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en-us/news/23580183


직업


악마사냥꾼 (일반)
- 악마사냥꾼이 이제 사냥(나이트 페이 능력)을 시전하는 동안에도 회피와 무기 막기를 할 수 있습니다.
- 탈태 종료 애니메이션과 시각효과가 돌아왔습니다.

마법사 (일반)
- 소름 끼치는 고드름(전설 효과)이 적용된 얼음 회오리의 효과를 받는 적이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효과가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도사 (양조)
- 의식 상실 연계(특성)가 천신주를 강화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적 (일반)
- 이제 은신, 소멸, 기만, 어둠의 춤, 그림자 숨기의 효과를 받는 동안 피고름(나이트 페이 능력)이 제공하는 은신 능력 사용 횟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흑마법사 (악마)
- 황천의 차원문(특성)으로 소환되는 담즙스컬지는 이제 독성 담즙을 시전하는 동안 근접 공격을 가하지 않습니다.

몬스터 및 NPC


- 무자비한 발피르가 자신의 방비를 강화하여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이 야수를 처단하려는 플레이어는 우선 해당 지역으로 령을 보내 발피르에게 죽음을 선사할 비결을 알아내야 합니다.

- 무자비한 발피르는 이제 생성 지점에서 지나치게 멀리 벗어나지 않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저편 (무에젤라)
- 저편의 다른 우두머리들을 처치하기 전에 무에젤라를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속죄의 전당
- 타락한 절멸자가 시전하는 절멸의 저주 주문의 시각효과가 이제 플레이어 종족에 상관없이 주문의 충격 범위에 좀 더 일치하도록 표시됩니다.

죽음의 상흔 (냉기결속사 날토르)
- 이제 어둠의 추방 시련을 완료하면 소환수들이 정상적으로 주인을 따라 냉기결속사 날토르가 있는 단상으로 되돌아갑니다.

핏빛 심연
- 이제 생존 사냥꾼이 일정 확률을 통해 령으로 충만한 바람 유리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핏빛 심연 (장군 카알)
- 플레이어가 단상 바깥으로 밀쳐짐과 동시에 장군 카알을 처치해 전투를 완료할 경우, 전리품을 획득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및 보상


- 던전에서 전설 기억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격전의 아제로스 보석인 거대괴수 눈과 크라켄 눈의 능력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남작 리븐데어의 룬검의 부정의 오라 강화 효과가 다시 50 레벨 이상인 플레이어에게 적용됩니다.
- 퓨리안을 삭제한 플레이어가 영겁의 두루마리 장난감 수집을 위해 다시 획득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전투검이 정상적으로 수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원은 이제 게걸스러운 수액괴물 약병 장난감을 이용하여 소환된 수액괴물로부터 탈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이제 전장 목표를 완료하면 주간 플레이어 간 전투 퀘스트 “전장 관찰“과 “전쟁 관찰“ 점수를 얻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 간 전투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해당 지역 방어 부름 퀘스트 진행에 집계됩니다.

전문 기술


- 다음 재료의 가격이 9 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영롱한 유동체
기계공의 기름
유연한 철사
봉인용 밀랍
증류된 죽음 추출물
염장용 소금
반그림자의 실타래
불멸의 조각

- 여러 어둠땅 방어구와 무기를 만드는 데 필요한 상인 재료의 수가 증가합니다.
- 제작된 어둠땅 무기와 방어구를 마력 추출할 때 획득하는 영혼 가루가 감소합니다.
- 모든 전문 기술과 확장팩의 과거의 유물 IV 및 과거의 유물 V를 만드는 데 필요한 상인 재료의 수가 감소합니다.
- 보석세공인은 이제 전역 퀘스트 지역을 벗어난 후 돌아와도 “보석세공: 보석 박힌 팔찌 장식“ 전역 퀘스트 제조법을 잃지 않습니다.
- 이제 주문각인 가방에 무덤 도굴 문서를 넣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운명의 실타래

