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바포서버에서 247레벨 제네릭(쏜즈) 육성중입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저의 경험상 제네릭(쏜즈) 관련 지식이 도움이 되고자 글 작성 합니다.
(잘못알수도잇고..정확치않을수도 잇음..ㅠ)

쏜즈관련 장비에 대한 질문이 자주 언급되는 것으로 나오는데 장비에 관한 사항은 사실 답은 없다 보셔도되요.
(돈많으면 답이생길지도..)

바르문트 A등급이니 머니..너무 비싼거는 저도 써보지 않았기에 얘기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1. 장비
제가 사용하는 장비
투구: +11헬름오브페이스(제네릭) 리마키나c <-- 바꿀예정 12전사자 예기작 혹은 인챈생각 중 
중,하: 봉인,속박set
갑옷: +11설화의 갑옷(감시c) 물방,사수,앵글샷
무기: +11설화의 메이스 크리,모,모,쏜즈 (돌려쓰긴 좀 그렇지만 쏜즈 증뎀으로인한 효과가 체감상 제일컷네요)
방패: +10 매드바니(칼츠c)
걸칠것: +11설화의 망토(공감c) 물방,크리,어보브올
신발: +12설화의부츠(휘말린르간c) 물방,피지컬,오버파워 <--오버파워는 사실상 필요없는 옵(부케 길크,기사용)
악세: 설화의 팬던 dex,올포스,치명 / 설화의 반지 luk,드레인소울,치명 (최하급 르간c셋)
펫 : 인큐, 오염된배회

# 쉐도우

상단: 어쌔신크로스2 / 중단: 제네릭 / 하단: 탐욕
걸칠것: 길로틴크로스2 , 레인지
+10 풀페니 아머 크리5 , +10 풀페니 슈즈 망작
+10 컨센웨폰(그냥있는거씀) / +10 앱솔쉴드
악세는 아직 돈없어서 못맞춤...맥시멈맘모스 악세셋으로 생각 중..

- 이전 카트캐논 사용 시 방무에 대한 신경을 안써도 되었으나, 쏜즈같은 경우는 방무를 맞추셔야 합니다. 우선 풀 페니 먼저 맞추시고, 이후엔 데미지상승,피흡 등의 목적에 맞는 쉐도우를 차근차근 맞춰서 사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제니가 안되시면 프로모션으로 사용 하셔도 괜찮습니다.

1) 프로모션 쉐도우 셋 < +20풀페니 암슈 (웨폰,쉴드,악세쉐도우 없음)  
*데미지로 풀 페니 더 잘 나왔었습니다.
2) 앱솔브 쉐도우
*피흡 보다는 엠흡을 위한 사용으로 현재 인큐(절친),설화악세,앱솔브 쉴드 사용으로 엠피에 대한 부족함이 전혀 없이 사냥 가능합니다. 설화악세의 경우 드레인소울을 바꿔도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보임.
3) 길크2 걸칠것, 어쌔2상단 등
*상중하단, 걸칠것은 쏜즈의 데미지는 크리데미지로 적용되기에 그에 맞게 크리 데미지 증가인 쉐도우로 맞추었고,
걸칠 것에서는 듀얼로 엠흡, 레인지 등 개인취향에 따라 사용 하셔도 무방하십니다.(프모 업글까지 하셧다면 여러가지 만들어 놓고 돌려쓰셔도 될 듯)
4) 맥맘, 로드베어로즈
*아직 구매하진 못하였으나, 딜적으로는 맥맘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로드베어로즈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넉백 or 인듀어 의 차이로 결정 될 수도 있을 거 같네요.
5) 인피니티 웨폰 쉐도우
*가장 마지막에 구매 할 예정이며, 메이스의 경우 크기 패널티가 소형75,중형100,대형100이라서 저는 마지막 선택사항이 될 것 같네요. 가격도 만만치 않구요..

