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7021


■ 애드온 개발에 대한 WowUp과 오버울프의 대립 (22/02/10)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0509

지난 2월 오버울프가 WowUp에게 API 접근 권한 거부한 가운데, WowUp이 다른 방법으로 애드온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며 최근 사용자들을 위한 가이드를 공개했습니다.

■ WoWup 신규 가이드 

- https://wowup.io/guide/wowup/curseforge-migration




이는 커스포지나 오버울프를 이미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만 영향이 가지 않습니다만, WowUp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이제 커스포지에서만 찾을 수 있는 일부 애드온을 위한 신규 출처를 찾아야만 하게 됩니다. 커스포지는 WoWUp이 커스포지의 호스팅 경쟁자인 Wago.io와 파트너십을 맺었기에 이런 결정을 내렸다 밝힌 바 있습니다.

커스포지 내에서만 찾을 수 잇는 애드온을 계속 사용하려면 커스포지 앱을 사용하거나 아예 직접 애드온을 다운로드받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만, 수동으로 이를 업데이트한다면 애드온 매니저를 사용할 이유가 없어질 것 입니다.

아직까지 WowUp과 커스포지의 결별이 정확히 언제 진행되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으나, 커스포지가 WowUp에게 API를 공유하지 않는다 해서 이미 설치된 애드온이 작동하지 않게 되지는 않으므로 최소한 당분간은 갑자기 애드온이 고장난다거나 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