- 운명의 실타래를 진행할 수 있지만 이야기 대장정을 반복 플레이하기로 선택한 플레이어는 이제 60 레벨을 달성한 이후에도 운명필경사 로탈을 만나 남은 대장정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 60 레벨을 달성했지만 아직 “승천의 보루 증강“, “말드락서스 집결“, “궁정 지원“, “레벤드레스 보강“ 퀘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운명의 실타래 캐릭터도 이제 최고 레벨 전역 퀘스트를 수행하여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벤티르 성약의 단을 선택한 플레이어가 60 레벨 “죄악의 몰락지“ 퀘스트를 완료하기 전까지 죄악의 몰락지 비행 조련사를 이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성약의 단 대장정


- 플레이어는 이제 “차 이야기“ 전역 퀘스트가 활성화되어 있어도 잿불 궁정 잠금 해제 이야기 전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겪은 플레이어는 잿불 지구에 있는 통통이를 만나 “격식 있는 다과“ 퀘스트를 받아 계속 진행해야 합니다.


승천의 보루
- 플레이어는 이제 “답신: 클레이아와 펠라고스“ 퀘스트 진행 중 이전 시도에서 패배했더라도 다시 영혼 거울을 사용해 기억을 직면할 수 있습니다.


몽환숲
- 브리그딘은 이제 전투 중에도 “숲속 실종 사건“ 퀘스트를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가 “스프리건의 수하“ 퀘스트 진행 중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접속할 경우 개굴거리는 가방 능력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나락: 간수의 눈


- 베나리가 나락 내 수호물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자신의 은거처를 벗어나거나 령맥 비행 끝에 착지하면 짧은 시간 동안 투명화 및 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 고층에서 관찰자 젤가르의 안구 광선의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고문으로 소환되는 나락살이 그늘추적자의 생명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고문으로 소환되는 나락살이 추적자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토르가스트 내 중개자가 이제 음식 없이 들어온 용맹한 모험가를 위해 저승 스튜를 소량 취급합니다.
- 저승영혼 비명망령이 1개의 층 내에서 출현하는 빈도가 감소합니다.
- 경계의 잠복꾼과 보호의 환상령 령 능력의 획득률이 감소합니다.


수도사 령 능력

- 범과 학 조각상의 맹호파 및 태학파 강화 효과가 특화, 유연성, 치명타 및 극대화, 가속을 정상적으로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적 령 능력

- 정리된 약병 주머니는 이제 진홍색 약병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중첩당 10초만큼 감소시킵니다(기존 5초). 또한 최대 3번까지 중첩되어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만큼 감소시킵니다(약병 즉시 시전 가능).

- 잠들지 못하는 흑마노 정동석은 이제 그림자 밟기 또는 갈고리 던지기 시전 시 15초 동안 그림자 망토, 회피, 교란 또는 진홍색 약병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존 3초)

- 예고의 두루마리는 이제 최대 3번까지 중첩되고 회피, 교란, 그림자 망토, 소멸의 지속시간을 3/6/9초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에는 1초만큼 증가)

- 가죽 앞치마는 이제 일반 품질이 됩니다.

- 가죽 앞치마는 이제 최대 2번까지 중첩되고 자신의 군중 제어 능력에서 벗어난 대상의 공격력을 15/3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에는 10% 고정)

- 수은 혼합물은 이제 방어 범주에 편입됩니다.

- 수은 혼합물은 이제 진홍색 약병 시전 시 6초 동안 그림자 망토, 회피 또는 교란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존 4초)


전사 령 능력

- 열광의 호부는 이제 광전사의 격노의 지속시간을 30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00%). 또한, 이제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기존 3번).

- 태풍의 심장은 이제 소용돌이 및 천둥벼락 사용 시 입힌 피해의 8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기존 50%). 또한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기존 5번)

- 속박 풀린 인내는 이제 영혼 잔재의 축복 중첩당 주요 방어 능력의 지속시간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0%). 또한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기존 5번)

- 칼날 보루는 이제 고통 감내 사용 시 50%의 확률로 주요 방어 능력을 시전하게 합니다(기존 20%). 또한 이제 중첩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이제 오리보스에 있는 중개자의 지하굴을 지도에서 좀 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