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이소수
2011-12-23 15:55
조회: 8,415
추천: 17
용의 영혼 25인 8H 신기시점1. 모르초크
간단한 네임드입니다. 정해진 탱커쪽으로 이동한 후 그쪽 파티를 살리면 됩니다. 발구르기 이후에 들어오는 평타가 많이 아프므로 발구르기에 맞춰 천빛을 선시전 한후 광휘로 공대힐을 도우면 됩니다.
모르초크 혹은 크초르모가 20%이하가 되었을때, 발구르기에 맞춰 기원 오숙을 쓰시면 됩니다.
기도 타이밍은 바닥 깔렸을 떄 쓰시면 됩니다.
2. 장군 존오즈
즐거운공격대 택틱은 공허의 구슬을 7-5-5 순으로 팅기며 외부에서는 암사, 법사가 혼자서 맞고 내부에서는 처음에는 밀리 전체, 그 후 법사, 암사가 개인적으로 맞았습니다. 해제는 안하고 힐로 커버하는 방식입니다.
존오즈가 탱커에게 쏘는 레이저는 초반에는 별로 아프지 않지만 5번정도 팅긴후에는 많이 아프므로 탱피를 우선적으로 봐야 됩니다.
원거리쪽에는 암사, 법사가 혼자서 맞으므로 그쪽 담당 힐러에게 맡기면 되고 밀리쪽에 팅겼을 경우 광휘&여빛으로 공대힐을 도우면 됩니다.
2페이즈가 됬을 경우 신기의 위치는 큰촉수 탱커 옆쪽에서 탱커힐 + 공대힐을 봅니다. 큰촉수의 경우 탱커가 생존기를 쓰면 아프지 않기 떄문에 공대힐에 집중을 많이 하면 됩니다. 오숙은 2페이즈 시작하자마자 밀리들까지 받을 수 있도록 쓰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 타이밍은 공허의 구슬이 밀리쪽에 맞은 다음입니다.
3. 요르사지
보라색 : 각자 맡은 파티만 힐을 합니다. 괜스레 다른파티에 참견했다가는 5중첩이 되서 터지는 광경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다른파티가 너무 밀린다 싶으면 영광의 서약으로 힐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리셋이 되므로 그전까지 4중첩을 쌓는다는 느낌으로 만피를 채우려고 노력합니다.
탱힐의 경우 피뻥효과가 있는 복술이 전담하게 되므로 서약외에는 힐을 안하는 편이 좋습니다.
녹색 : 밀리쪽에는 안쓰는 것 같으므로 밀리에 영향을 안주게 외곽으로 많이 빠져줍니다. 보라색과 겹치게 된 경우라면 힐사거리에 유념하며 외곽으로 많이 나가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청색 : 마나의 공허가 나오기 전까지 얼마정도의 시간이 있으므로 그 사이에 피가 빠진 사람이 있다면 천천히 채우도록 합니다.
첫번쨰 마나의 공허가 나온 경우라면 무시하고 희찬&마나해일로 어느정도 엠이 커버가 되므로 엠관리를 하면서 힐을 해주면 됩니다.
노란색 : 탱 평타와 공대힐이 많이 아프게 됩니다. 보라색이 없는 경우라면 탱피를 보면서 광휘& 여빛으로 공대힐을 보시면 됩니다. 보라색이랑 겹치게 되는경우 대체로 노란색을 잡게 되지만 노란색과 보라색을 먹은 경우라면 탱커에게 희손 및 신축을 준비합니다.
빨간색 : 밀리보다 넴드에 더 가까이 붙어 밀리가 될 수 있으면 맞도로 유도를 합니다. 그리고 빠진 피를 채워주면 됩니다.
검은색 : 그냥 무시
기도 타이밍은 한사이클이 끝나고 새로운 슬라임이 나왔을 떄 입니다.
4. 하가라
일반과 다른점은 집중공격떄 탱커가 무빙을 하더라도 끝까지 따라오며 집중공격을 유지한다는 점입니다. 집중공격이 꽤 아프므로 신축 준비를 해둡니다. 탱커가 계속 집중공격에 죽는다면 집중공격 1초전에 희손을 넣는것도 좋습니다.
번개페이즈 : 가운데로 들어가 공대힐을 봅니다. 내부 외부 다 아프지만 광휘 특성상 광휘는 내부에 대체로 쓰고 외부는 큰 힐로 살리는편이 좋습니다. 힐만 하다보면 알아서 끝나는 페이즈 입니다.
