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cy-veins.com/forums/topic/75663-icy-veins-blizzcon-2023-interview-with-game-director-ion-hazzikostas/


요약

  • 와우 개발팀은 새로운 특성 시스템이 판다 스타일의 특성 트리에 비해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과 세분화를 제공한다는 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 향후 특성 간소화 및 흥미로운 옵션 추가 등 직업과 전문화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눌러야 할 버튼 수를 줄이기 위해 대부분의 영웅 특성은 패시브가 될 것입니다. 적절한 곳에 일부 사용 기술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플레이어가 다양한 보상 유형에 지치지 않도록 구렁에는 시즌 화폐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가치가 높은 보상일수록 획득할 수 있는 빈도에 제한이 있을 것입니다.
  • 향후 UI 개선은 길드 UI와 친구 시스템에 집중될 예정입니다.
  • 개발진은 PvE와 PvP의 장비 밸런스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선호하지 않는 플레이 스타일을 해야만 하도록 강요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 이안의 설명에 따르면 기능 요소의 개발은 하향식 지시가 아닌 팀원들의 아이디어로 협업하는 과정입니다.
  • 클래식 던전은 현대 플레이어에게 "너무 단순하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클래식 시간여행에 대한 계획은 없으며, 불타는 성전부터 시간여행이 시작됩니다.
  • 개발팀은 보다 공정한 티어 토큰 분배를 위해 직업 구성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 신화+ 로테이션이 매 시즌마다 바뀌면서 시즌 어픽스의 필요성이 줄어들었지만, 개발팀은 커뮤니티 피드백에 열려 있습니다.
  • 피락의 전설 도끼에 대한 불운 보호는 처음부터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 블리자드는 피락의 도끼가 어떻게 구현되었는지에 대한 커뮤니티의 반응을 보고 싶어합니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설을 구현하는 방식을 재고할 수도 있습니다. 피락 도끼 전설은 기원사 전설과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획득 과정을 거치게 될 것입니다.
  • 용군단에는 운명 공격대를 통한 4시즌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 개발팀은 운빨 요소를 보조하기 위한 전리품 획득 따라잡기 메커니즘을 계속 탐구하고 싶지만, 어둠땅 시즌 4의 디나르 시스템은 "너무 관대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