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4-29 19:50
조회: 352
추천: 0
테라에서 꼭 필요한 컨텐츠 패치(수정)는?
1. 파티 중심적 퀘스트 지양
- 퀘스트라고 함은 레벨 업 과정에서 해당 세계관을 이해시키고, 게임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있습니다. 헌데 테라는 파티 퀘스트가 전체의 3할 이상입니다. 40레벨 이후에는 3인 퀘스트는 스트레스 받으며 혼자 하기도 하지만, 5인 퀘스트는 파티 구하다 포기하고 아예 하는 경우가 80%죠. 결국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없어 지루한 중형몹 솔플만 하다 게임 종료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퀘스트는 잔뜩 만들어 놓고 수행할 수는 없게 하다니, 바보짓도 이런 바보짓이 없습니다.
2. 사냥하라, 모아라, 채집하라 위주의 퀘스트
- 반복적이고 , 지루하고 , 재미 없습니다. 정말 퀘스트 쉽게 만들었죠. 유저에게 퀘스트를 수행시키는 목적은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레벨업'을 하는 데 있습니다. 그런데, 테라 퀘스트는 주객이 전도됬죠. 나름 미션 퀘스트라고 만들어 놨지만 퀘스트를 강제로 시킨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테라도 재미있게 공성 기계도 조작해보고, 변장해서 잠입도 해보고, 강력한 퀘스트용 무기로 중형몹을 한방에 죽여도 보고, 날것을 타고 가서 지역 폭격을 통해 몬스터 학살도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3. 다양한 생활 컨텐츠의 추가
- 사람이 하루 24시간 일만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마찬가지로 게임은 '가상 현실' 입니다. 인던이나 중협몹을 잡지 않더라도 , 요리도 하고, 장비가 아니라 코스튬도 입어보고, 장난감 아이템도 가지고 놀고, 낚시도 하고, 수영도 하고,, 이런 것들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 테라의 세계에선 여가가 없습니다.
EXP
6,665
(8%)
/ 7,401
한우물만 파는 독고다이 검레기입니다
|
셸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