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당초 특정직업 한개가 나머지 잉여들을 강제로 버스태우고 다니는 구조자체가 이상했던 거고,

잉여직업들이 그간 캐리받으면서 별 기여 없이 깨고 다녔던건 혜택이 아니라 차별임;;


만약 위엘 너프로 대탑이 다시 클리어 불가능한 수준으로 되돌아간다 해도, 

그건 대탑을 손봐서 다양한 직업이 다양한 형태로 참여해서 클리어 가능토록 만들어야 할 문제지,

특정 몇 직업한테 의존하지 않으면 공략 자체가 불가능한 컨텐츠니 나머지 직업들은 클리어하게 해주는데 감사하라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임.







어제 퀵캐로 얘기할 때도 비슷한 논리로 

퀵캐덕분에 마딜러들이 물딜러들랑 경쟁이 가능한 상태니 퀵캐너프는 안된다고 주장하던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건 퀵캐의 오피성에 의존할 문제가 아니라 열악한 지능스탯이나 마증, 마딜템 혹은 스킬계수,쿨타임등

전반적인 개선을 행해야 할 부분임.

저 논리대로면 현재로도, 앞으로도, 딜법사는 예능할거 아니면 무조건 위삼으로 트리 고착화 시키고 위삼을 기준으로 밸런스를 맞추자는 소리와 진배 없음.



물론, 퀵캐만 너프하고 마딜개편은 이루어지지 않아서 전체적인 암흑기가 올 수도 있는데 

그거야말로 딜법들 전부 들어눕고 지속적인 밸런스 건의나 상향의 필요성을 주장해서 해결해야 할 문제지, 

물,마딜 딜부격차 해소를 위해 법사는 무조건 위위위부터 찍고 시작하자는건 좀 아니라 봄.

당장은 손해볼 수 있어도 어차피 똥겜 컨텐츠 좆도 없는거 걍 천천히 한다 생각하고 퀵캐는 쳐버리는게 백배 낫다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