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화난이도를 입문하는 분들에게 다자알로 전투를 임함에 있어 영웅난이도와의 변경점과 기초적인 공략법 그리고 주의할점등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글쓴이가 부지런하지 못해 업로드 속도가 늦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리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리뷰는 해당글에 링크를 통해 남겨질 예정이며 1넴 빛의용사부터 부터 8네임드 폭풍방벽 봉쇄군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1넴 빛의 용사

빛의 용사의 경우 

호드는 프리다 아이언벨로우즈





얼라는 라와니 카나에



를 상대하게됩니다. 다자알로 컨셉에 맞춰 서로의 이름만 다를뿐 사용하는 스킬이나 패턴은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구성은 영웅과 같이 네임드인 프리다 아이언벨로우즈/라와니 카나에와 성전사,사도2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빛의 용사의 하수인들은 영웅난이도와 다름없는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사도가 사용하는 모든스킬은 차단이 가능하기때문에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지만 성전사가 사용하는 눈부신 신념과 신성화의 경우는 신경써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빛의 용사가 아니라 눈부신 신념을 사용하는 '성전사'를 바라보지 않는것입니다.

힐러의 경우 힐을 하는데 있어 시점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만 뒤로 한다면 카메라 시점은 신념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신화난이도의 빛의 용사를 상대함에 있어 가장 주의해야 할점은 쓰러진 자를 위한 기도 인데 이는 사도와 성전사가 프리다/라와니의 하수인들이 각각 천사의 소생과  천상의 타격망치를 시전합니다.

인지해야할점은 이전에 처치한 사도와 성전사도 부활해 각각의 스킬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플레이어 입장에서 적의 체력을 모두 회복시키는 스킬과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구성되어있고 천사의 소생은 차단이 가능하지만 천상의 타격망치의 경우는 차단이 불가능하며 공격대 생존기를 사용하거나 날아다니는 망치를 피하는것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쓰러진자를 위한 기도 는 시전했을당시에 살아있는쫄과 죽어있는쫄 모두가 시전하기 때문에 긴급소집을 보는 횟수에 따라 차단해야하는 사도의 천사의소생과 피해야하는 망치의 숫자도 많아짐을 인지해야 합니다.
이는 전투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공격대는 이를 대처하기 까다롭다는것입니다.


빛의 용사는 응징의 문장징벌의 문장 페이즈로 나누어져있는데 응징의 문장 페이즈가 종료되면 바로 징벌의 문장 페이즈로 돌입하며 플레이어 에게 공격받을때마다 기력을 회복하여 기력이 100에 도달하게되면 심판:징벌 을 사용하여 공격대에 큰 피해를 입히며 이는 전멸할 정도의 피해는 아니므로 공격대 생존기를 이용하여 대처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네임드 프레임을 확인하시면 응징의 문장 페이즈 기력 100에 도달하자 징벌의 문장 페이즈로 변환되어 빠르게 기력을 회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의 용사가 사용하는 빛의 파도는 일반적으로는 빛의 용사의 하수인인 사도와 성전사에게 사용하지만 하수인을 모두 처치했다면 영웅난이도와 마찬가지로 빛의 파도를 플레이어를 향해 사용하며 파도에 닿게되면 '해제할 수 있는' 디버프와함께 큰 도트형식의 데미지가 남게되는데 신화난이도에서는 매우 위협적이여서 공격대가 산개해서 대처하고 파도에 적중당한 플레이어가 있다면 이를 빠르게 해제해 주어야 아군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외 나머지 네임드가 사용하는 여러스킬들은 공격대에 크게 위협적이지 않거나 플레이어가 인지하지 않아도 대처할 수 있는 패턴이기 때문에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빛의 용사는 여러 네임드와 같이 체력이 모두 소진되면 쓰러지며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않고 영웅난이도와의 변경점이 많지않아 처치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임드 킬 영상입니다. 1.5배속으로 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글쓴이 본인이 와창이여서 매일 이런 부지런한 글을 쓰기는 힘들기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모든 네임드를 리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용량이 작아서 여러 짤들의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이해해주셨음 좋겠습니다.

그럼 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