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커뮤 보다보면 너무 어이 없어서..
라그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게임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건데 

매크로가 없어지고
제니값이 정상이 되면 아템값이 싸지고
아템값이 싸면 게임내에서 재화를 벌어서 
보다 원활하게 아이템을 마출수가 있음
겜하면서 파밍등 아템 업글 하는 재미가 증가하고
매크로 적거나. 없는 게임!!
그러면 유입 인원이 늘어나고. 
게임이 활기가 돌며 케쉬판매량이 늘어남.

반면 매크로가 많은 현제 상황을 보면

매크로가 많고 계속 있으면, 
게임진행이 방해가 되고
제니값이 저렴해지고(현제) 
아템값이 비싸지며(현제)
아템값이 비싸지니 게임내에서 재화를 벌어서
아템을 살려면 비싸서 오랜시간동안 재화를 벌어야 하고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니 재화가 저렴하니까 
겜할시간이 부족한 사람은, 좋은걸 사게 되고, 

겜내에서 재화를 벌어 아템을 살수가 없으니
결국 게임을 하려면 좋을걸 사야 게임을 할수있는 상황.
아템을 사기위해 좋은걸 사라는 소리가 유저 입에서 나오며
매크로는 좋은걸 벌어재끼고, 
세금도 안내고 좋을걸 벌어 다른나라로 유출하고,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매크로가 있어서 좋은게 저렴해져서 좋다는 유저의
능지가 도대채 어떻게 되는지... 참.. 


매크로들아 저주 받아 멸망했으면 좋겠다.

망해라. 

샤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