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단쐐기에서 놀고있는 한 혈죽입니다.
이번에 위업도 땄겠다. 제가 하는 방식이 위업을 깨시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글을 올립니다.
그리 고단을 다니는 사람도 아니기 때문에 고단과는 매우 다르고,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설명드릴것은
1. 특성
2. 2차스텟
3. 사용하는 전설
4. 혈죽의 기본적인 탱 메커니즘
5. 생존기를 올리는법

[특성]

(뒤에 보이는 디피창은 신경안쓰셔두...)
제가 빨갛게 색칠한 부분은 굳이 이 특성 말고 고려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15렙특성:  심장파괴자:혈죽의 스킬중엔 죽부를 깔고 심장강타를 사용하면, 1타겟 공격스킬인 심장강타가 4명의 적에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심장파괴자는 그 패시브를 이용하여 대량의 룬 마력을 수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룬마력은 혈죽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죽음의 일격을 사용하기 위한 자원으로, 다중타겟이 많이나오며, 죽격을 많이 쳐야하는 던전에선 무조건 선택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피 들이키기:단일 대상에게 강한 데미지와 함께 데미지만큼 피를 회복하는 스킬입니다. 단일 스킬답게 레이드에서 사용됩니다.
25렙특성: 지혈고정입니다. 피소를 사용하면 죽격의 흡혈량이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혈죽은 피소를 계속해서 사용하여 지혈5중첩 죽격을 많이 치는것이 중요합니다.

30렙 특성: 부정의 보루:제가 사용하는 탐식메타를 사용할때 같이 찍습니다. 죽격은 결국 체력에 비례해서 회복되는 스킬이라, 체력이 높아지면 당연히 죽격 피흡량이 올라갑니다. 탐식의 죽격회복량을 활용하여 이를 더욱 극대화하는 메타가 탐식메타 입니다.
피의 희열:피구더기 특성을 사용할때 같이 찍습니다. 꽁죽부 사용시 뼈보 중첩에 따라 피를 회복시켜주는 특성입니다.
꽁죽부가 꽤 잘 터지긴 하지만, 부정의 보루와 탐식의 시너지 효과를 따라가진 못하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5렙 특성: 죽음의 요새의 결의고정입니다. 혈죽의 메커니즘 상 피통이 10%~풀피 까지 마구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혈죽을 보면서 '아니, 저렇게 막 다는데 왜 급사는 잘 안나지?'라는 느낌이 드는 이유가 이 특성때문입니다.

40렙 특성:사실 무엇을 들든 자유입니다.
드리블을 편하게 하고싶다!= 망자의 움켜쥠
빅풀을 많이, 쉽게 하고싶다!= 옥죄는 손아귀
내가 빠르게 달리고 싶다!= 망령 걸음인데, 죽기가 빠르면 얼마나 빠르다고... 정말 피없어서 드리블 쳐야할때 죽부이감이 절실하게 느껴지는 저로썬 망자의 움켜쥠 추천합니다.

45렙특성: 탐식:부정의 보루와 함께 자주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생흡15%는 그렇다 치고, 죽격회복량 20%뻥튀기가 아주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에 고단가시는 분들의 특성에서 대부분 보이는 특성입니다.
피구더기:전투중 본인이 딸피가 되면 한두번씩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거머리를 소환하는 특성입니다. 격아땐 많이 쓰였으나, 탐식의 효과가 개선되며 굳이 이 특성을 써야하나...싶은 생각이 듭니다. 장점으로는 아직 죽격이 미숙한 초보분들의 생존을 책임질 수 있는 꽤 괜찮은 특성입니다.
50렙특성: 붉은 갈증:혈죽의 좋은 생존기 중 하나인 흡혈의 쿨타임을 거의 1분쿨 이하로 줄여줍니다. 죽기의 생존력을 크게 올려주는 특성으로 쐐기 레이드 둘 다 주로 사용합니다.
연옥:사망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실수로 급사가 났을때 한번은 살려주는 특성이지만, 쐐기도중 죽었다는건 이미 힐이 매우 밀리거나, 본인이 더이상 살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내부쿨도 너무 길어요!)

