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0678, https://www.wowhead.com/ko/news/330684


긴급 수정 사항을 통해  냉혹한 청명의 물약이 힐러를 대상으로 크게 너프되었으나, 얼마 안가 블리자드가 이 변경점을 다시 초기화시켰습니다.

 냉혹한 청명의 물약은 능력이 마나를 0만큼 소모하는 대신, 시전 시간을 40%만큼 증가시키는 물약인데요. 이 물약에서 중요한 점은 시전 시간으로, 즉시 시전 능력은 이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이 능력은 회복 드루이드나 신성 성기사 등에게 크게 유용했으나, 블리자드는 이가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 (이하 글쿨) 역시 40%만큼, 최대 1.5초로 증가시키는 변경점을 적용했습니다.

지난 상호 작용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은 물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기 위해  명민의 연금술사 돌을 제작하거나  물약 흡수 지연제 장식 등을 제작했었으나, 이런 너프 때문에 안타깝게도  창의성의 불꽃을 이미 이용한 플레이어들은 더 이상 그 투자를 무를 수 없는 상태입니다.




블리자드가 최근 적용했던 냉혹한 청명의 물약 긴급 수정을 초기화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저희는 냉혹한 청명의 물약의 효과를 취소할 수 없고, 이가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키던 긴급 수정 사항을 초기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플레이어들의 장비 선택에 영향을 끼치고 싶지는 않으므로, 힐러들의 소모품 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향후 패치로 미루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