저도 장비는 맞춰가는 중이며 현 상태가 100% 맞다!!라고 얘기 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얘기 드리고 싶은 건 장비 어떻게 맞추나요? 뭐 사야하나요? 라고하면 사실 답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쏜즈는 고케 0.5초를 맞춰야 하기에 저는 +11헬름오브페이스로 맞추었으나, 이 선택을 쉐도우에서 제네릭 하단으로 맞출지, 신발에서 고케를 맞출지에 따라 여러가지 선택지가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신발에서 고케(설화부츠,시손부)를 맞추게되면 투구를 전사자로 할 수 있고, 쉐도우(제네릭 하단)에서 맞추게 되면 하단 탐욕을 스위칭이나 다른 방법으로 하고 투구를 전사자로 바꿀 수 있는 이러한 장비에 따라 너무 여러가지의 방면이 있습니다. 
(시손부를 사용시 강인휘장이 따라오게 되고, 11영웅의 부츠사용시 영웅의 휘장 등등 많은 셋팅이 있습니다.)

장비를 맞추실때도 데미지를 중시하느냐 무케를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내가 어떤 부분을 먼저 생각 하는지 정도는 먼저 정하고 장비를 맞추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제니의 여유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장비, 스텟 무케는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딜이 너무 낮아짐.. 스텟과 장비로 케스팅바가 엄청 느릴정도만 아니면 인피니티 물약 먹으면서 사냥해도 물약 값은 다 회수됨.

2. 스텟

스텟은 개인적으로 취향에 따라 갈린다 혹은 장비,카드에 따라 강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공감,감시c 셋트를 사용하기에 dex120이 강제가 됩니다. 혹은 갈렌시아c 사용시 luk125 가 될수도 있겟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 스텟에 몰빵하는걸 비효율적이라 생각하여, 대략
힘 120
어질 33
바이탈 110
인트 80
덱스 120
럭 100
pow 100
crt 88
입니다.  덱스, 힘을 제외하고는 제 취향데로 찍엇네요. 현재 크리율은 대략 140정도 나오는데 구덩이, 시계탑에서 미스는 거의 안나옵니다. 가끔 나오기는해서 쉐도우에서 조금 더 챙겨볼 생각입니다.(크리 145~150 맞출 예정)
스텟 또한 장비 혹은 쉐도우에 붙은 옵에 따라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로 구덩이 2층 1~2킬, 시계탑 1~2킬(악세맞추거나 전사자하면 1킬 될 듯) 입니다.

아 물론 디이터 버프까지 해서 입니다. 버프 없이는 2킬사냥

저의 생각으로 맞추어진 것은 이정도 입니다. 이외의 셋팅을 얘기하자면 
(실험결과물은 X, 좀더 많이 아시는 정보있으면 공유합시다!)

# 타노스의검 , 타노스의 사수헬멧(예기,사수) 셋팅
- 옵션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게 되며 딜 또한 큰 상승예상

* 직접적으로 실험해보진 않앗으나, 타노스의 사수헬멧(예기,사수)는 12전사자모 예기작lv5 에 비해 딜량상승이 낮으며, 사수헬멧 착용시(특히 예기,사수작이라면) 타노스의 검이 반 강제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또한 11설화의 메이스 크리모모쏜즈 작과 큰 차이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대신 전사자투구는 교환불가로 제니 환수가 안되는 단점이 있겟네요.
물론 사수헬멧 예기작으로만 해서 설화 메이스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러하면 사실..끝이없는..

# 비바투스 레이피어, 위키드 블레이드,페니텐디아 리굴라
- 저도 이것 저것 찾아보다 궁금증에 써보려했으나..매물도 없고 사용 후기도 없는..
이 무기들의 옵션은 쏜즈와는 별 상관이 없는 무기로써 이중 +11위키드 블레이드 사용해 보았으나 11설화 메이스(크리,모모쏜즈) 보다도 에시드 딜이 낮앗엇습니다. 등급업을 하면 모르겟으나...그러할만한 투자를 하기엔 제 견해론 제니가 아깝네요..

