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10.2 패치 출시 이후로 DirectX 11 및 맥 사용자들에게 메모리 누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며, 다음 주간 점검과 함께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 블리자드 고객지원 - DirectX 설정 변경 방법 글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56554


맥 플레이어의 경우 문제 해결 패치가 적용되기 전까지 손쉽게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으며, 유일한 해결 방법은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를 막기 위해 매 30분에서 1시간마다 다음과 같은 콘솔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 뿐입니다.

저희는 DX11을 사용하는 윈도우 사용자 및 맥 사용자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는, 무한 메모리 증가 관련 문제를 확인하고 수정 사항을 작업 중에 있습니다.

다음 주 초에 긴급 수정 사항을 통해 해결책을 적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은, 채팅창에 /console gxrestart 명령어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다시 정량의 메모리 사용량으로 초기화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후 다시 계속 증가합니다).
윈도우의 경우 DX12 또는 DX11 레거시 백엔드를 사용하면 버그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코드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 버그는 std::deque::clear() 콜이 내부 클라이언트용으로 컴파일되는 코드 블록에 잘못 배치되어 일어난 문제입니다. 이 때문에 내부 테스트에서는 버그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공개 클라이언트에서 메모리 누수가 일어나는 문제를 낳았습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6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