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한사람이 잘못하면 그 출신학교, 지역, 지방, 한국 더 나아가 인간전체가 욕먹을 수도 있겠지요.  또 전체가 잘못한게 아니라고 해도 그 개인의 잘못이 아무 반성없이 용서되는것은 아니겠지요.  하지만 우리가 감정의 동물일진대 서로 자신의 과실은 줄이고 남의 의도는 곡해하는 품성은 괘씸하지만 다소는 인정해 줄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누가 보더라도 사건의 시시비비는 가려진듯 합니다.  당사자분들도 스스로 알지 못했던 큰 문제나 오해의 소지를 충분히 알게 되었으므로 이곳에 방문해주시는 많은 와우져분들의 큰 목적은 달성된듯 싶습니다. 당사자간의 화해나 용서는 이제 당사자분들에게 맡겨주시고 윈드러너 서버의 자정능력을 믿어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사건사고의 문제는 사건사고자체로 인한 피해와 명예실추도 심각하지만 그 처리과정 그리고 처리후의 남겨진 분들이 짊어지고 가야할 짐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무거운 법이므로 저희들 서버의 일 저희들끼리 현명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맡겨주십시오.

 

방문하신 순례객뿐만 아니라 이에 대응하는 윈드러너의 기존분들께서도 서로의 본심과 의도만 파악하시고 몇몇 글이나 표현방식의 꼬투리에만 집착해 끝이 없고 결론이 없는 배가 산으로 가는 감정적인 댓글 전투는 피해주실것을 역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