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millenium.org/news/396428.html


그 유명한 블룸버그에서 몇 주 전에 블리자드와 넷이즈에 의해 공동 제작되던 게임이 취소되었다 보도했지만 그 유명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모바일 게임"이 다시 한번 거론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GamingLeaksAndRumors 서브레딧의 스레드에 있었습니다. 게임은 실제로 아직 개발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워크래프트 모바일: 소문의 기원

이 소식이 모바일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많은 플레이어들을 불쾌하게 할 것이지만, 블리자드는 모바일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을 내는 것에 완전히 포기 한거 같지 않습니다.

이곳에서만 지난해 8월 블룸버그가 "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넷이즈가 3년 동안 개발해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마트폰 게임이 취소 됐다"고 보도했었습니다 . 그들은 수익배분 문제를 두고 취소되었고 안티들에게 찬사를 받아 아무도 돌아오지 않길 바랬습니다. 또 다른 프로젝트도 개발 4년 만에 취소 되었고, 이는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와 비슷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프로젝트 중 하나는 아직 개발 중인 것으로 보이며 기본적으로 몇 년 동안 작업한 결과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블리자드의 채용 공고 전용 사이트에서 확인 한 바 " 미발표 모바일 워크래프트 프로젝트" 와 관련하여 최근에 4건의 제안이 실제로 추가되었기 때문에 이 주제에 대한 흥미로운 단서를 찾았습니다.

시니어 파이프라인 테크니컬 아티스트
시니어 프린시플 캐릭터 컨셉 아티스트
미드-시니어 환경 컨셉 아티스트
시니어 프린시플  3D 캐릭터 아티스트

다시 말씀드리지만, 해당 공고는 미공개 워크래프트 모바일 프로젝트에 대한 것이며, 동일한 사이트의 다른 작업 공고에 "워크래프트 아크라이트 럼블"이라는 문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아크라이트 럼블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이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라이센스의 모바일 게임인 아크라이트 럼블은 블리자드 측에서 앞으로 몇달안에 출시 된다고 했으니.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것입니다. 몇 년 동안 개발 중인 게임과 동일한 게임이라면 블리즈컨 2023에서 발표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