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게가 지금 아그니 문제로 시끄럽네요.
저도 파이로 키우고 있는입장이지만 확실하게 말해서 아그니를 쓰면서 너프되겠지 라고 생각하고 합니다.
그이유는 다른분들이 너프라고 말해서 너프되겠지 하는게 아니네요.
정말 파링키우는 분이라면 다들 이익을 위해서 쉬쉬하고 싶은게 사실이지만요 
지금 아그니를 정상이라고 하신다면 양심없는거라고 생각해요.

첫째는 아그니 착용이전 저랭부터도 파링효율은 타클래스 어느직업과 비교해도 성능이 좋아요.
둘째는 아그니 착용하는 순간부터 파링이 다른 고랭클래스를 효율상으로 씹어먹어요.

눈팅을 해보니깐 이렇게 말하면 분명 저랭클래스냐 고랭클래스냐 그런게 어딧냐고 말하는분들 계시더라고요.
근데 이건 그분들의 궤변인게..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도 아마 다음 업데이트될 고랭클래스가 고랭값 하게 나오길 기대하지 않나요?
설마하니 다음 업데이트될 10랭 클래스도 저랭과 성능이 비슷해야 정상이라고 말하진 않겠죠.
요는 저랭클래스가 고랭클래스에 묻혀 버려지지 않게 상호간 시너지있는 방향성을 제시해야 할문제지
저랭 고랭 효율이 뒤바뀌는게 상관없다고 말하는건 사실 지금 자기가 키운케릭에 대한 맹목적 쉴드밖에
안되는거라고 생각해요


다시말해서 예를들면 
만약 위위위링링 까지 키웠다고 가정해봐요 여기서
아그니 너프가 없다고 확정공지가 떳다고 치면 현재랭크까지는  
위위위링링x워워 보단
위위위링링x파파 가 아그니때문에 압도적으로 효율이 좋다는것이고
누가 랭크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무조건 파파 이상 들어갈 트리를 추천할거라고요.
이게 현재 아그니에 대한 팩트에요.

(지금 파이로를 태클거는게 아니라 아그니가 그만큼 마게내에서도 벨런스에 심각한 문제를 주고있다는거에요.)
 


근데 정말 중요한건 지금부터 할말이에요.
제가 이말을 하고싶어서 가입햇어요.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
효율을 우선시 하는사람도 있고요.
아니면 단순히 컨셉을 우선시 하는사람도 있어요.
그리고 많은사람들이 성능과 컨셉을 저울질 하며 재미있다 없다를 판단할수밖에 없다는거에요.

지금 소서하면서 약하지만 재밌어라고 말하는분들도 
성능보단 다른 재미의 요소를 느끼고 만족하고 계시겠지만 
소서가 다른직업만큼 성능에서도 뛰어나게 되면 더 재밌어 질거란거죠.
근데 이건 상대적이기도 해요.

달리말하면 현재 아그니 처럼 성능차이를 월등하게 내버리는 요소가 존재해버리면
다른트리들은 자연스럽게 상대적 박탈감? 이라던가 비교심리로 인해서 재미가 떨어질수 밖에 없다는거에요.
새로키우는 사람들에게도 
성능을 위해서 자기스타일이 아닌데 키우기 싫은 파링이를 키워냐 되냐
아니면 그냥 성능포기하고 자기가 원하는 컨셉대로 키울것이냐
엄청 고민하게 되면서 알게모르게 자기 기호가 어느정도는 강제되고 있다는겁니다.
성능차이가 조금 나는 정도면 모를까 지금은 사실 심하니깐요. 인정해야 될부분은 인정해야된다고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