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www.wowhead.com/quest=43819/hidden-history
https://www.youtube.com/watch?v=44c39svnAiI
 




(흥미) 사라진 퀘스트 - 숨겨진 역사.(Hidden history.)


무법항에 가면 도끼눈 로사라는 NPC가 있습니다.


(*도끼눈 로사의 모습.)

그녀는 현재 매우 독특하게 생긴 아이템을 팝니다.


(*그녀가 파는 아이템의 모습.)

모든 아이템의 등급은 유물과 같은 색인 유물 등급입니다.


(*그녀가 파는 아이템의 모습.)

직업별로 존재하는 특이한 아이템은 많은 이들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 NPC와 아이템은 바로 현재 사라진 유물 지식 상한 해금 퀘스트와 관련있습니다.



오래 전 이야기.


군단이 처음 나왔을 때, 우리는 만렙이 된 후 연맹자원 500으로 5일동안 주문을 해서 유물 지식을 1 올리곤 하였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우리의 유물 지식 풀은 25였습니다. 그리고 이 상한선은 부서진 해변이 나오면서 풀리게 되고, 이후 7.3과 함께 주당 1씩 자동으로 오르게 됩니다.

블리자드는 군단 초창기 부터 '유물 상한 해금 퀘스트를 만들자'라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해당 퀘스트가 무려 7.0.3에 추가되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는 실제로 7.2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론이 별로인것을 알았던 걸까요, 블리자드는 이 계획을 철회하고 그냥 부서진 해변 인트로 후 간단한 퀘스트로 이를 해금하게 변경합니다.

그러면서 유물 상한선을 늘리는 퀘스트인 숨겨진 역사(Hidden history)라는 퀘스트도 역사속으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 만든 NPC와 아이템 중 일부는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그러면 숨겨진 역사 퀘스트는 어떤 퀘스트였을까요??



숨겨진 역사 퀘스트에 대하여.


(*사냥꾼 버전 숨겨진 역사 퀘스트 영상.)

숨겨진 역사 퀘스트는 갈겨쓴 정찰 일지라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갈겨쓴 정찰 일지의 모습.)
(*"흥미로운 고대 마법서가 있을 법한 곳을 급하게 갈겨써 둔 기록입니다.")

이 아이템은 아마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아이템을 옛날에 유물 지식을 업시켜주던 NPC들에게 가져다 주면 그들은 숨겨진 역사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사냥꾼 버전 숨겨진 역사 퀘스트의 모습.)

그러면 그는 총 4개의 퀘스트 아이템을 구해오라 하는데, 이는 직업마다 다 달랐습니다. 하지마 공통적으로 퀘스트 템 중 하나는 바로 도끼눈 로사가 파는 책입니다.

그외 나머지 아이템은 모두 던전 안이나 필드에서 구할 수 있으며, 테스트상 일반에서도 가능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