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를 논하실거면 올스킬로 논했으면 좋겠습니당
일대일은 의미없잖아요 이제..




제가 말하는 올스킬의 기준  연막 수갑  섬멸 소용 전선 전의 방벽 천방 작살 등  (신뢰 수맹? 이거 두개효과는 잘 모르겠음)
딜이 넘사벽으로 쌔거나 파티버프를 주는 스킬들을 말하는겁니다




최소 이런면에선 파티에서 현 창기보다 도움이 되는 클래스가 없음..
대부분 사람들 기준으로 포화매칭되서 입던하면 네가지정도를 봄 잘하는딜러있나 창기있나 오더있나 잘하는 힐러있나




유일하게 클래스가 있나없나 보는건 창기뿐임
창기는 옛전장이든 현전장이든 쟁이든 다대다에선  무조건 필요한 존재임
창기의 가장 큰 장점은 일대일보다  파티원들의 생존 그리고  작살로인한 딜집중및 버프기라고 생각하구요



근데 몇몇분들은 이런 사실은 생각하지도않고 딜이 약하네 딜이 쌔게 들어오네 하는게 이해가 안됨...
창기한테 딜이 쌔게 들어가는거라면 경갑 로브들한텐 그 딜이 어떨진생각안해보셨는지?


창기의 수많은 장점을 생각지도 않고 단점만 얘기하시는건 좀 이기적인거같습니다..
클래스마다 다 장단점이있고  가지고 있는 성격이 있다고 생각해요  근딜이 괴롭힌다 원딜이 마무리한다 창기가 서폿한다 힐러가 힐 정화로 살린다 이런식으로  그 성격에 맞게 플레이를 해야 잘하는사람인듯..


암튼 저는 뭐 그렇다구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