧아지는것은 변함 없음.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큰 상향 으로 봅니다. 사냥뿐만 아니라 실전에서도 예전처럼 사신키고 각잡고 쓰는것 보단 평상시 대치상황에서도 쓸 수 있게 되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쿨이 짧아진 만큼 지구력 회복도 어느정도 될것 같긴한데,,
피격 범위 다른거 수정 - 제발 고쳐줬어야 하는 패치인데 이걸 드디어 해주다니 진짜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왜 악몽 도중 회전하는 속도 개선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없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악몽 실제로 맞는 경우가 부속 말고 없는데 ㅋㅋ;

전 : 1294% * 24 * (1-0.2) = 24844.8%
후 : 1423% * 24 * (1-0.6) = 13660.8%


진혼곡 유틸 개선
이건 당연히 해줬어야 함. 무슨 진혼곡 들어가서 나오면 치명 100 버프 다 없어져있음ㅋㅋ


망자 유린
이딴 유틸 개선하지말고 지구력 감소 개선좀 하면 좋겠는데 뭐가 그리 어려워서 패치를 안할까요. 지금 유린이 지구력이 300이나 드는데 방어판정도 없고 데미지도? 이게 주 딜링기인가 싶을정도 인데 왜 패치를 안하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갑니다

망자 사냥
전 : 1361 * 3 , 898 * 3, 1361 * 2, 1361 * 3 (1*0.25) 3062.25%, 2020.5%, 2041.5%, 3062.25%
후 : 1511 * 3, 1078 * 3, 1511 * 2, 1511 * 3 (1-0.324) 3064.31% 3186.18% 2042.87% 3064.31%


불길한 전조, 피의 계약은 언제 패치해줄거며
망자 유린 지구력 감소는 언제 개선해줄거며
악몽 회전속도는 언제 개선해줄거며
조각버프 간소화는 언제 해줄거며

아휴,,

기동성, 응축, 스킬 보정, 조각 버프 간소화 등등 아직도 너무나 많은 것들이 남았네요.
신규분들 소서로 사냥하지마세요 진짜 ㅋㅋ 다른 캐릭터들한테 사냥터 빼앗기기 매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