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 사냥꾼
    • 사격
      • 키메라 사격 특성 사용 시 사격 지휘가 의도한 것보다 더 큰 이로운 효과를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생존
      • 죽음의 2인조가 살상 명령의 공격력을 정상적으로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도사
    • 양조
      • 시간차의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감소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운무
      • 급속 확산이 집중의 천둥 차, 풍요의 차, 평안의 차의 소생의 안개 발동 효과를 소모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주술사
    • 마나샘은 이제 70 레벨에 발동 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기존 400)
      • 개발자의 한마디: 10.0.5 패치 변경 사항으로 마나샘의 마나 회복량이 다른 유사 효과를 뛰어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개발팀의 의도가 반영되도록 수치를 하향 조정합니다.
  • 흑마법사
    • 고통
      • 영혼 바꾸기는 이제 정상적으로 고통의 중첩을 복제합니다.
      • 영혼 바꾸기는 이제 정상적으로 영혼 부식, 유령 특이점, 사악한 타락을 복제합니다.
      • 유령 출몰이 영혼 바꾸기의 효과로 흡수될 경우, 한 맺힌 영혼은 이제 취소되지 않습니다.
      • 이제 완전한 부패를 특성으로 선택해도 영혼 바꾸기로 흡수된 부패가 흑마법사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영혼 바꾸기는 이제 효과를 내뿜은 후 정상적으로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표시합니다.
      • 불안정한 고통 대상이 사망할 경우, 사악한 고통은 이제 정상적으로 사라집니다.
      • 영혼 부식은 이제 공포의 손길과 특화: 강한 고통에 영향을 받습니다.
      • 사악한 환희의 피해가 흡수될 경우 사악한 고통이 부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음산한 손아귀가 공격 수정치의 효과를 두 배로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피할 수 없는 죽음이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을 비정상적으로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저레벨 지역에서 죽음의 화살이 의도한 것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 노쿠드 공격대
    • 발라카르 칸
      • 전투 중 노쿠드 폭풍마술사가 간혹 피해에 면역이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간혹 노쿠드 요새 경계 부근의 노쿠드 폭풍소환사를 공격할 수 있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사잇단계 전에 노쿠드 폭풍마술사를 공격할 수 있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현신의 금고
    • 승천한 자 다테아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전하 방출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불안정한 주입사의 생명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 쿠로그 그림토템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냉기살이 통솔자, 대지살이 격파자, 화염살이 파멸자, 폭풍살이 강탈자, 대지 분쇄자, 얼어붙은 파괴자, 타오르는 마귀, 천둥 약탈자의 생명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대지, 불꽃, 냉기, 폭풍의 지배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찢어발기는 존재감, 끓어오르는 존재감, 싸늘한 존재감, 뇌진하는 존재감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 라자게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라자게스의 생명력이 3%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전하 충전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전하 충전의 공격력이 추가로 감소합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불안정한 전깃불의 폭발 시전 시간이 4.5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3.5초)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불안정한 전깃불은 이제 불안정 3중첩이 부여된 상태로 생성됩니다. (기존 4중첩)
      • [주간 점검 후 적용] 영웅 난이도에서 폭풍쇄도의 보호막 효과가 10%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영웅 난이도에서 불안정한 전깃불의 폭발 시전 시간이 6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5초)

몬스터 및 NPC

  • 몇몇 새로운 희귀 몬스터가 은색 희귀 정예 용 테두리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및 보상

  • 길들인 독수리 장신구는 이제 사용 시 날아다니는 독수리 시각효과를 표시합니다. (기존에는 장착 시 표시)
  • 칼라 그랑거에게 수습생용 로브와 수습생용 장화(나이트 엘프 마법사 변형)가 추가되었습니다.
  • 칼라 그랑거의 주름진 덫사냥꾼용 장화와 닳아해진 신발은 이제 장착 시 귀속이 되며 수집이 가능해집니다.
  • 대가의 만물 토템 충격파가 바닥이나 기타 지형을 뚫고 다수의 적에게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기원사
    • 시간의 굴레(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는 이제 면역 효과를 무시하고 부여되지 않습니다.
  • 도적
    • 암살
      • [주간 점검 후 적용]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독칼로 부여되는 증폭된 형태의 마취 독 효과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본 변경 사항은 시즌 초 마취 독에 반영된 플레이어 간 전투 변경 사항과 함께 적용될 예정이었습니다.

전문 기술

  • 마법부여
    • 상인들이 마력 깃든 격통껍질 마법봉을 너무 많이 들여온 바람에 앞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 기계공학
    • [주간 점검 후 적용] 전문화를 습득한 기계공학자는 이제 땜질 사용 성공 시 항상 고철 조각을 획득합니다. (땜질: 만능 생명 교정기 및 땜질: 접지 회로 제외)
    • [주간 점검 후 적용] 땜질: 차원 변위 장치는 이제 15~18초 동안 지속되고(기존: 12~18초), 정상적으로 물약의 5분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동시킵니다. (기존 10분)
    • [주간 점검 후 적용] 땜질의 여러 요소와 폭탄 오작동이 아래와 같이 재설계 및 재조정되었습니다.
      • 안전 부품 선택 재료는 이제 땜질 오작동 시 반드시 발견합니다.
      • 폭발 오작동으로 받는 피해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 성공 확률은 이제 기계공학 숙련도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비례하여 부여되던 성공 확률은 기본 수치가 됩니다.
      • 아이템 품질에 따른 성공 확률 증가량이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감소한 수치는 기본 수치가 됩니다.
      • 전문화 지점에 따른 성공 확률 증가량이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기계공학자의 최대 성공 확률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기계공학자가 아닐 경우 이전보다 약간 높은 수치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기계공학자는 땜질: 만능 생명 교정기 사용 시 약간의 성공 확률 보너스를 얻습니다. 최대 성공 확률은 어둠땅 버전과 동일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용군단에서는 도구의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여럿 존재합니다. 초보 기계공학자와 숙련된 땜장이 사이의 간극이 상당히 큰 편이죠. 하지만 게임 플레이는 이런 판타지를 뒷받침하지 못했고, 오히려 전반적으로 답답한 경험을 낳고 말았습니다. 이번 조정 사항은 여러 고통스러운 지점을 해소하고 숙련도를 발전시키는 느낌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공개하기 어렵지만, 기계공학자가 안전 전문화 지점 4개를 모두 달성하고 품질 3 땜질을 사용할 경우 성공 확률이 최대치가 되며 조정된 안전 스위치 선택 재료를 사용할 필요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후 패치에서 이 시스템을 좀 더 투명하게 만들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 보석세공
    • 분리된 오닉스 확대경과 오색 집중 장치의 제작법 난이도가 의도한 수치에 맞춰 교정되었습니다.

퀘스트

  • “티르의 다섯 번째 도전” 퀘스트가 좀 더 즐겁고 파티 친화적이 되도록 아래와 같은 조정 사항이 적용됩니다.
    • 티르홀드 정예에게 이리데우스의 마력 핵 사용 시 증정되는 진척도가 35%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0%). 따라서 3번만 사용하면 완료됩니다. (기존 5번)
    • 이리데우스의 마력 핵을 사용할 수 있는 적이 4종류 추가되었습니다. 각각 고대 수호자, 펜란, 과부하된 방어 매트릭스, 감독관 스톤텅입니다.
    • 이리데우스의 마력 핵 시전 시간이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