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발상에 이어, 번상까지 마공 편애가 계속 되고 있다.

센트리 타워를 통한 저주 공격 대체

자힐, 중갑 방어력, 원딜 특성상 하수인 유도 및 석처리도 용이하다.

더불어 전하역류를 통해 전멸패턴 방어도 가능하고 딜량도 최강.


발상부터 그랬던 거지만 도대체 뭔생각을 하길래 한케릭을 이렇게 씹사기로 몰아주는 건지 알고 싶다.

한케릭에 이렇게 많은 걸 밀어주면 자연히 직업차별이 생기고,

그때문에 소외받는 직업, 선호받는 직업이 갈려 팟구성은 더더욱 힘들어진다.


단적인 예로 광전을 봐라.

7초짜리 회피기 딸랑 하나에 그마저도 차징중에밖에 못쓰고,

무적의 방어기였던 무막은 이제 극히 일부 공격 밖에 못막는 계륵 같은 스킬이다.

이처럼 벌써부터 딜량도 생존력도 어중간한 광전보다는 마공, 법사 같은 원딜을 받아가는 추세가 보이고 있다.



지금은 인던 초반이라 아직 직업차별 및 선호현상은 두드러지지 않는다 해도

중반, 후반까지 간다면 어떻게 될지는 뻔할 뻔자다.


지금 당장 딜량이나 방어력 같은 수치를 어떻게 하라고 말할 생각은 없다.

최소한 지난 발상 때처럼 어떤 직업을 필수로 받아가는 현상만큼은 예방하기 위해

센트리 타워 저주 대체는 삭제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