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638371
* 번역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17894


최근 Stoopzz과 Venruki 같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필두로 떠오른 주제로, PvP 장비와 스케일링 그리고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사라진 상인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PvP를 하기 위해선 PvP를 제외한, 특히 공격대 같은 방식을 통해서나 좋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계속해서 지적되어 온 바 있습니다.

저희는 PvP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 장비의 폭과 관련된 건설적인 피드백을 꾸준히 지켜봐 왔으며, 근본적인 우려에 공감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서로 다른 콘텐츠와 시스템이 한데 어우러진 생태계입니다. 그렇기에 가장 강력한 캐릭터는 광범위한 활동에 참여하면서 우수한 기량을 발휘하는 캐릭터여야 하고, 각각 독립된 진로는 그 경로에서 성과를 거두는 데 필요한 도구의 상당 부분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의 PvP 상인은 그런 목표를 달성하는 데 부족한 측면이 있습니다.

현재 여러 해결 방안을 놓고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상인이 판매하는 장비의 능력치 범위를 개편할 수도 있고, 혹은 그러한 아이템에 PvP 전용 보너스를 부여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 봅니다. 방향성이 정해지는 대로 피드백 수용 계획을 알려드리고 베타에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테스트를 실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