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판다베타를 처음 해봤는데 오류 및 튕김현상으로 제대로 즐기지는 못했지만 충분히 재미있었습니다.

어제는 문양정보를 올려드렸는데요 오늘은 특성이 변화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미 다 공개 된 내용이지만

직접 사용해보고 현재와 다른 점 등을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현재의 특성은 주 특성을 선택 후(냉,부,혈) 주어진 포인트(총 41)로 주 특성 31이상, 부특성 10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판다에서는 주 특성을 선택 하고, 총 6가지 특성도 선택 합니다(주 특성과는 상관없이, 포인트는 사라집니다)

총 6가지 특성을 선택할 수 있고 레벨별로 3가지 특성 중 1개를 선택해서 6개를 채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56레벨에서는 질병과 관련된 특성입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춰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부정의 파멸충을 사용해 보았는데 광역으로 질병을 걸어서 전염병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서 참 편했네요.

광역데미지는 엄청 뛰어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57레벨에서는 생존과 관련된 특성입니다. 리혼은 다 아실꺼고 리혼 자힐 하라고 설명도 추가 되었네요. 2번째로 대마지 입니다.

대마지가 좀 변했는데 사제의 방벽처럼 대마지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 스샷 참고

 

 

다음으로 연옥이라는 신스킬이네요. 예전 성기사의 헌수나 현재 화법의 소작과 비슷한 생존기술이네요.

찍고 다녔지만 워낙 자생능력이 뛰어나서 죽어본 적이 없어서...하지만 툴팁대로라면 상당히 좋은 생존기술이 되겠네요.

레이드 죽탱은 필수로 찍을 스킬이 될 듯

 

58레벨에서는 이동 및 메즈관련 특성입니다. 모독이 삭제되어(아마도, 하지만 죽기에겐 얼결과 동창이 있다) 아쉽지만 그에 보답하듯 동창을 주특성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가능하게 되었네요. 동창을 찍으면 얼결시 3초간 이동불가도 걸리네요. 현재 냉기특성에서 포인트 사용하여 찍는거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둠의 질식은 질식이 성기사의 심망으로 바뀐다고 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어둠의 진군인데요. 현재의 어둠의 진군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성능이 뛰어나네요. 현재는 부정룬 2개를 다 소모해야 발동되지만 판다특성은 그냥 유지에 사용효과까지 있네요. 붙어야 할 상황에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 하나! 패시브 이속10%증가가 부정형상 패시브 이속15%와 겹칩니다. 아래 스샷을 보시죠.

 

 

이동속도 126% !!!! 타클 특성을 다 파해치지 못해서 이 정도 속도가 얼마만큼의 효율을 보일 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다른 클래스

특성으로 15%, 장화 마부가 8% 인 것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붙기가 좀 편해 지고 도망치기(얼결 ㅌㅌ)가 더 편해질 거 같네요.

 

이제 남은 3선택(총 9가지)특성을 보시죠.

 

 

60렙 특성은 생존과 관련된 특성이네요. 먼저 죽음의 서약입니다. 현재와는 비교과 안되는 효율이네요. 반피에 펫이 죽지도 않네요. 다음은 죽음의 착취입니다. 죽음룬 1개로 암흑피해+회복이네요. 사용해보았는데 상당히 좋았습니다. 죽격으로 인한 피 회복보다 더 우월하게 느껴졌습니다.(물론 혈죽이 아니라 냉죽,부죽입니다.) 다음은 변환입니다. 이 특성은 도적의 만회와 비슷한데요. 1초마다 자신의 체력에 3%를 회복하네요. 처음 발동에 룬마력10과 지속적으로 룬마력10이 소비되네요. 이 효과는 취소할 때 까지 유지되네요. 힐하나 계속 감고 있는거지만 딜자원인 룬마력이 지속적으로 감소되어지니 인기가 있을지 없을지는 많은 사람이 사용해본 후 후기가 필요 할 듯 합니다.

 

75렙 특성은 룬과 관련된 특성이네요. 룬강화와 룬부패는 다들 아실 겁니다. 혈기전환은 특성이 조금 바뀌었네요. 혈기전환은 자기가 사용하고 싶을 때 룬을 활성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pvp에서 많이 사용될 듯 합니다. 룬강화나 룬부패는 지속적인 딜링에 사용 될 듯하구요. 어디까지나 제 사견일 뿐이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보고 비교해봐야 룬이 도는 효율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90렙 특성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자신의 기호와 특별한 상황이나 pvp시에는 전체적 전략이나 팀원이 찍은 특성과 관련되어서 많이 바뀔 것 같네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번에도 좀 더 좋은 판다정보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유익하셨다면 추천! 3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