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추미애 정청래 가 민주진영 대권후보로 거론되는 이유는 강한 개혁의지 때문입니다
조국과 추미애는 검찰과 싸우고 정청래는 법사위원장으로 국힘과 싸웠죠
개인적으로 조국은 당 성비위 제대로 처리 안한 부분과 보완수사 일부 인정론 때문에 제맘에서 멀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평택가서 떨어지더라구요
조국 집회도 나갈 정도로 제 맘속 1호 대권주자 였지만 보완수사 일부 필요하단 소리하면 탈락인 겁니다
검찰은 기득권 of 기득권
검찰개혁 적당히 한다고 하면 별로 마음이 안가요
개인적으로는 조국 지금도 응원해요 대권후보로는 탈락이라는거지…
국민들의 열망을 읽지 못하면 쓸모없는 일뀬입니다

김민석 송영길? ㅋ
내란 때 감기약 먹고 잔 사람과 개인사로 싸운 사람은 깜도 안되죠

이번에 당대표 선거에서 정청래만 살아 남으면 추미애 정청래 강력한 대권후보로 금의환향 하는 겁니다
신기하죠? 우리 지지자들 참 똑똑해요
진성 개혁파만 딱 살아 남아요 ㅎㅎ

갑자기 왜 이런 말 하냐면 “니들 사람 좋아서 지지 하는거 아니라고 착각들 좀 하지마”
“정신 차리고 국민 뜻대로 일하란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