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발냄새
2023-04-11 10:17
조회: 755
추천: 13
승무원 개편이 문제가 없다는 말은 대체 왜나오는거임?국내 유슈니컴 방송인부터 해외 날고 긴다는 방송인들까지 하나같이
유저간 격차벌리는 말같지도 않은 패치고 강제성이 높다는걸 문제삼고 있는데 어차피 찍나 안찍나 우린 모두 떡볶이니까 지금보다 스펙이 확 차이 나거나 체감이 커지지 않을 거니 괜찮다? 지금 당장에 동일 탱크, 동일 실력기준으로 1~2스킬짜리와 4~5스킬짜리가 붙었을때 차이가 얼마나 큰지 못느낀다는건 승무원스킬, 이큅등으로 오는 체감이 안될 만큼 하꼬라는건가? 제일 큰 문제는 op급 승무원 스킬이 늘었네 줄었네도 있지만 '강제성'을 띄고 있는 스킬이 많다는 거임 승무원스킬 개편이 되건 말건 전우애, 수리, 소화(or위장)은 절대 불변 고정 스킬임 자 진짜 관대하게 생각해서 소화나 위장도 선택적으로 찍는다 쳤을때 전우애 수리만 디폴트로 박아도 내 손으로 내 취향에 맞춰 찍는 첫 스킬이 3스킬임 4~5스킬 찍히는것과 6~7스킬 찍히는것의 투자 시간차이가 얼마나 큰지, 얼마나 말같지도 않은 경험치가 필요한지는 월탱 유저라면 누구나 잘 알거임 근데 개편전인 지금 당장만해도 특정 병과 승무원은 찍어야할 스킬이 6~7스킬꼴이고 어떤 병과는 4~5스킬만 찍어도 더 이상 찍을것도 찍을 필요도 없음 이것부터 개선이 여지가 필요한 마당에 찍어야할 스킬이 늘어난다는게 문제인거임 이런식으로 패치할거면 차라리 워쉽처럼 전차장 하나만 딱 놔두고 스킬포인트 형식으로 내가 원하는 스킬을 내 입맛대로 찍어서 같은 전차 다른 운용방식, 스타일을 느끼게 만들던가 그게 아니라 지금처럼 병과별로 스킬 나눠 놓을거면 승무원 스킬업에 필요한 경험치량을 조정해주던가 하고 개편을 하는게 맞다는거임 더불어, 공방에 큰 영향없을거다? 아 일부 인정함 그래 어차피 떡볶이는 7~8스킬찍어도 똥싸는거 여전하고 날고 기는 슈니컴들은 3~4스킬만 들고도 학살하겠지 근데, 유슈니컴급 아니면 큰 영향없고 똑같을거다, 어차피 다수 대 다수 게임이라 소규모전투 아니면 의미없다 하는데 만년 엑셀따리인 나도 장전시간 따지면서 원투펀치, 시야싸움, 헤드온, 울프팩 상대 실력도 실력이지만 기본적으로 다 생각하고 플레이함 하물며 저격, 대치, 무승부판수가 급격하게 늘어난 아시아에선 말이 다수 대 다수지 대부분, 특히 헤비일수록 라인하나씩 틀어막고 내 앞에 있는 상대와 맞다이치는게 현실임 스킬 개편안 중 시야, 피해량, RNG 등등 다 재껴 놓고 장전만 봐도 연구소에서 탱크뽑고 이 탱크는 장전이 몇초구나! 하는 뉴비든 인게임에서 만난 상대 탱크보고 아 쟤는 한발쏘면 몇초간은 내 턴이구나! 하는 중고뉴비든 승무원스킬, 이큅생각했을 때 저 녀석은 공식 스펙보다 장전이 얼마정도 더 빠르겠구나 하는 고인물이든 모두에게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영향이 있을 수 밖에 없음 하물며 당장 공방에서 동일한 경전차를 타고 같은 라인에서 시야싸움을 해도 나는 들키는데 쟤는 왜 안보여 하는 경우가 태반이고 아무리 게임이 망했네 뉴비가 없네 고인물 천지네 해도 저 메커니즘을 이해 못한 유저가 지금도 질문글에 올라오는 마당에 찍기도 힘든 승무원 스킬로 그 난해한 메커니즘을 확장 시키는 꼴이라는 거임 전차 위장률, 관측 거리, 수풀 위장, 강제 스팟, 전차 관측 포인트 등 지금의 변수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게임 내 영향이 지대하다는 거임 문제없다하는 사람들 가슴에 손을 얹고 지금까지 게임하면서 무지성 우라돌격하는 정신병자 말고 뭔가 해보려고 등대를 서든 강행 정찰을 하든 고수가 가는 위치를 따라서 가보든 별 짓을 다해도 시야싸움 쳐발리는 경전차에 대고 욕하거나 답답한 느낀적없다 하면 인정함 근데 승무원 스킬로 이 격차와 이 답답함과 이 꼬라지가 더 크게 더 많이 더 자주 일어날거라는거임 그럼에도 '아~ 아님 괜찮음, 큰 지장 없고 겜하는데 문제없음!' 하는 분들아! 체감을 떠나서 게임 내 영향을 지대하게 미치든 안미치든 이런식의 패치구조를 가져가는 게임사의 운영부터가 문제라는걸 지적하고 있는거니까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좀 보길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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