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tO70W

 

 

 

 

 

※ 본 공략은 주로 리그에서 사용되는 사선을 중심으로 다루나, 일반전투 및 클랜전에서도 상호 응용할 수 있습니다.

※ 본 공략은 사선과 포지션에 대한 공략이므로 전술에 대한 이야기는 대부분 생략합니다.

※ 중간중간 계속 나오는 9튼은 본 공략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목차]

 

< 1 > 북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사선

 

 1. 좌측지역

 2. 언덕

 3. 4~8번라인

 

 

< 2 > 남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사선

 

 1. 좌측지역

 2. 언덕

 3. 4~8번라인

 

 

 

 

 

 

 

 

 

 

 

 

< 1 > 북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사선

 

 

1. 좌측 지역

 

 

 

※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1~B1에서 남쪽의 1,2번 라인을 저격하는 포지션입니다.

직접 시야를 확보하기는 어렵습니다.

 

 

 

 

나비식 기방에 많이 쓰이는 자리로, C3으로 진입하는 적과 북쪽 베이스에서 뛰쳐나오는 적을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가능하면 공방에선 이런자리에 있지 맙시다.

 

 

 

 

첫번째 사진과 사선을 비슷하게 가져가는 자리로써, 1,2번 라인을 사격하는 저격 포지션입니다.

마찬가지로 J라인 밑의 시야를 직접 확보하기는 어렵습니다.

 

 

 

 

위의 사진과 사선이 비슷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사진의 파란 원 지역 (남팀이 사용하는 G4의 2층창문 자리)에서 스팟과 사격을 당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최근 경기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E1까지의 사선과 3번라인 사선을 동시에 확보하는 자리입니다.

좀더 공격적인 움직임을 원한다면 D3의 포지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언덕

 

 

 

언덕 정면의 시야와 둔덕 뒤의 강제스팟을 동시에 찍는 자리입니다.

T1의 경우 이정도까지 앞으로 나오며, 필요시 빨간 원 지역까지 전진해 정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보통 주력전차는 강제스팟을 피하기 위해 조금 뒤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보통 주력전차보다 T1이 먼저 도달하기 때문에 주력전차가 언덕에 올라오는게 늦어 스팟을 당할 수 있다! 라고 판단했을 경우, C0에서 적에게 노출되지 않게 대기하다 올라오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북팀이 언덕 장악에 성공했을 시 G라인을 사격하기 용이한 자리입니다.

3번라인이나 중앙 광장을 노리고싶을 경우 9번라인에서 사격이 가능합니다.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싶을 때 사용하는 자리입니다.

 

 

쓰지마세요.

 

 

 

 

3. 4~8번라인

 

 

 

8번라인으로 밀고 올라오는 적을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사격하기엔 편하나 도망가기엔 힘든 자리입니다.

 

 

 

 

역티타임 등을 사용해 라인교전을 시도하는 자리입니다.

사진 왼쪽과 왼쪽 뒤에 둔덕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후퇴에 어려워 사용하기엔 조금 어렵습니다.

 

 

 

 

D6의 2층 창문을 이용해 G라인까지의 시야를 확보하는 자리입니다.

파란 원 (G6)의 2층창문 자리와 대칭됩니다.

사진 왼쪽의 X표시와 같이 8번라인에 대한 시야 확보는 어려운 편입니다.

 

 

 

 

D5의 2층창문 지형을 이용해 G번라인시야 중에서도 G4~H4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파란 원(G4)와 맞교전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언덕을 적에게 내줬을 시 매우 위험해지는 자리라는 것입니다.

 

 

 

 

A4의 둔덕과 창문을 이용, 사진과 같이 3방향의 사선을 확보, 방어하는 자리입니다.

적이 밀고 들어왔을 때 도망가기에는 어렵습니다.

 

 

 

 

A7지역에 위치하여 B4로 진입하는 적을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A4창문지역과의 교전은 매우 불리합니다.

