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7933/the-threads-of-fate-shadowlands-adventure-mode-leveling-for-alts

운명의 가닥The Thread of Fate은 디아블로의 모험 모드처럼 부캐가 전역 퀘스트, 던전, 지역 목표를 달성해 레벨링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입니다. 

운명의 가닥 시작하기

어둠땅 확장팩에서 처음 레벨업할 때엔 특정 순서를 따라 주요 네 지역의 선형적인 스토리라인을 따라 가야 합니다. 하지만 두 번째 캐릭부터는 어떻게 레벨업할지 고를 수 있게 됩니다. 현재 나락 인트로 퀘스트라인은 건너뛸 수 없어서 어둠땅에 진입하는 모든 캐릭터가 이건 해야만 합니다. 그래도 나락을 패스할 수 없는 게 나쁘지만은 않은 것이, 이 도입 지역을 떠날 때쯤엔 51레벨이 되기 때문입니다.

나락 도입부를 완료하고 오리보스에 도착하면 심판관의 조수인 운명필경사 로탈에 의해 시간 속에 갇히게 되며, 운명의 가닥 퀘스트를 받습니다. 이 퀘스트에서 부캐를 어떻게 키울지 결정하게 됩니다.






운명의 올을 관찰하는 것이 나의 의무다. 목적의 길이 우리 앞에 제시하는 경이로운 가능성들을. 
운명이 네 주위에 흐른다, 필멸자여. 움직인다. 변화한다. 허나 내가 그 움직임을 잠재워 너에게... 선택권을 주려 한다. 
너보다 먼저 온 이들과 같은 방식으로 어둠땅을 여행할 수도 있다. 
혹은 다른 길을 고를 수도 있지. 당장 성약의 단과 결속을 맺고, 너만의 운명을 만들고자 죽음의 영역을 자유롭게 떠돌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어찌할 것이냐, 필멸자여? 

퀘스트를 수락하면, 운명필경사 로탈에게 다시 말을 걸어 어둠땅에서의 경험을 고를 수 있습니다. 운명의 가닥을 고르거나, 어둠땅의 원 스토리라인을 반복할 수도 있죠.

부캐로 어둠땅 스토리라인을 반복하다가 돌아와서 운명의 가닥을 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명의 가닥을 고르는 건 되돌릴 수 없는 최후의 선택입니다.




운명의 가닥
전역 퀘스트, 부가 퀘스트, 보너스 목표 및 던전을 통해 레벨업합니다.
주요 스토리라인 퀘스트를 건너뛰고 즉시 성약의 단을 고르게 됩니다.
나락을 제외한 모든 어둠땅 지역에 갈 수 있습니다.
이 선택은 최종적이며 철회할 수 없습니다.



스토리라인 반복
첫 번째 캐릭터로 했던 것과 동일하게, 주요 어둠땅 스토리라인을 플레이하며 레벨업합니다.
이야기 흐름에 따라 지역을 옮겨 가며 60레벨에 도달하고 성약의 단을 선택합니다.
마음이 바뀐다면 언제든 운명필경사에게로 돌아와 운명의 가닥을 따를 수 있습니다.


운명의 가닥을 통한 레벨링 변화

운명의 가닥 선택지를 고르고 나면, [재소개] 퀘스트를 받고 탈이나라에게 다시 한 번 자신을 소개하며, 성약의 단을 고르는 과정으로 이어집니다.

이후에는 어둠땅 지원 퀘스트를 받아 시작할 지역을 고를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에선 이건 그저 제안일 뿐이라, 모든 지역에 전역 퀘스트가 열려 있고 각 지역으로 날아가 레벨에 맞는 장비를 주는 퀘스트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각 지역에 위치한 모든 부가 퀘스트들이 지역 지도에 밝혀져 있어 찾아가 시작하기도 쉽습니다.

지역 지원 퀘스트

승천의 보루: 보루 강화하기
말드락서스: 말드락서스 집결
몽환숲: 궁정 지원하기
레벤드레스: 레벤드레스 보강



이런 지원 퀘스트의 목표는 8.3 습격처럼 바를 채우는 것으로, 희귀몹을 잡거나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던전 보스를 잡거나 부가 퀘스트를 하거나 보너스 목표를 완료할 때마다 게이지가 찹니다.




그러면 장비를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