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캐부터 시작해서 조금만 좋은 스킬들은 전부다 너프로 끌어내려서 최하위 직업 수준으로 평준화를 하자는게 아님.

퀵캐급으로 밸런스에 지장있는 스킬들은 끌어내리고, 뒤떨어져있는 약체 직업들은 동시에 끌어 올리자는거지


몇번이나 비슷한 논리 펼치면서 너프충들 목적이 모든직업 고인만들길 바란다고 언플치며 강제로 몰아가는 분들 몇 계신데,


다시 적기 힘드니 저거 한번 보기 바람.

너프의 목적은 고인화가 아니라 격차의 감소임. 저사람들 논리대로면 어떤게임도 너프라는걸 해선 안됨.







또, 퀵캐를 고인으로 만들어 버리겠다는 것도 아님.

퀵캐 마증 150%를 149%로 내리면 절대 고인 안됨. 반대로 101%로 내리면 백프로 뒈짖이겠지.

결국 이 100~150%에서 적절한 밸런스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는거임;

물론, 임씨 밸런스감각이 형편없어서 의도이상의 너프- 예를들면 스라처럼. 이 될 수 있다는 불안감까지는 이해 하는데

그렇다고 어차피 물 고일만큼 고였으니 썩던말던 그냥 이대로 가자는 좀 아니지

이건 전형적인, 소위 부패기득권의 자기합리화임

내 파이는 죽어도 못내놓겠다는 사람들이 현실에서 금수저 욕하고 양극화 욕할거 생각하면 잣대 오진다는 생각밖에 안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