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25211


■ 어픽스 개요

지옥불 접두사는 군단 시간여행 때에만 만나볼 수 있으며, 각 던전의 세 우두머리 전에 군단 신호기가 추가됩니다. 던전 내 우두머리가 3명 이상이라도, 최대 3개의 신호기만이 등장합니다.



신호기 근처의 우두머리와 전투를 시작하면 군단 부관이 등장하나, 신호기를 따로 클릭하여 부관만을 따로 상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부관들은 주기적으로 적을 소환하며 각각 2개의 능력을 가지고 있고, 전투 중 매 30초마다 불타는 지옥불정령 3마리가 등장해 전투에 참여합니다. 

지옥불정령은 처치 시 지옥핵을 떨어뜨리며, 이를 획득하면 8초 간 매 2초마다 주위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 중첩을 쌓는 지옥의 열기 효과를 얻습니다.


■ 어픽스 팁

1. 시간을 크게 단축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신호기를 따로 클릭하여 부관을 따로 상대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2. 모든 부관들은 많은 적들을 자주 소환하므로 이들을 빠르게 처치하여 탱커와 힐러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지옥불정령이 사망할 때마다 투사체를 획득하여  지옥핵 버프를 받고, 적들과 20미터 내에 서서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데락시스:

어둠의 매복 디버프가 걸릴 경우 다른 플레이어에게서 이격해야 합니다.
산성의 아래턱 밖에서 적을 상대해야 합니다.

온그락스:

안광은 약 12초마다 시전되므로 이를 차단할 2명의 플레이어를 지정해야 합니다.
다른 차단은 화염술사의  지옥불 화살을 차단하는 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더 많은 피해를 입을 플레이어를 우선으로  약점 관찰을 해제해야 합니다.

보라무스:

격노 해제 능력이 있다면 부관이던 다른 우두머리던, 가장 중요한 대상에게서  광란의 전투를 최우선적으로 해제해야 합니다.
공포사냥개의  어둠의 이빨 효과를 해제해야 합니다.
잡몹들은 플레이어에게 뛰어드는 편이므로 이들이 뭉쳐있도록 파티 역시 뭉쳐있는 게 좋습니다. 대신,  지옥 폭격을 조심해야 합니다.


■ 지옥불 부관


불타는 지옥불정령

위에서 언급된 대로, 군단 부관을 상대할 때에는 30초마다 불타는 지옥불정령 3마리가 등장해 전투에 참여합니다. 지옥불정령은 처치 시  지옥핵을 떨어뜨리며, 이를 획득하면 8초 간 매 2초마다 주위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 중첩을 쌓는  지옥의 열기 효과를 얻습니다.

불타는 지옥불정령 능력:

- 불태우기 : 2초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지옥핵 : 지옥불정령을 처치하면 핵이 튕져겨 나갑니다. 핵을 가로채는 플레이어는 지옥의 열기 효과를 받습니다.
- 지옥의 열기 : 지옥핵으로 강화된 플레이어는 지옥의 열기를 내뿜어 8초 간 매 2초마다 20미터 내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의 열기에 피해를 입은 적은 20초 간 받는 피해가 1%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침투자 데락시스
침투자 데락시스는 지옥불 접두사의 부관 중에서도 가장 상대하기 쉽습니다. 산성의 아래턱의 경우 데락시스 주변에 깔리는 거미줄으로, 적이나 플레이어 모두 이 안에 서선 안 됩니다.  투명화 전개의 경우 특정 플레이어에게 부여되며 효과 만료 시 주위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그 외에도 데락시스는 매 15초마다 산성 전투거미와 굶주린 과부거미를 소환하며, 이들은 탱커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므로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찰자 온그락스

관찰자 온그락스는 셋 중 가장 까다로운 부관으로, 단순한 공략법을 가지고 있지만 잘못 상대하면 빠르게 전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안광은 3초의 시전 시간을 갖고 있으며, 차단하지 못할 경우 큰 피해를 입힙니다.  약점 관찰은 특정 플레이어에게 12초 동안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디버프를 걸며, 빠르게 해제해야만 합니다.

그 외에도 온그락스는 매 15초마다 지옥불길 화염술사와 지옥강철 요격병을 소환합니다. 요격병은 탱커를 공격하는 것밖에 하는 것이 없지만, 화염술사는 차단될 때까지 무작위 대상에게  지옥불 화살을 시전합니다. 이 주문은 60미터 사거리를 갖고 있으며, 너무 강력하여 출시 1주 전 공격력이 33%만큼 너프된 바 있습니다.



사령관 보라무스

사령관 보라무스는 혼자서는 그렇게 어려운 부관이 아니나, 격노를 해제할 방법이 없다면 다른 악마 우두머리와 같이 상대할 경우 특히 골치아파질 수 있습니다.  지옥 폭격은 특정 지역을 지정한 후 몇 초 후에 폭격을 쏟아부으며,  광란의 전투의 경우 자신을 포함해 주위 악마들의 공격 속도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는 격노 해제 효과를 이용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보라무스는 매 15초마다 포악한 공포사냥개와 잔혹한 격노수호병을 소환하며, 탱커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 외에도 공포사냥개는 종종 탱커가 아닌 다른 플레이어에게 뛰어들어 중첩되는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해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