[2차스텟]
유>가(15% 이상)>특>치 라고 생각합니다.
유연성은 탱커들에겐 땔래야 땔 수 없는 뎀감을 주는 스텟이기 때문에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가속이 너무 낮으면 죽격을 치기 위한 룬마력 수급이 너무 힘들어지기 때문에 15%정도 이상의 가속을 챙기면 좋습니다.
특화는 죽격의 체력회복에 비례하여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사실 혈죽이 피가 너무 잘달아서 '엥 뭐야 이거 완전 쓰레기잖아?'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죽격의 회복량이 아주 높기때문에 던전이 끝나고 본 후에 보호막량을 보면 죽격힐량 바로 아래에 있을정도로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특화를 굳이 막 챙길정도로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치명은 그냥 딜+무막확률? 정도인데, 무막에 기대는 탱킹보단 죽격으로 확실하게 채우는 탱킹이 더욱 안전하기때문에 치명을 제일 나중으로 올립니다.

[사용 전설]
1번 추천:진홍빛 룬 무기입니다.
이번 패치로 진홍빛 룬 무기가 상향이 되면서, 전설 착용시 무리마다 춤추는 룬 무기를 사용할 수 있을정도로 쿨타임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생존력을 아주 많이 올려주는 전설입니다.

2번 추천:우월종입니다.
저번패치까지 사용하던 전설입니다. 시즌초반 탱을 하며 어글이 잘 잡히지 않던것을 보완하고자 제작했던 전설입니다. 하지만 아이템 레벨의 상승, 패치로인한 어글획득 증가로 진홍빛 룬 무기에 밀려 사용하지 않습니다.


[혈죽의 탱 메커니즘]
일단 요약해서 설명하자면 정말 간단합니다.
조낸 쌔게 맞고 그만큼 자기가 흡혈하는겁니다.

죽격의 효과를 보시면
[지난 5초동안 받은 피해의 30% 회복]이라고 써져있습니다.
간단합니다. 5초동안 10만의 피해를 처맞으면 죽격을 한번 치면 3만이 회복됩니다.
하지만 쐐기를 가면 5초동안 예시로 10만이상의 어마무시한 피해를 받습니다.
우리는 그 피해를 받는동안 룬마력을 최대한 많이 채워놓는것이 관건입니다.
본인의 피가 딸피가 될 때 까지 기다렸다가 죽격을 쳐야 최고 효율의 흡혈량을 뽑아낼 수 있기에 그걸 옆에서 보는 힐러는 항상 마음이 조마조마할수밖에 없는 매커니즘입니다...
처음 죽탱을 하면 정말 풀피가 되었다가 딸피가 되었다가 하는데, 그걸 보는 본인도 가슴이 철렁철렁 하실껍니다.

미친듯이 다는 피통에 적응하고 침착하게 죽격타이밍을 보는것이 혈죽의 첫번째 숙제입니다.


[생존기 올리는법]
사실 혈죽은 초보자도 할만한 탱커입니다. 피흡탱 특성상 맞고 채운다라는 개념이기 때문에 생존기를 늦게 올려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기에 개인적인 난이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혈죽의 생존기는 크게 4개입니다. 룬 전환, 흡혈, 얼음같은 인내력, 마지막 춤

흡혈:제일 중요한 쿨기입니다. 사용량이 제일 많고, 피뻥+받는 치유량 증가로 거의 두번째 생명을 주입받는 정도의 생존기입니다. 받는 치유량 증가는 내 죽격피흡량 뿐만 아니라 힐러들의 힐도 뻥튀기 되어서 생존에 용이합니다.

얼음같은 인내력:3분짜리 생존기입니다. 기절에 면역이되며(기절상태에서 사용시 기절 풀림)뎀감 30%를 부여합니다.
피가 빠지기 전에 미리 키는것이 베스트인 생존기입니다.

춤추는 룬 무기:오프닝때 풀링하며 주로 사용하는 쿨기입니다. 무기막기 확률을 40%나 올려주어서 빅풀때 사용하면 나 자신이 라스트 제다이가 된 것 마냥 칼 튕기는 소리가 엄청나게 들립니다. 혈죽의 가장 강력한 생존기라 봐도 무방하나, 춤룬 쿨감 전설도 있고, 기본적인 쿨타임이 2분이기때문에 아낄필요가 없는 생존기입니다.

룬 전환:4초동안 뎀감 20%를 부여하는 생존기입니다. 쿨이 매우 짧고, 뎀감수치도 높아 자주 사용하는 버릇을 들여야 합니다. 자주 사용해야 한다고 골수분쇄, 심장강타를 사용할 룬도 안남기고 사용하면 오히려 빈사상태에서 기어다니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대충 룬마력이 여유가 있고, 룬이 남아있으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로써 제가 위업을 하며 배운것과 느낀걸 전부 설명해 드린 것 같습니다. 정말 15단만 딱 채우고 끝난 중수정도에 지나지 않기때문에 흘려듣듯이 들어도 좋습니다. 고수분들 피드백 항상 환영합니다.

붐기 혈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