얼음 페이즈 : 떨어지는 고드름에는 절대 맞지 않도록 합니다. 이감효과가 있는 바닥과 고드름이 떨어지는 바닥이 동시에 있다면 가호쓰고 이감효과가 있는 바닥을 통과하다록 합니다.
얼음 파도에 쓸릴 것 같은 상황이 된다면 무적을 쓰거나 방호막 안에 잠깐 들어가는것도 괜찮습니다.
기도 타이밍은 얼음페이즈입니다.
5. 울트락시온
대체로 신기가 칼렉을 먹게 됩니다. 광휘가 칼렉을 먹은 후 시전시간 1초가 되는경우는 가속 11~12% 입니다. 칼렉을 먹기 전 광휘를 한번 시전할 수 있는 엠만 있다면 엠이 부족한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신기가 가호 문양을 박고 가호를 황혼의 시간때 맞춰서 써주면 생존에 크게 유리합니다. 하지만 피가 80% 이하가 된 경우라면 무적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탱도 정도것 아픈 넴드입니다. 하지만 광휘의 효율이 너무 좋기 때문에 탱피는 여빛에 의한 봉화 + 다른 힐러들로 채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숙타이밍은 공장 사인에 맞춰 돌리면 됩니다.
6. 블랙혼
1페이즈 : 대체로 큰 쫄 2마리를 한탱이 몰아서 탱하게 되므로 탱피를 우선적으로 봅니다. 가호문양을 박고 혼자서 작은 바닥에 간다면 살수는 있지만 될수있으면 혼자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디버프가 있는 상태로 또 작은바닥에 가지 않도록 합니다.
큰바닥이 올 경우 탱피가 안정적이라면 광휘를 선시전, 탱피가 불안정하다면 천빛를 선시전 합니다. 큰바닥이 뜰때마다 공대생존기가 올라갈 것이므로 자기 오숙 타이밍에 맞춰 오숙을 돌려주면 됩니다.
2페이즈 : 블랙혼이 내려오고나면 저항오라에서 기원오라로 바꿔줍니다. 아직 dbm이나 bigwigs같은 애드온에서 분열의 포효시간이 정확하게 나오지는 않지만 대체로 충격파가 오고 난 이후 포효가 들어오므로 후반부에 기원 오숙을 포효에 맞춰 쓸 준비를 합니다.
블랙혼과 10미터 이내에 있으면 차단이 당하므로 대략 10~15미터 사이에 있으면 충격파 피하기 쉽습니다. 정 피하지 못할 것 같은 상황이면 무적 혹은 자보축을 사용합니다.
기도타이밍은 1페이지에서는 두 큰 쫄이 죽었을때, 2페이즈에서는 없습니다.
7. 데스윙 등짝
이곳에서 신기는 정화문양덕분에 해제를 전담하게 될 것입니다. 디버프가 3개가 나올떄, 혹은 자신이 손아귀에 걸렸을 떄 헬프해줄 서브 해제자 한명이 있는편이 좋습니다.
현재 넬타리온의 피가 2중첩 이상 올라가지 않으므로 한번 넬타리온의 피를 받은 사람한테는 대지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없는사람한테 대지를 유도하는 방향이 좋습니다. 넬타리온의 피 우선순위로는 탱<힐러<밀리<원거리 순입니다. 대지가 5초정도 남았을 때에는 우선순위보다는 없는사람에게 옮기는것에 주력하도록 합니다.
시작하자마자 타락체 3개를 잡고 떨구게 되므로 자신의 디버프를 잘 확인해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 맨처음 떨굴때 오숙을 돌리게 된다면 융합체가 9중첩이 되는시점이 정확하게 2분 후이므로 쿨이 돌아올 것입니다. 따라서 2분쿨인 날개도 떨굴떄 써주면 힐에 도움이 됩니다.
탱커가 제대로 피를 드리블 하게 되는 시점은 3번쨰 등짝 시작함과 동시에 입니다. 탱커가 드리블 도중에 이감효과가 걸리지 않도록 자축을 항상 대기시켜줍니다. 또 이시점에서는 등짝이 넓어서 탱이 힐어글이 튄 피를 제때 못가져가게 될 수 있으므로 융합체탱쪽으로 이동하는 편이 좋습니다. 융합체가 9중첩이 됬을 때, 드리블탱 급사가 번번이 일어나므로 신축 및 희손을 대기시킵니다.
