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4-23 21:30
조회: 22,431
추천: 22
고대신의 위치와 아제로스의 존재 이유
해당 영상은 영어로 만들어졌으며 고대신의 비밀에 대하여 part 1, part 2 , part 3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해당영상에대한 내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현재까지 드러난 고대신들에 대한 진실
- 우리가 아는 첫번째 고대신 크툰은 실리더스에 있습니다. 실리더스는 퀴라지의 땅이며 크툰은 이들의 창조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아퀴르는 외계 종족인데, 퀴라지는 외계종족 아퀴르에 크툰의 의지가 합쳐져 창조된
종족입니다. 이들은 이미 안퀴라즈를 손에 넣었고, 티탄은 안퀴라즈 자체를 봉인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크툰의 봉인지 : 안퀴라즈
크툰의 세력 : 퀴라지
크툰의 감시자 : 티탄의 수호자
크툰의 감시자는 운고로 분화구에 소재되어있었습니다. 운고로 분화구는 티탄에의해 만들어졌으며 모든 칼림도어 생명의 근원지입니다. 운고로 분화구는 안퀴라즈로 통하는 유일한 길목이며, 티탄은 이곳을 생명 창조의 발원지로 사용하며 또 한편으로는 고대신을 감시하기 위한 곳으로 창조하였습니다. 운고로 분화구는 티탄의 기계와 같은데, 행성의 생명력을 결집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고로 분화구, 울둠, 타나리스에 존재하는 모든 티탄의 고대 유적은 크툰을 감시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티탄은 아제로스를 떠났고 티탄의 감시자들은 약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티탄의 수호자는 또다른 세력을 필요로했습니다.
크툰의 감시자 (필멸자) : 세나리온 의회와 나이트엘프, 그리고 다섯 용군단
나이트엘프와 세나리온의회는 안퀴라즈의 봉인을 감시하는 역할을 부여받습니다. 안퀴라즈의 봉인은 티탄으로부터 만들어졋기때문에 티탄의 힘을 이어받은 다섯 용군단의 힘이 모두 합쳐져야만 봉인을 풀 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티탄의 감시자는 운고로, 세나리온 의회는 실리더스, 그리고 다섯 용군단중 청동용군단이 타나리스에 자리를 잡고 크툰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해진 티탄의 힘과 육체의 저주, 그리고 티탄의 감시자가 활동을 멈추자 크툰은 힘을 회복했습니다. 크툰이 다시 돌아오고있으며 안퀴라즈 성벽너머에서 힘을 되찾고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유일한 세력은 청동용군단이었습니다. 이미 세나리온 의회마저 판드랄이 흐르는 모래의 전쟁이후 감시자의 본분을 져버렸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청동용군단은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힘을 결집하고 실리더스에 남아있는 세나리온의회와 함께 안퀴라즈의 봉인을 풀고 안퀴라즈로 진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크툰은 아제로스의 일부이기때문에 안퀴라즈에 다시 봉인하였습니다.
-> 오리지널과 크툰에 얽힌 이야기.
칼림도어의 생명의 근원: 운고로 분화구, 운고로 분화구는 티탄이 칼림도어의 모든 생명을 창조하던 장소
요그사론
요그사론은 울두아르에 봉인되었으며 티탄의 감시자인 호디르, 토림, 프레야, 미미론, 로켄이 감시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러났다시피 요그사론은 로켄의 정신을 잠식하여 로켄으로하여금 수호자들을 배신하게하고 울두아르의 봉인을 무력화하게됩니다. 이 사실은 브란과 키린토에의해 드러났으며 브란의 지휘하에 유저들은 울두아르로 진격합니다.
여기서 크툰과 똑같은 공식이 적용됩니다.
요그사론의 봉인지 : 울두아르
요그사론의 세력 : 잊혀진 자 (얼굴없는 자)
요그사론의 감시자 : 울두아르의 수호자
노스렌드 전체는 요그사론의 봉인과 티탄의 창조무대입니다. 칼림도어에 운고로 분화구가 있다면 노스렌드에는 솔라자르 분지가 있습니다. 솔라자르분지 역시 마찬가지로 행성의 생명의 힘을 결집하는 기계 그 자체이며 그를 바탕으로 수많은 생명들이 솔라자르 분지에서 창조되어 각 종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요그사론에 관해서는 놀라운 사실들이 여럿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것은 그가 직접관여한 3가지 사건입니다.
1) 레인왕의 암살 2) 용의 영혼의 탄생 3) 리치왕의 타락
요그사론은 데스윙의 탄생에 관여를 한 셈입니다. 데스윙은 요그사론으로부터 직접 타락한 것은 아니지만 그가 용의 영혼을 만들고 탈취할때 요그사론의 의지가 들어갔습니다. 이것 역시 영상을통해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이죠.
