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베타가 곧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다가오는 확장팩이 출시되기 전에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서 끝마쳐야 할 일들을 한 데 모아 만나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불타는 성전 칭호

리치 왕의 분노 사전 패치부터는 불타는 성전의 다양한 공격대에 들어서기 위해 요구되던 많은 퀘스트들이 삭제됩니다. 이 퀘스트들은 아달의 수호자 나루의 용사 칭호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리치 왕의 분노에서는 이런 칭호들 (및 관련 업적)을 획득할 수 없게 되는 만큼, 비록 요구 조건이 더 이상 필요치 않다 하더라도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서 이를 완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줄아만 아마니 전투곰 얻기

리치 왕의 분노 사전 패치가 출시되고 나면, 줄아만에서 더 이상  아마니 전투곰을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여러분이 만약 이 희귀한 탈것을 노리고 있는 탈것 수집가라면, 리치 왕의 분노가 다가오기 전에 어서 줄아만 전투곰 파티를 찾아보세요!

bcc_zul_aman_amani_war_bear_001_4k.png

60 레벨 낙스라마스 아이템 얻기

아마니 전투곰과 비슷하게, 리치 왕의 분노가 출시되면 오리지널의 마지막 공격대인 동부 역병지대가 80 레벨 공격대로 재디자인되어 용의 안식처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이에 따라, 오리지널 낙스라마스와 함께  아티쉬 - 수호자의 지팡이,  타락한 파멸의 인도자 갈망의 한기 같은 희귀한 아이템들은 더 이상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아이템들은 차후 "형상변환"의 가치를 지니며, 낙스라마스의 사피론에게선 계승품 어깨 최고의 마법부여를 획득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루이드의 꿈의감시자 의복 2종 보너스 세트는 리치 왕의 분노 내 신규 특성 덕에 회복 드루이드의 공격대 전 최고의 장비로 군림할 예정입니다.

                                     revitalize.png

악몽의 씨앗 수집하기

리치 왕의 분노 사전 패치 (3.0.2 패치) 부터는 더 이상  악몽의 씨앗을 획득할 수 없으며, 엔드게임 콘텐츠에서는 흑마법사의 생명석이 그 자리를 대체할 것입니다. 그러니 비록  악몽의 씨앗이 엔드게임에서 사용되진 않을지라도, 레벨을 올릴 때 던전을 반복해서 돌 탱커라면 꾸준히 생명력을 급히 회복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리치 왕의 분노 레벨링 & 공격대 전 최고의 장비 얻기
태양샘 고원은 불성 클래식에서 최고의 장비를 제공하는 공격대이며,  소리달 - 별의 분노,  아폴리온 - 영혼의 분쇄자,  기만자의 손아귀,  태양불꽃 같은 무기들은 리치 왕의 분노에서 레벨을 올릴 때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마 80 레벨까지 꾸준히 강력한 장비로서 군림할 것입니다.  쌍수 무기에게 추가 가속을 부여하는 도적의 학살자의 제복 2종 보너스 같은 특이한 케이스의 경우 리치 왕의 분노 공격대 전까지는 아예 그 직업의 최고의 장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문 기술 준비하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골드를 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전문기술이며, 리치 왕의 분노 전문기술은 특별한 보너스나 공격대 전 최고의 장비 및 좋은 착용 시 귀속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으며, 특히 죽음의 기사 같은 부캐를 생성할 예정이라면 전문기술의 숙련도를 빠르게 올리기 위한 전문기술 재료를 모아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두가 전문기술을 올리고자 이런 재료를 사러 뛰어들 확장팩 출시 후가 아닌, 지금 말이죠!

죽음의 기사 캐릭터를 위한 착귀 준비하기

만약 죽음의 기사 캐릭터를 플레이할 예정이라면, 레벨을 올리기 위한 착용 시 귀속 아이템을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하다못해  아다만타이트 클레버 척살의 장화 조용한 칼날의 장식끈 같은 아이템들마저 레벨을 올릴 때는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최대의 효율로 죽음의 기사의 노스렌드 레벨링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고 싶다면  단단한 코륨 반지 단한 코륨 전투판금 건틀릿 신속의 강철 팔보호구 전투의 붉은 허리띠 같은 70 레벨 착귀 아이템 역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서버 최초 80 레벨을 노리고 계신다면 말이죠.

골드 모으기

좋던 싫던, 골드는 리치 왕의 분노에서 아주 중요한 자원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노스렌드에서 비행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극지 비행이 1,000 골드, 이중 전문화가 1,000골드, 두 명의 상인 또는 플레이어를 태울 수 있는 여행자의 동토 매머드는 평판 할인 없이 20,000 골드 등을 자랑하니까요. 그 외에도, 30분마다 달라란으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키린 토 반지 역시 8,500 골드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rings of kirin tor.png

퀘스트 목록 채워넣기

만약 서버 최초 80 레벨 업적을 노리고 계신다면,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이 출시되었을 때 바로 완료하여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25개의 퀘스트를 미리 모아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흑마법사의 소환을 받아 세계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빠르게 완료한다면 레벨링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레벨 올릴 친구 찾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친구와 같이 할 때 더욱 즐겁습니다. 이는 2004년에 게임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계속해서 언급되어 온 불멸의 사실로, 서버 최초 80 레벨을 노리건, 던전을 돌 예정이건 아니면 그냥 야외에서 천천히 노스렌드를 즐길 예정이건, 여정을 함께 할 친구가 있으면 모든 기쁨이 두 배가 되기 마련입니다. 리치 왕의 분노 전에 클래식을 즐겨보시지 않았더라면, 리분의 출시와 함께 할 길드나 파티를 찾을 최적격의 시작이기도 하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