기도 타이밍은 융합체를 떨굴 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8. 데스윙의 광기
섬 순서는 3-1-2-4 순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2번 섬에서는 탱커 생존기가 돌아오지 않으니 신기 한명은 꿰뚫기 타이밍떄 무적 희손을 쓸 준비를 합니다. 나머지 탱커는 사제의 고억으로 버티게 됩니다.
타락 기생충의 데미지가 초반에는 무시할 정도지만 후반부에는 2초만에 8만이라는 어마어마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노즈드르무가 써주는 방벽안에 들어가면 들어오는 데미지 간격이 벌어지지만, 그 안에서 기생충을 터트리는 일은 2번 섬에서밖에 없으므로 기생충 담당 힐러로 2명정도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1번섬에서는 외부생존기를 지원하는편이 좋은데 첫번째 기생충의 경우 타락체가 첫 으꺠기를 본 후에 희손을 넣으면 꿰뚫기 타이밍이므로 무적을 쓰지 않아도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만약 기생충 담당 힐러가 아니라면, 탱힐을 우선적으로 보면서 으꺠기때 천빛 혹은 광휘 & 여빛을 이용해서 빠르게 채워주도록 합니다. 피뻥효과가 있는 알렉 버프가 있을때는 반피보다 조금 더 다는것처럼 보이지만 알렉이 지워지는 순간 엄청 아프게 느껴지므로 으꺠기와 으꺠기 사이에 무조건 만피를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힐을 해야됩니다. 그 사이 꿰뚫기가 온다면 천빛 선시전 및 3버블 서약으로 빠르게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쨰 열기촉수에서는 대체로 공대 생존기를 안돌려도 충분히 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렉이 없는 섬에서라면 피빠지는 양이 조금 많을 수 있으므로 첫열기떄마다 날개를 피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쨰 열기촉수는 섬과 섬사이에서 대체로 3분내외일 것입니다. 따라서 첫 섬에서 열기촉수 뜨기 2~4초전에 신의 은총을 쓰신다면 매 2번쨰 열기촉수마다 은총을 쓰실 수 있습니다. 엠을 태우는 시험은 첫열기가 아닌 두번쨰 열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번 섬에서는 노즈드르무의 방벽이 없어 화살이 무조건 꽂히게 됩니다. 대체로 탱을 뺸 나머지가 날개촉수쪾으로 가게되고 공대생존기가 돌아가게 될 텐데, 이떄 위험한 것은 화살이 꽂히고 난 후 바로 오는 꿰뚫기에 의한 급사입니다. 공대내 징기가 있다면 징기가 화살떄 무적을 쓴 후 꿰뚫기전 탱에게 신축을 넣어줍니다. 징기가 없다면 같은 행동을 신기가 하면 됩니다.
모든 공대가 대체로 칼렉의 버프효과인 마법 지배를 이용하여 딜을 올릴 것이므로 신기도 기생충 딜을 할 때 신격을 지원해 주도록 합니다. 신성화는 1번째 틱에서만 마법지배가 나타나므로 안쓰는것이 좋습니다.
2페이즈 : 일반과 다른점이 거의 없습니다. 산탄 파편에 죽지 않도록 제떄 이세라를 눌러 주면서 탱힐을 봅니다. 큰 쫄은 대체로 2번 보므로 1번쨰 큰쫄떄는 어떻게든 탱을 살린다는 느낌으로 탱힐을 봐주세요.. 딜러 하나 죽을떄마다 딜밀리는 것이 눈에 확 띄어요...
슬라임은 15%, 10%, 5% 3번에 걸쳐서 나오게 되는데 두번쨰 슬라임까지는 힐이 많이 밀리지 않아 신격으로 지원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5%떄 슬라임 같은 경우 공대에 들어오는 데미지의 양도 상당하므로 딜러들을 믿고 공대힐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 타이밍은 섬과 섬사이 날아가는동안, 2페이즈 시작하자마자 기도 + 집중 물약으로 만엠을 채우시면 됩니다.
p.s 만약 광폭을 보게 될 것 같은 상황이라면 무적쿨이 돌아와 있으므로 시간에 맞춰 무적을 쓰신다면 영웅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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