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보고,듣고, 생각한 것을 종합한 것이다,

 

충분히 다른 생각을 할수 있으며 참고용 으로 생각해주길 바란다. 반드시 이렇게 찍으란 소리는 아니다.


역할            스킬             (1랭)             (2랭)                 (3랭)


딜                일렉              5                   5                    4~5

 

잡딜             홍염              1                  (+a)                 (+a)

 

딜,결빙         해일              5                   5                     

                          

 

---------------------     4 스킬포인트를 남기고  1랭에서 2랭으로

 

                                 

잡딜          프리징                                  1                     (+a)

 

딜             메테오                                2~4                   (+a) 

                                              

 

---------------------

 

딜              프클                                                           5

 

일렉퍼뎀     레인                                                         1(+a)

 

---------------------

(+a는 추가로 찍을 것을 고려하는 것)

 

 

이렇게 찍은 이유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7&l=721 를 참조하고 석화의 쓸모와 여러가질 생각해봤다.

 

석화:

 

캐스팅 시간 긴 엘리에 있어서 석화의 쓸모를 생각해봤다

 

그러나 일단 클베기준으로 이동캐스팅이 안되고 면역떠서 면역으로 안걸리는 애 있으면 무쓸이라는 소릴 들음.


난 클베를 안해봐서 모르지만 일단 들은 내용상 포기

 


홍염 1의 이유:

 

엘리 스킬들이 재사용 시간이 긴만큼 스킬을 하나라도 더 써야 딜로스가 없다는 생각에

 

1을 주어서 가용가능 스킬을 하나 더 확보하겠다. 

 

딜 또한 위파파이니만큼 불속성딜이 기본적으로 준수하고(특성에 폭발과 인챈트 파이어 + 홍염 추가딜특성으로 좀더 딜을 늘릴수 있을 것 같다.) 주력기가 아닌 잡딜용이니만큼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다.

 

(특성 안찍고 써봤는데 범위가 오버스러운 면이 있어서 근처 몹을 잘 맞추기 위해 범위좁히는 특성도 업글하는게 좋아보인다.)

 

 


일렉14~15의 이유: 

(일단 기본적으로 파볼처럼 하나 찍으면 무쓸이나 찍을수록 유용해지는 스킬이다.)

위에 링크 걸어논 글의 작성자가 잘 설명했고 나도 공감한다. 


14~15차이는 튕기는 수 증가가 아니라 약간의 딜차이뿐이라 14까지만 찍는다.

 

 

일렉 15렙 고려 (4.5차 수정사항) 

추가적으로 고려해서 15까지 찍는 이점을 생각해봤는데 여러 정보를 고려해  정리해보았다.

 

일렉의 레벨을 올려주는 젬의 활용 또는 힐러게열의 스킬중 스킬레벨을 상승시켜주는 버프를 받을 경우 16레벨이 되며 이 경우 15렙 보다 한마리가 더 맞는 효과가 발생한다. 따라서 15라는 선택도 좋아보인다.

 

 

 

해일: (4.5차 수정사항)  써본 결과 딜도 준수했고 결빙 특성을 5렙 다 찍었을 경우 결빙도 잘 걸리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이전에는 기본 5를 주고 추가로 찍는걸 고려했지만 활용결과 마스터를 생각해 볼만 하다.

 

 

1랭 스킬 설명--------------------------------------------------------------------------------


 

프리징: (4.5차 수정사항) 써본결과 찍을수록 마나소모가 너무 극심하고 그렇다고 딜이 탁월하다고도 생각이 되지 않는다.

1렙이 마나소모도 적고 검은피 남은 몹 처리용으로 쓰는 용도가 나을 것 같다. 

 

 

메테오:

 

가장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스킬일것이다. 나 또한 이부분을 제일 고민을 많이했다.

 

그런데 마스터가 아니라 2~4만 찍는이유를 설명하겠다.

 

 

1. 메테오는 스킬렙에 따라 캐스팅 시간이 늘어난다. 

 

 

10을 찍어도 캐스팅 시간 10초를 유지할수 있을까?? 아니라고 생각한다.

 

 

일렉도 길어죽겠는 마당에 맵 끝에서 기다렸다 쓰지 않는 이상 10초는 어불성설이다.

 

(메테오는 시전 중간에 끊어서 사용이 가능하다, 단 풀차징이 아닐경우 3칸이 찼다면 3렙 메테오가 나가는 식이다.

 

그러나 아무리 10렙을 줬다해도 실전에서 3렙짜리만 계속 쓰면 10렙을 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간혹 5초 캐스팅까지 된다면 5렙까지 줄 수도 있겠지만 10렙을 주는 것은 오바라고 생각되며,

 

위위위의 경우는 10렙을 줄 수 있겠지만, 위파파는 최대 5렙을 주고 다른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실제 사냥의 효율을 더해줄 것이다.)

 

 

2. 메테오의 딜은 스킬 자체렙이 높아서가 아니라 마공 400%로 뽑아내는 딜이다.(딜이 1만, 2만이 나오는 이유)

 

 

물론 2~4렙 메테오와 10렙 메테오는 스킬자체 기본공격력이 최대 2000가까이 차이나지만

 

 

기본적으로 메테오가 마공 400% 효과로 딜을 1만 이상 뿜어내는 것에 있어서 기본 폭딜은 보장이고

 

 

어차피 한방 싸움이라면 포인트는 기술 시전의 성공 유무라고 생각한다.

 

 

 

2랭 스킬 설명--------------------------------------------------------------------------------


 

 

프클: (4.5차 수정사항)  찍을수록 지속시간이 증가도 아니지만 장판형 딜링스킬이며 1초당 틱수가 준수하여 엘리는 이거 하나보고 간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이다...

 

필수로 마스터한다. 

 

 

 

레인: 전격계 35%추뎀을 위해 찍는다. 찍을수록 지속시간이 2초씩 증가한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찍을 것을 고려한다.

 

 

3랭 스킬 설명--------------------------------------------------------------------------------


 

여기까지가 내가 보고,듣고, 생각한 것을 종합한 것이다

 

위대로 찍으면 총 5~7포 가 남아있다.

 

여기서부턴 나는  레인과 해일의 지속시간 증가를 위해 나눠 찍을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은 메테오를 더 또는 덜 찍을 수도 있고 스킬 구성도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석화가 오베에서는 이동시전이 된다면 1포를 줄 것 같기도하고, 또 먼저 고랩이 된 사람들의 말을 봐가며

 

확정적으로 찍으려던 것에서 빼서 다른걸 찍을 수도 있을 것도 같다.  

 

생각이 다 다르니 만큼 여러가지 가능성이있다.(욕하지 않으면 좋겠다.)

 

 

인벤에서 많이 도움을 받아 나도 도움을 주려고 글을 썼으며,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데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

 

도움을 받았다면 추천 부탁한다. 

 

 

 

 4.5차 수정 : 현재 6~7 랭이 오픈됬고 이에 따라 여러 스킬 정보들이 공개 되었다 그로 인해 여러 사항들이 변동이 됬어야 했는데 개인 사정상 수정을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와중에도 이 글을 보고 찍는 사람들이 피해를 볼까 싶어서 임시 수정을 하여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