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으로 미케닉을 만드신 여러분께는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될겁니다.

암즈or액토 둘 중에 어느게 낫나요~! 하는 질문입니다.

소과금유저 -> 암즈
무과금유저 -> 액토

암즈 같은 경우는 공속과 스후딜을 제외하더라도 변캐가 맞춰지지 않으면 쓰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단순 프로모션 템으로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추가적으로 템을 구매해야합니다.

반면, 액토는 암즈보다 데미지는 낮지만 변캐라는 제약이 없기에 프모템 그대로 진행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레벨업 루트야 기존과 동일하거나 추가적인 변경점이 있다면 따라가면 되니, 이 글에서는 스킬을 어떤식으로 찍는지와 장비 셋팅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킬창을 보시겠습니다.


(위 스킬창은 개인적인 암즈 전용 스킬트리에 대해 적었습니다. 위 스킬에서 애널라이즈+부너를 주지않고 액토를 주시면 액토+암즈트리가 완성됩니다.)


(위 스텟은 기본베이스로 참고하시고, 추후 암즈 및 액토 장비셋팅에 따라 초기화하여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초반 아이템 선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액토 - 파워토네이도액스+어태커+미케닉1의상셋+부스터쉐도셋
암즈 - 암즈 너클+레인지+미케닉2의상셋+부스터쉐도셋

액토나 암즈나 초반 노그사냥은 액토+탐욕으로 편하게 레벨업 및 노가다를 통한 제니벌이가 좋습니다. 그럼으로 카레를 통해 스킬포인트를 얻는대로 액토를 찍어 사냥을 합니다.

*암즈인데 액토쓰면 액토템 받나요? 그냥 암즈템 그대로 액토 활용하시면 됩니다. 무기는 낙원단템 끼시면 되요. 낙원단에서 받았던 45짜리 무기나, 아니면 재료를 모아서 고급무기를 선택해서 도끼 하나 받으시면 됩니다. 
액토로 언제까지 사냥하는게 좋냐면 130을 찍고 일루시온 퀘스트를 통해 일루시온 셋트를 얻을 때까지 하시는게 좋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은 에피소드를 완성하고 일루시온 셋트를 입는 단계까지 오셨습니다. 여기서 이제 암즈는 추가적인 템을 구매하여 진하고, 액토는 그대로 일루시온 셋트로 170까지 찍은 후 11황소+12맥시셋트 또는 12전사모+11개방복수자로 200렙을 달리시면 됩니다.

고로, 지금부터는 암즈에 대한 설명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으로 인해서 구매되는 물건은 다시 재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참고하시어 본인 선택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암즈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변캐100%이상과(or스탯무캐), 고캐 0.1초입니다. 이게 갖춰지지 않는다면 암즈는 실캐로 인해 모션이 생기고 그 모션으로 인해서 장애가 발생합니다.



(변캐100%)

위 내용으로 보시면 첫번째는 변캐가99%임으로 모션이 생겨 연사가 되지 않고, 캐스팅 후 모션이 진행되고 스킬이 나갑니다. 근데 밑에 영상은 변캐가 없고 모션도 없음으로 스킬이 그대로 나가게 되죠. 그래서 변캐100%이상(스탯무캐),고캐0.1을 요구하게 됩니다. 단순 프로모션으로 암즈를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먼저 프로모션+소과금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진행했을 때 가장 먼저 구매하셔야 하는 것은 손재주 보완장치입니다.

변캐14/스후딜10을 올려주는 완전 미친 옵션의 아이템입니다. 데미지 증뎀이 없는게 아쉽지만 낮은 비용에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습니다.
(평균 노작가격 500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하며, 인챈 또한 찰스턴 부품으로 이루어지기에 본인 운에따라 1000만원 내외로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템은 코르코어부스터[노소켓] 입니다.
변캐8%+스후딜8%를 올려주며 가격대는 500만젠 내외로 구매가능한 효율템입니다.
프로모션 중단이 있긴 하지만 코인 모으기까지 오래 걸리기 때문에 초반 구매해서 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변캐의상 4셋.
미케닉2 의상 받는데 따로 구매하는 변캐의상4셋이 프로모션 아이템 구성하기에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의상 보지 않고 구매한다면 2~3천만 내외로 구매 가능하실겁니다. 추후 미케닉2 의상셋을 기반으로 하는 템셋팅이 완성 된다면 그때 재판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변캐100%를 맞출 수 있는 여건이 완성된다면 굳이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미리 구매해두면 좋은게 11황소왕관+엔파벙셋트입니다. 
170제 아이템이지만, 싸게 올라오는 매물이 있을 경우 미리 구매해두시는걸 추천드려요.

자 여기까지 진행되었다면 셋팅을 구성을 글로 표기해보도록 하죠.

상단 : 물어뜯는 라이드모->+11황소왕관
중단 : 코르코어부스터or프로모션 중단
하단 : 경험치류or입에무는깃털[원거리5%]or서바이벌오브[변캐2%]
무기 : 암즈캐논 프모무기->10~12엔진 파일벙커[락스텝+백기]
방패 : 경험치방패[칼리츠버그 기사단]/+9피빛방패[변캐작/칼리츠버그기사단]
아머 : 10일루시온아머[공공스/킥스텝]
걸칠것 : 10일루시온엔진윙[캐캐어보브/맨블릿or쉬궁쥐]
신발 : 10일루시온레그[고캐]/+9시손부[마력4]
악세 : 쌍보완장치
의상 : 미케닉2/변캐4셋
쉐도우 : 프로모션쉐도우

이 정도가 될 수 있겠네요.

좀 더 암즈에 대한 아이템 자세히 알고 싶다면
https://www.inven.co.kr/board/ro/1940/17011?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이 글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암즈 스후딜70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브라기가 스후딜30%를 채워줍니다. 대부분 파티에 브라기가 있을 수 있고, 거진 1~3킬컷으로 정리되기 때문에 스후딜을에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락스텝[무기]+킥스텝[아머]셋트로 마도기어연료 없이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프모무기는 소켓이 없어서 사용 못하지만 엔파벙으로 넘어가면 꼭 위 셋트를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