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315434/4


블리자드가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내 PvP와 관련해 몇 가지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녕하세요. 클래식 PvP를 주시해온 결과, 몇 가지 질문에 답해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1. 4시즌은 투기장 팀이 있는 마지막 시즌이며, 플레이어들이 실력과 노력에 합당한 보상을 받는 것이 저희에겐 무척 중요한 사안입니다. 4 시즌의 끝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불타는 성전 클래식 동안에 있었던 모든 피드백을 염두에 두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최대한 공정하게, 하지만 동시에 플레이어들이 규칙을 따르게끔 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2. 투기장 팀이 사라지는 만큼, 플레이어들은 몇 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게임을 하던 자신의 평점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PvP에 참여하는 플레이어의 수와, 더 높은 평점에 도달하는 플레이어의 수 양쪽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 판단됩니다.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의 첫 시즌에서는 원한에 찬 및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를 포함하여 PvP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공될 것이며, 저희는 이런 장비의 평점 요구 조건을 알아내기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몇 가지 원한에 찬 검투사 장비 요구 조건을 필요하다면 수정하되,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 장비를 최상위 PvP 장비로 유지할 예정입니다.

3. 그 서버와 진영의 겨울손아귀 승리 보상을 해금하기 위해선 최소한 한 플레이어가 겨울손아귀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서버와 평판을 위해 겨울손아귀가 활성화되면 전투에 뛰어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수의 겨울손아귀가 진행될 예정이니만큼, 같은 서버의 플레이어들은 보상을 획득할 확률이 한 번 이상이 될 것입니다. 물론, 계속 겨울손아귀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지켜보며 필요하다면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런 문제를 다시금 언급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