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다른 기능없는 수집 아이템. 비하인드 스토리. 이런 것들은 게임을 하는 사람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는다.
그러나 게임의 세계관의 질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유저들이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해준다

하지만 이걸 강제한 결과로 유저들은 오히려 게임에 숨겨진 스토리 자체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고 스킬포인트를 모으기 위해서 기계적으로 작업을 하고 있다
수집요소에 대한 기준을 잃어버린 이것이 대체 누굴 위한 수집요소인지 모르겠다

수집요소에는 크고 중요한 보상이 있어서는 안된다
전투와 완전히 분리시키고 순수하게 게임의 스토리를 더 잘 알고 싶은 유저들이 알아서 찾아가게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유저들이 비하인드 스토리에 관심을 가지고
수집이 노동이 아니라 컨텐츠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