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1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076661

* 출처 2 : https://wowhead.com/news/-323912


블리자드가 실바나스 전투를 포함해 지배의 성소 내에서 발생하는 렉 문제에 대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개발진은 실바나스와의 전투를 시작할 때, 그리고 전투 도중의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며 수정 사항이 주간 점검과 함께 적용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몇 주 간, 저희는 지배의 성소 공격대 내, 특히 실바나스 전투에서 발생하는 지연 문제에 대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었으나, 이를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것을 잊었습니다. 이런 실수에 대해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자주 접수된 불만 사항으로는 실바나스와의 전투가 시작할 때 큰 렉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저희의 서버 성능 팀은 이를 확인했으며, 전투 시작 시 전투의 복잡한 공략법을 위해 일반적인 전투보다 훨씬 더 많은 계산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되, 동시에 전투의 디자인이나 공략법을 바꾸진 않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비록 이는 저희가 천천히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나, 일단 지금은 계해서 전투를 시작할 때 약간의 렉이 있을 예정입니다.

그 순간 외에 저희가 이런 보고서를 분석하는 데 큰 문제였던 것 중 하나는 이런 렉이 전투의 거의 모든 단계에서 오고 있었다는 점이며, 테스트 도중에는 이 렉을 재현할 수 없었다는 점입니다. 내부 테스팅 외에도, 렉을 경험하고 있다고 보고한 공격대의 성능 분석을 해본 결과,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다른 곳으로 초점을 돌렸습니다.

결국 저희가 발견한 것은 실바나스 전투에서 보내지는 메세지가 무척 많았으며, 이 공략법 때문에 플레이어의 게임 클라이언트에 많은 업데이트를 보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자체는 원래 문제가 되지 않으나, 이와 관련되지 않은, 서버 하드웨어 전반에 걸쳐 서버 프로세스가 분류되고 분산되는 방법에 대한 변경점을 발견했으며, 저희 하드웨어와 서버 인프라가 분류된 변경점에 더해 서버 프로세싱이 하드웨어에서 좀 더 집중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저희는 이런 모든 요소들이 과부하를 일으켜 렉을 일으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최근 주간 점검과 함께 저희는 서버 프로세싱을 어떻게 분산시키는지에 대한 변경점을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렉을 해결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후 지배의 성소에서의 여러분의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시고, 특히 문제의 영상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