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가성전
2017-02-01 02:36
조회: 1,754
추천: 11
위저드 딜러 트리의 문제점
위저드 : 버프 파이로 : 딜 크리오 : 홀딩 사이코 : 홀딩 링 커 : 홀딩 쏘마 : 버프 엘마 : 딜 크로노 : 버프 소서러 : 소환 네크로 : 소환 알케 : 생산 워록 : 딜 페더풋 : 딜? 인챈터 : 버프 세이지 : 딜? 룬캐 : 딜
총합 16개 직업군
딜 - 4/6 , 홀딩 - 3 , 버프 - 4 , 생산 - 1 , 소환 - 2
개인적으로 나눠본것이긴 한데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더 문제가 많음
전체 직업군 16개 중에 딜러라고 쓸만한 직업군은 파이로, 엘마, 워록이 있고 히든으로 룬캐 이렇게 4개라고 생각
전체 25% 수준으로 나머지 딜.러라고 의도한걸로 보여지는
사이코 (홀딩) 과 페더풋 그리고 믿고 거르는 소환 계열인 소서러 , 네크 이렇게 4개가 이미 망트리 효율
그냥 보면 16개 중에 8개의 딜러군을 가진걸로 (총 50%) 보이나 실제로는 거기서 반정도(25%) 수준
거기다 보조 계열에는 공격스킬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극보조 극딜러 같은 트리가 유행이지만
법사 트리 구상하기엔 극 딜러 보단 극보조 (홀딩 및 버프)로 가는게 구상하기가 더 쉬움
거기다 중반부터 후반까지 5,6,7.8랭크의 직업군 자체가 워록와 룬캐를 제외한 딜러군이 없음.
각 랭크간에 시너지 효과자체도 적은편이고 공격 스킬자체도 적은편이라 한 랭크 의존도가 지나치게 큼
그래서 극딜러의 경우 트리가 거기서 거기인 경우로 한정되고
홀딩의 경우는 극 보조로 트리를 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뇌오세 자체도 한정적인 경우가 아주 많음
요즘엔 극효율을 내기 위해서 어중간한 트리는 다 떨어져나가는 추세지만
법사의 트리 구성 자체에서 어느정도의 재미와 효율을 기대하기 힘든 이유도 트리 구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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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가성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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