하지만 요그사론의 의지는 실패하였고, 유저들에 의해 다시 울두아르에 봉인되는 처지에 이릅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하나 재밌는 사실을 알 수 있죠. 크툰과 운고로 분화구에서 티탄이 직접 창조한 것은 '거인족'입니다. 우린 운고로 분화구와 타나리스 일대에서 이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한편, 티탄이 울두아르에 창조한 것은 '강철거인'입니다. 번개의 전당은 강철거인의 창조 공장이었으며 우리는 던전내부를 통해 그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느조스
대격변에서 우리에게 알려진 고대신은 느조스입니다. 느조스는 데스윙의 타락에 직접 영향을 준 고대신으로 기록되어있으며 데스윙은 "느조스의 수하"들과 함께 싸웁니다. 데스윙이 직접 섬기는 존재는 느조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그사론과 느조스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느조스의 위치는 혼돈의 소용돌이로 알려져있습니다. 느조스의 감시를 맡은 것 역시 티탄의 수호자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아직 확실하게 드러나지 않았죠. 고대신 느조스는 3번째 고대신이며 혼돈의 소용돌이에 존재한다는 것만이 우리가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이샤라즈
이샤라즈는 판다리아 대륙에 봉인되었습니다. 블리쟈드가 죽었다고 했기때문에 이샤라즈가 다섯 고대신의 하나인지 아닌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샤라즈는 분명 판다리아 대륙에서 죽었거나 봉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감시하는 티탄의 수호자는 라덴입니다.
라 덴은 2가지 언어의 혼합입니다. 라 + 덴이죠 라는 라덴의 이름입니다. 모구는 신 '라'라고 불렀습니다. 덴은 모구의 언어로 '마스터'라는 뜻입니다.
즉 라덴은 모구가 섬기던 신이 맞습니다.
모구는 티탄의 창조물입니다. 거인족, 강철거인과 마찬가지의 창조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하나씩 이어봅시다.
이샤라즈의 봉인지 : 불명
이샤라즈의 세력 : 클락시
이샤라즈의 감시자 : 라덴
티탄의 창조물 : 모구
판다리아의 생명의 근원지 : 영원꽃 골짜기
그렇습니다. 판다리아역시 생명력을 결집하는 기계가있으며 그것은 영원꽃 골짜기 그 자체입니다. 모구는 이 골짜기에서 모든 생명체를 창조하였으며, 그 명령을 내린 자가 바로 라덴입니다. 라덴은 티탄의 수호자로서 모구를 직접 지배하며 판다리아의 생명력을 영원꽃 골짜기에 결집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라덴은 어느날 갑자기 어떠한 명령도 내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구는 육체의 저주를 받았고 라덴은 수천년동안 침묵을 지킵니다. 이에 모구는 라덴에게 지속적으로 명령을 요구하나 라덴은 끝까지 침묵을 지킵니다. 그리고 레이션.. 레이션은 어떤 방법을통해 라덴의 힘을 얻고 모구를 다시 하나로 통일하는 지배자, 모구의 신이됩니다. 라덴은 레이션에 의해 지하에 감금되었고 라덴이 하던일을 레이션이 계속합니다. 때문에 레이션은 '신들의 일을 계속'한다는 말을 남깁니다.... 레이션이 알고 섬기던 신은 라덴입니다.
이샤라즈는 7개의 숨결인 샤를 남겼습니다. 하지만 샤는 라덴에의해 봉인되어있었습니다. 라덴과 천신의 관계는 부정확합니다. 하지만 샤가 봉인에서 풀린것은 영원의종 때문입니다. 영원의 종은 레이션과 모구들에 의해 처음 그 봉인이 풀렸으나 결정적으로 이 봉인을 해제한 것은 샤오하오 황제입니다. (이건 저도 몰랐음) 이샤라즈는 현재 5.4에서 등장할지도 모릅니다. 라덴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으며 움직일 수 없다는 말만합니다. 아마도 라덴은 티탄으로부터 직접 명령을 받고있었나 봅니다...
자 이제 정리를 해봅시다.
모든 고대신의 공통점 : 봉인되어있다. 휘하 세력이 있다.
고대신의 봉인지 : 노스렌드, 칼림도어, 판다리아, 대해
티탄의 생명력 결집 기계 : 운고로 분화구, 솔라자르 분지, 영원꽃 골짜기
고대신의 감시자 : 티탄의 수호자
티탄의 창조물 : 거인, 강철거인, 모구
티탄의 감시자의 공통점 : 힘을 잃고 잠적하였다.
그러면 한가지 의문이 남습니다. 마지막 고대신은 어디에있을까요? 금방 유추가됩니다... 마지막 고대신의 위치는 아제로스입니다. 왜냐하면 티탄의 건축물이 남아있는 마지막 장소가 바로 울다만... 아제로스이기 떄문이죠. 그렇다면 바로바로 연관이되겠군요. 아제로스의 티탄의 창조물은? 드워프입니다. 드워프역시 티탄이 거인,모구와 같은 목적으로 창조하였습니다. 마지막 고대신은 아제로스 어딘가에 묻혀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여기엔 문제가 따릅니다. 아제로스의 생명의 근원지는 불분명합니다. 어느 곳이라고 확실하게 결론내릴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아직 모르는 뭔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는 마지막 의문을 던집니다. 티탄은 왜 생명력을 결집하는 기계들을 만들었을까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영상에서는 그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알갈론의 대사에서, 그리고 폭풍의 신전에서 알 수 있는 정보가 하나있습니다. 그것은 '티탄을 다시 만들어야한다'라는 명령입니다. 티탄을 다시 만든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고대의 전쟁에서 티탄과 고대신의 싸움의 결과로 한명의 티탄이 죽었습니다. 아제로스에서 죽은 것입니다. 티탄을 다시 만든다는 의미는 이 티탄의 부활을 의미합니다. 그게 누군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이 사실을 토대로 생명력 결집의 이유가 설명됩니다. 티탄을 다시 부활시키기위해 아제로스의 생명력을 끌어내고 있는 것이며, 이것이 최종적인 티탄의 목적입니다.
재미있는 영상이니 영어 독해가 되신다면 한번 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EXP
181,031
(84%)
/ 185,001
|
헤일시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