 

 

 

 

 

< 2 > 남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사선

 

 

1. 좌측지역

 

 

 

J3에서 3번라인으로 밀고 내려오는 적을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J2~H2에 위치, 북쪽의 1,2번라인을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일반 힘멜스도르프의 경우 C1에 있는 수풀에 블라인드사격을 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C라인 위의 적에 대한 시야를 직접 확보하기는 어렵습니다.

 

 

 

 

K2에서 집과 기차를 엄폐물로 삼아 숨어있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 리그에서 많이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직접시야확보는 어렵습니다.

 

 

 

 

J1에서 1번라인을 도맡아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직접 시야를 확보하기는 어렵습니다.

 

 

 

 

G3에 위치, F2를 넘어오는 적과 그 연장선상에 있는 1번라인을 사격하는 것과 동시에 3번라인의 교전까지 담당하는 자리입니다.

적에게 언덕을 내주었을 경우 볼기짝을 맞기 싫다면 빠르게 대피하는게 좋습니다.

 

 

 

 

2. 언덕

 

 

 

사선은 아니지만 참고가 될까 하여 써봅니다.

J0의 둔덕을 타고 올라가 9번라인으로 진입하는 루트입니다.

T1부터 시작해서 주력전차까지 전부 이용가능합니다.

 

돌담으로 계속 이동하여 사진 좌측의 마의구멍으로 빠지는것도 가능합니다.

 

 

 

 

0번라인에서 언덕의 성으로 접근하는 루트인데,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면 C0, E0에서 스팟되지 않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헐다운이 용이한 전차의 경우 G0의 둔덕을 이용하여 교전하는 방법도 많이 쓰입니다.

 

 

 

 

남팀에서 언덕을 장악했을 때 D3~D6 지역을 사격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D7과 D8 지역은 사격이 불가능합니다.

 

 

 

 

3. 4~8번라인

 

 

 

H6의 지역에서 K4로 진입하는 적을 사격하는 사선입니다.

적이 성당 옆에 붙으면 사격이 불가능합니다.

 

 

 

 

K6에 위치하여 J3에서 나타나는 적을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성당 좌측에 붙은 전차는 사격이 불가능하니 점령 방어에는 크게 좋지 않으나,

점령을 끊으러 가는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사선을 확보하거나, 적이 J5로 진입하지 못하게 하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J8~H8지역으로 8번라인으로 진입하는 적 혹은 언덕을 밀고 내려오는 적을 중간에서 매복해 사격하는 자리입니다.

방어를 위한 자리로는 어느정도 쓰이는 편입니다.

 

 

 

 

G4의 2층 창문을 이용, C3의 창문 지역과 중앙 광장의 시야를 확보하는 자리입니다.

파란 원(D5)의 2층창문 지역과 맞교전하는 자리입니다.

주의점으로, 언덕을 적에게 내주었을 시 빨리 대피하지 않으면 언해피한 딜교환을 당할 수 있습니다.

 

 

 

 

G6의 2층창문을 이용, 중앙 광장과 5번 시야까지 어느정도 확보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파란 원 (D6)의 2층창문 지역과 맞교전하는 자리입니다.

 

G4와 마찬가지로 언덕을 적에게 내주었을 시 빠른 대피가 필요합니다.

 

 

 

 

G8에서 둔덕을 끼고 역티타임 등을 사용해 8번 라인교전을 시도하는 자리입니다.

공방, 클랜전, 리그에서 모두 애용하는 자리입니다.

 

 

 

 

D라인을 클리어할 수 있고 상대를 북쪽으로 쭉 밀어넣었을때 사용하는 자리로 A5, D8, E3까지의 사선을 확보할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반대로말하면, 세 곳 모두 이 자리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언덕에 대해서는 우측의 건물로 엄폐가 가능해 언덕에서 이 자리를 사격하기 위해서는 F9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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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과 언덕의 전진 시야를 담당하는 자리는 2편에서 서술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2455  2편 링크

 

 

본문에서 다룬 사선과 포지션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