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제가 막공을 모으는것도 아니면서 힘들게 막공 모으는 분들께 시비 걸수도 있는 글이라 죄송하긴 한데...

몇주동안 여러번 겪은 일이라 한번 투덜거려 봅니다.


나름 파티창에 라그까지라고 적어놓으면 최소 막공이라는것 특성상 오는 사람들이 어느정도 공략은 알겠구나 하는 기대를 합니다.

그런데 막상 들어가보면 특정 길드원들이 과반수가 넘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좀 불안해지죠.

물론 서버 내에 길드 이름만으로 아 이 길드 사람들은 다 잘하니깐 오히려 안심되는 경우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있거든요.

아니나 다를까 좀 하다 보면 바로 표시 납니다.

시작할때쯤 공장이 사실 불땅 처음 오는 분이 한명이라고 하는데 뭐 여기까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요새 불땅이 한명 초보라 해서 못잡는 것도 아니고 심지어 라그도 요샌 한명 정도 충분히 커버 되니깐요.

그런데 1넴 딱 잡고 나면 이건 초행이 한명이 아닙니다. 최소 서너명 수준이죠. (평작팟 갔다온건 불땅 갔다온게 아닙니다... 그리고 리카운트까지 안가더라도 움직임 보면 표시 딱 나요.. ㅜㅜ)

이쯤 되면 슬슬 화가 나죠. 분명히 라그까지라고 해서 왔는데 알고 보니 해당 길드 초보 길원 학원팟 강사로 온거나 다름없으니깐요.


조금 더 속물적인 이야기를 하면 골드 이야기도 하고자 합니다.

뭐 저만 그런지 모르지만 차라리 템수준이 안되는 분들이 많아서 진도가 안빠지면 한편으론 입찰자가 많아서 골드나 좀 벌겠지 하는 생각도 하죠.

그런데 (물론 아니실수도 있습니다) 분명히 경쟁이 일어나야 하는 템인데 뒤로 이야기가 끝났는지 레이스가 안일어납니다. 당연히 끝나고 벌어가는 골드도 없죠.



길팟에서 막공 모아가는거... 학원팟 모아가는거... 절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저도 공략 몰라서 빌빌대면서 공장에게 한소리 듣던 시절이 있었고(지금도 여전합니다만), 당연히 익숙해지려면 경험해봐야 하죠.

특히나 요즘 스톰섭 분위기상 이렇게라도 레이드를 뛰는 사람이 늘면 개인적으로 대환영입니다.

다만 최소 그런 팟이라면 파티창에 양해성으로라도 한마디 적어 달라는 말이죠.

그러면 저도 딱 거기에 맞게 부캐 돌리고, 모으는 분이나 해당 길드원이나 저나 서로 윈윈 아니겠습니까.

라그까지 팟이라고 해서 왔는데 정말 라그 얼굴만 보고 가진 말아요.. ㅜㅜ



사족으로, 절대 특정 길드를 지칭하는게 아닙니다.

벌써 몇주 지나서 어떤 길드들이었는지 다 까먹었고 설령 이런 일을 겪었어도 해당 길드에 대해서 절대 편견같은건 가지고 있지도 않습니다. 아마 다음에 그분들이 또 파티 모으면 분명히 손해서 같이 갈거에요. 그리고 나서 또 후회하는 챗바퀴 와우 인생


마지막으로 스톰섭에서 막공 모으는 모든 공장님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