* 만렙 이후 에시드 극셋을 생각해 보기도 하였으나 그러하기엔 제니가...
가성비론 대부분 잘 아시겟지만 설화메이스 어택,모모모작(돌려쓰기 가능) 혹은 설화메이스,설화의검(크리,모모쏜즈)작이 제일 현실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딤 글레이시아가 당연 가장 좋을 것으로 보이나..이것 또한 제니가..

#해적망토
-설화의 망토와 해적망토 중에서 많은 고민을 하다가 이번 몹 밸런스 업뎃으로 인해 설화의 망토로 구매하였습니다. 딜 적인 부분에서는 해적망토가 우세하지만 안전성, 가성비 등을 고려하였을때는 설화망토가 우세할 것으로 보이기도 하구요, 추후엔 저도 등급업이 된 해적 망토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바르문트 사냥을 목표로 하고 있고, 실제 들어오는 데미지가 높아서 설화망토로 선택한 부분도 있습니다.

# 피흡, 엠흡

1)피흡 : 블러드 써커라는 좋은 스킬이 있으나 흡혈씨앗이라는 소모품이 필요 하며 파시는 분이 많으면 그냥 사서라도 쓰고 싶으나..매물이 없고..제작하려면 식인수뿌리가 있어야하는데 이 또한 대량 구매가 어렵습니다. 인내심이 많으신분들은 마그마링 사냥터에 구매상점을 켜놓으시는 분들고 계신데 저는 그러한 성격이 안되서 그냥 삼명수 마십니다.

현재는 1~2킬 사냥으로 하니 2명수에 방어 스크롤 미사용으로도 사냥 잘 됩니다.

2)엡흡 : 개인적으론 혜군(절친)보단 인큐(절친) 사용이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혜군, 설화악세엠흡, 걸칠것 듀얼 sp흡수까지 해도 간혹 엠이 안빨려서 마나수 사용이 있엇습니다. 
그러나 인큐,설화악세,걸칠것듀얼sp 사용시 엠피가 부족한 부분에 대한 사항은 전혀 없었습니다. 현재로는 걸칠것 듀얼sp를 듀얼 레인지로 바꾸고 앱솔브쉴드 쉐도우 사용으로 바꿔 더더욱 안전성있게 사냥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에 대한 차이가 있겠지만, 참고정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마지막 잡설###

1. 같은 제니 투자 시 카트캐논은 이제 최종으로 사용하기엔 메이헤믹 쏜즈를 이길수가 없습니다. 이젠 놓아줍시다.
- 카트캐논은 쏜즈 사용 레벨까지 성장하는 중간 단계로 생각하시고 스킬,스텟초기화 가능한 이번 프로모션에 가장 적합하다 생각됩니다. 물론 육성이 쉽진 않습니다. (인벤참고)

2. 쏜즈 장비 및 스텟은  고정캐스팅 0.5초 / 크리 140이상 / 데미지상승 / 변캐(장비)100%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3. 추가적인 소모품이 많이 들어 가서 제니에 대한 부담이 있다는 분들도 간혹 있으나, 겁먹으실 정도는 아닙니다..결국엔 사냥으로 버는거로 충당 가능 할 정도
(생명의씨앗, 블러드써커, 코팅, 상급식물병 등 항시 필수로 사용해야만 사냥이 가능한 사항은 아닙니다.)

4. 호문 육성에 대해 인벤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 검색합시다!
- 잘 모르시고 낮은 레벨때부터 육성하시는 분들 계시는데..천천히 케릭터 레벨부터 올리고 키우셔도 무방합니다

5. 프모로 키우기에 어떨까? 
- 저는 무자본은 추천 드리지 않으며, 어느 정도 투자 가능하신 분이 키우시기에는 이번 기회가 아주 좋아 보입니다. 제네릭은 카트캐논->쏜즈로 결국에는 장비,스텟,스킬 등에 대한 재분배가 이루어 져야 하는 직업이므로 이번 프모로 초기화, 프모 업글 시 오토장비 중간사용, 쉐도우 인챈 등으로 인한 제니를 아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 됩니다. 

부족하지만 저의 경험담과 현재 육성하며 경험했던 것들이 도움이 되시면 좋겟네요~!

수정 및 지적, 각종 정보 언제든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