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즌 오픈된 현재에도 첫캐릭은 아래 과정들 필수로 진행해야합니다.  

[준비물] BtwQuests  
 -그외 구 확팩 모듈애드온들 (prologue 제외)

이 애드온은 아래 설명대로 본인 캐릭의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의 진행사항 및 
각 이야기장 파트마다 시작점과 종점 퀘스트가 무엇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특히 불타는 성전 확팩부터 용군단 확팩까지 현자 업적 진행할 때 필수급으로 쓰입니다.


60레벨 달성 후 첫캐릭은  [용의 섬이 기다린다] 용의 섬 입장퀘를 시작으로  60렙부터 - 70만렙까지 용군단 4지역 메인퀘 올클리어 업적을 무조건 해줘야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첫캐릭을 던전뺑이로만 업해서 70만렙 찍어버리면 계정공유로 적용되는 모험모드(전역퀘스트, 부캐편의성 렙업), 진영수도 포탈, 영예 대장정 , 2시즌 대장정 , 3시즌 대장정 등 만렙에 할수 있는 대부분의 컨텐츠가 개방이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첫캐릭은 메인퀘를 반드시 ALL클리어를 해야하므로 관련 업적을 나열하면 아래 4개입니다. 
[깨어나는 희망]
[이리 온아라!]
[하늘빛 평원 유람기]
[정확한 표기법은 아무도 몰라]
위 업적들은 용의섬에서 구확팩 날탈(타기의 거장 속도) 해금 업적인 [용의 섬 길잡이] 달성 조건의 일부이기도합니다.

그래서 빠른 컨텐츠 해금을 위해 본인이 서브퀘를 거르고 메인퀘만 골라 진행하는 루트로 해야하고, 퀘스트 진행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려면 아래 사진과 같이 퀘스트 체인 애드온인  BtwQuests + 용군단 모듈을 활용해야합니다.

실행 명령어 :  /btwquests  또는 미니맵의 파란책 모양 아이콘 클릭
메인퀘 부터 우선 진행 완료시킨 이후에 부족한 레벨은 던전,서브퀘,전문기술로 때우면됩니다. 









4지역 메인퀘 올 클리어 이후 탈드라서스의 메인퀘 마지막인 [다음 여정으로] 퀘스트로 계정에 부캐 편의성 레벨링 시스템인 모험모드가 개방이됩니다. 
계정공유로 적용되므로 계정에 모험모드가 개방되었다면, 이후 새로 키우는 부캐는 용의섬 입장퀘만 진행시키고 [래시온은 어디에?] 받는 과정에서 [용의 섬 모험]퀘로 모험모드를 활성시킨 뒤 , 전역퀘만 하든 던전뺑이를 하든 약초,채광을 하든 이후의 메인퀘 필요없이 그냥 70만렙만 찍어두면됩니다.

이번 패치부터는 이전 확팩들 사례대로 시즌별 입장퀘 서순진행이 아닌
2시즌 진행사항과 관련없이 바로 3시즌 입장퀘를 수행 가능하게되었습니다.
 [화재의 계절]을 시작으로 10.1.7 패치에 추가된 '화염의 연합' 파트를 시작해야하는데 이게 10.2패치 꿈의 수호자 대장정 1장입니다.
이미 첫캐릭으로 1장을 모두 완료 했을시 부캐는 발드라켄에 접속하자마자 자동으로 아래의 1장 스킵 템이 가방에 들어옵니다.


이후 BtwQuests 애드온으로 퀘스트 체인을 확인하면서 진행하면됩니다.
주기적으로  커스포지 or 와우업  애드온 매니저 프로그램으로 최신 업데이트 확인해주세요


- 만개화는 꿈의 수호자 2장 '꿈 속으로'를 완료해야 주간퀘가 해금됩니다. 이후 부캐는 만렙찍자마자 1장 스킵템을 사용하고 에메랄드 꿈 필드가서 바로 주간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3시즌 대장정 진행 목적 ]
- '용조련술(역동적 비행) 추가 특성 포인트 습득' 및  '일반탈것 정적비행 조건 업적작'을 위한 에메랄드 꿈 필드 진입
- 만개화 컨텐츠 계정단위 해금
- 템렙 업그레이드 화폐 '군단석' / '새끼용-비룡 문장' 확보
- 3,4시즌에 쓸 무한 증강룬(꿈결속 증강의 룬) 구매자격 조건(꿈의 감독관 영예18렙) 평판작업


[ 이전 시즌 대장정 관련 설명 ]
- 10.0.7패치 [숨겨진 유산]을 시작으로 금지된 해안 대장정, 즉 2시즌 넬타리온 불씨 1장을 모두 완료 시 부캐는 [숨겨진 유산] 퀘스트를 받고 엔피시와 다시 대화 -> 건너뛰기 선택지를 통해 1장 전체 스킵이 가능합니다.  
- 피락의 습격은 넬타리온의 불씨 4장 '고대의 거래'를 완료해야 해금됩니다. 이후 부캐는 만렙찍자마자 바로 피락의 습격 진행 가능합니다.
- [구불구불한 원시비룡] 탈것을 받으려면 넬타리온의 불씨 5장 '죄의 상속'을 완료해야합니다.
- 스펙업과 연관 없는 1시즌의 영예대장정은 안해도됩니다. 평판을 올려서 장난감,탈것,형상,제작장비 도안 습득의 목적이 있을때만 진행하는겁니다.
- 2시즌, 3시즌 대장정 부캐 진행시, 1장 스킵만 있고 이후 파트는 진행사항 공유가 되질 않습니다.


10.2패치(3시즌) 필드 컨텐츠 시작 가이드

10.2.6패치(4시즌) 컨텐츠 시작 가이드

4시즌 템파밍 가이드


구글검색 키워드
#용군단 3 4시즌 입장퀘
#용군단 꿈의수호자 입장퀘
#에메랄드의 꿈 입장퀘
#10.2패치 입장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