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참치입니다 :)

지난 정통 부스트너클&발칸암 마이스터의 발칸암 사냥에 이어 액토 마이스터의 액토 사냥 및 플레이 후기입니다 

#밸패시급 #한계점뚜렷 #암즈,부너&발칸,액토 셋중 제일약함 :(

Axe Tornado

4차 직업이 넘어오기전 밸런스패치로 데미지 계수 및 HP소모 패널티 완화 스킬의 범위 및 범위판정, 풍속성증뎀 유무 적용 등 상당부분 수정된후 넘어온 액토인데 4차전직후 타직업과의 비교를 뒤로하고 마이스터 삼대장들과의 비교에서도 최약체로 손꼽힙니다, 

뉴배를 활용한 방어적인 면 + 투 액스 디펜딩의 감뎀 옵션 에서는 가산점이 있으나 암즈도 동일한 장점을 누리며 데미지는 ABR-듀얼캐논의 응용으로 딜은 2배이상 방어적인 시너지는 액토와 동일하게 누릴수있습니다, 뉴배를 활용하지 못하여 원거리 및 방어적인 시너지가 조금 약한 클래식 마도기어는 단일 딜과 범위딜을 부너&발칸으로 찍어눌러 버리며 4차 방어장치활성화 덕분에 몸도 단단해졌습니다

이렇듯 다른 유형은 3차스킬을 적극적으로 뒷받쳐줄 ABR - 듀얼캐논 으로 딜버프가 2배이상 오른 반면 액토의 시너지효과는 '액스 스톰프' 라는 범위공격스킬과 동반해야 합니다, 스톰프의 등장으로 액토마이스터는 번거롭게 딜사이클이 생겼는데..
암즈 난사, 부너 난사, 발칸 난사 등과 다르게 스톰프 사용후 5초간 '액토 증뎀버프' 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여야 합니다, 버프 증뎀률은 생각보다 높지않습니다 (안그래도 딜이 약해서 안쓰는것 보다는 도움 확실히됨) 
액스 스톰프의 '양손도끼 사용시 공격횟수 2회' 이 옵션을 스톰프만 적용할게 아니라 , 액토에도 동일하게 적용해줘야 그나마 동일 유형의 마이스터와 견줄만한듯 합니다 .. 이미 아이템으로 출시되는 액토 스킬증뎀은 기본적인 코어템만 착용해도 누적률이 상당해서 효율이 매우 안좋으므로, 근물딜, 모든크기증뎀 같은 옵션을 챙겨야하는데 생긴지 얼마 안된 옵션이라 챙길수 있는 부위가 빠듯합니다.



그밖에 사용할만한 스킬

1. 방어장치활성화 : 모든 유형의 마이스터에게 도움되는 세미방스 꿀버프 지속시간도 적당히 길며, 파티원에게 버프형식으로도 사용가능 장치활성화의 모든것

2. 공격장치활성화 : 이 스킬은 할말이 참 많은 스킬인데, 직접적으로 도움되는 방어장치와는 다르게 , 근접물리데미지를 주변 적들에게 준다는 설정인데, 분명 원물딜을 적용시키지 않고 근물딜을 적용시킨것을 보면 액토 및 파스와 이 버프를 적절히 사용해라 ~ 이런 시스템인것 같은데 , 일단 딜 전혀 도움안되며 비슷한 컨셉류 스킬이며 근물딜속성 제네릭 의 '헬즈 플랜트' 보다 못한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속 느려도 너무 느림~ 차라리 이 버프를 사용시 근접증뎀 및 파스,액부,액토 등 근물딜을 올려주는 시스템이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말이죠.. 같은 소모템 '장치캡슐' 을 소모 할거면 확실히 도움되는 방어장치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ABR - 배틀 워리어 : 액토와는 연관성이 없지만 밸패로 강력해진 파워스윙의 공격횟수를 2타로 만들어 ABR - 듀얼캐논의 파스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해보니 근접 1:1개깡패 노릇을 하는 파워스윙을 뚝배기수집가로 만들어 줍니다, 단일딜은 파워스윙을 사용하는 컨셉이 될것 같으며, 액토와 스후딜을 공유하여(0.5) 범용하기에는 좋아보이나, 별도의 무기와 모자가 있어야하며 (황소 - 렌치 , 전사모 - 렌치,블라스티,쏘우액스) 범위를 가진 액토와 다르게 범위란게 없는 단일 판정뚜벅이가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파워스윙에 특화시켜주면 단일딜은 매우좋음 

4.러쉬 퀘이크 : 찍을게 없어서 찍는정도 딱 여기까지, AP를 대량으로 소모하는 궁극기 개념인데 매우 좋지않음, 액토 1~2방 더날려주는게 훨씬 도움됨







총평

일단 시스템적 한계가 추가적인 밸패가 없으면 한계점 매우 뚜렷해보이며, 이미 널리 사용하고 있는 액토 마이스터의 장비 대부분 액토 누적스킬증뎀율이 매우 높아, 앞으로의 액토증뎀템은 효율이 매우 떨어지며, 근물딜, 모든크기딜 ATK% 등을 챙겨야 하는데 후딜장비와 겹치는 부위가 많아 봉키엘,키엘등 스후딜 특화 카드가 없는이상 등가교환이 매우큼 후딜을 챙기자니 딜이 떨어지고, 딜을 챙기자니 후딜이 떨어져 진퇴양난의 구조를 가지고있음 이것을 해결해줄 방법은 스킬의 재설계인데 최근의 밸패로 인해 후보성은 매우 뒤떨어진다고 보여집니다, 오늘 부터 1일 1건의맨~

개인적으로 '액스 부메랑' 을 정말 좋아하는데 상고가 최종컨텐츠이며 리플렉트에 근접딜러는 건들지도 못하는 시절 액토미케닉이 유일하게 각암다를 클리어 할수있는 스킬이었는데, 4차직업 출시전 밸패에서도 바뀐점이 없었으며 마이스터 전직후에도 액부와 연동되는 스킬 및 시너지스킬이 없어서 매우 아쉽습니다.. 한동안 액부템 어마무시하게 찍어내주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