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나 공장 잡아본적 없음
그래도 여섯번 잡으면서 온갖종류의 트라이는 다봤음
틀린거있음 지적해주라

1. 영웅 변경점
사실 별로 없음..
그래도 서술해보자면

- 부패의 구름이 해제될시 나오는 바닥이 2배로 증가
탄막게임 조금 어려워짐. 근데 이걸 맞으면 못깨니 맞을 때마다 멱살을 잡아라

- 부패의 구름을 다른사람에게 전이시킬 시 1초간 방향감각 상실에 걸림
너무 자주 전이시키면 딜힐로스가 발생한다고 해석하면 좋음.
그리고 어둠의 품으로 시전 중에 힐러에게 옮기면
천------찬 하다가 끊겨서 낙사하는 신사를 볼수있으니
힐받고싶으면 힐러한테 옮기는 정신나간짓은 하지말길 바란다

- 어몽어스 진입 시 보스가 있던 곳으로 끌려감
큰 변경점은 아니지만, 경로상에 수면구름이 있을경우 수면당하면서 시작하므로 위치를 잡기 어려움. 
땡겨지자마자 1) 초록바닥 오는거 피하고 2) 낙사자리 피해서 약산개 상태로 가운데방향으로 들어온담에 3) 마피아 찾아서 죽이면 됨.

- 어둠의 품으로가 시전할때마다 점점 아파짐
2번 품까진 블러드를 쓰기때문에 버틸만하지만
3번품부터 으아아악 소리가 절로나옴
처음 잡을때 4번에 구원 2개 썼던듯

2. 진형
나는 우선 입구쪽에서 시작해서 시계방향으로 도는방식을 제일 많이 봄.
시작위치는 달라도 상관없는데, 설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방식 기준으로 설명하겠음

이렇게 탱커가 맨 바깥쪽, 보스를 기준으로 진행방향 뒤쪽에 근딜이 섬.

진형 이동 기준은 수면구름이 깔리는 것인데
근딜쪽이랑 원딜쪽에 유도되어서 깔림
그래서 탱커의 진행방향쪽에 서있으면 크게 이동해야하므로 그쪽에 서면 안됨
근데 이게 사람 기준으로 유도되는 범위가 생각보다 넓어서 원딜들이 테러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해골이 보스 방패가 탱이라고 칠떄
X는 스지말라는거(사실 이거 좀 잘못그렸음. 가운데에 있는 노란테두리 육각형까진 서도됨)
O는 서도되는거
대충 느낌을 보면 알듯

그리고 여기서 어몽어스가 시작한다고 할때, 오른쪽의 딜러는 땡겨지는 경로에 수면바닥이 있으므로 수면에 걸릴것임. 왼쪽의 딜러는 문제없음

3. 스킬설명
- 탱커스킬
둘다 브레스기때문에 쓸리지 않도록 유의.
킨테사는 맞을경우 힐부담이 증가하는 방식이고,
말가니스는 다른사람 한두번 쓸리는것까진 살릴만함. 그래도 치감있으니 일부러 맞진말자
문제는 말가니스를 탱커 둘이 쓸려서 맞으면
디버프가 있는채로 또 맞을 시 말가니스의 체력이 10% 회복됨
둘을 가능한한 동시에 죽여야하기 때문에 체력이 맞지 않으면 굉장히 피곤하므로 절대 새면 안됨.
수면구름때문에 이동하는 도중에 쓸리는 그림이 많이 나오므로 둘이 동시에 같은방향으로 향하지 않도록 하자
이동하다가 브레스각이 보이면 다시 고개를 돌리기

- 부패의 구름
처음엔 2명씩 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걸리는 대상이 늘어난다.. 근딜한텐 안걸리므로 근딜이 걸렸다 = 안걸린 원딜 수가 0이거나, 해제시에 나오는 바닥을 맞았다 이기 때문에 근딜이 걸려있는 경우 보기 힘들다. 대신 근딜이 걸리면 옆사람에게 cc를 걸면서 계속 넘어가기 때문에 깊은 짜증을 유발할 수 있음
공포에 걸린 사람에게 가서 서있어서 풀면 되는 아주 간단한 공략이지만, 함정이 있음.
공포 지속시간이 3초가 남았을때 2+@명이 추가로 걸리기 때문에 원딜이 공포에 지나치게 멀리 떨어져있을 경우 독을 풀 수 없게 되고, 역으로 공포 대상자 주변에 너무 밀집된 경우, 공포 근처로 가기 전에 다른 대상에게 전이되므로 안으로 들어가는데 어렵다.
적당한 거리를 가지는 게 좋다. 적당히.
공포 걸린 사람한테 주고 튀는 방법도 유효하다. 단 이럴때 해제시에 나오는 바닥이 어렵게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판단은 알아서.
한번 바닥을 주면 8초간 바닥으로 받는 데미지가 2배로 증가하니 주자마자 건네받지 않도록 조심
힐러들 힐파이 달달해서 이썩는다

- 수면바닥
유도되는데 간혹 근딜많은쪽에 유도되면 잘 안보임
진동토템은 공포/수면을 제거하므로 위치가 구리다 싶으면 한번씩 꼽아주면 해제할 수고를 덜 수 있다
위치만 잘 유도되면 어려울건 없다

- 무시무시한 공포
근딜진 1명 원딜진 1명 걸린다
둘이 겹치지 않도록 원딜본진쪽에서 적당한거리 두고 서면된다
3품~4품 사이에는 수면바닥때문에 바닥이 점점 좁아져서 서기 어려워지는데,
그래도 근딜진에 너무 가깝지 않도록 나가줘야 한다
안그러면 공포테러를 당할수도 있고 근딜진 독바닥 피하기 정말 어려워진다


- 어몽어스
땡겨지면서 바닥 피하는것만 유의하고, 공포나 독바닥 걸린사람은 안끌려들어옴.
위크오라 전원 받으면 범인은 요새 자동으로 찾아짐
디버프 바르지 말고 가능한한 단일쳐서 보내주기
만약, 독 디버프를 못지웠다면 중첩이 끝까지 쌓이기 전에 다른사람에게 건네주자
이때는 힐러도 너를 적대시하기때문에 그 어떤 힐도 받을 수 없음
힐러에게 건네주면 그래도 자생은 한다

- 어둠의 품으로
20초간 너도 아프고 나도 아파
대충 게임 시작 50초 가량부터 오고, 그후 약 2분 25초 주기로 온다
1분쿨기는 오프닝부터 딱딱 털면 되고
2분쿨기는 딱 1-2-3-4어둠의 품 맞춰서 털면 된다
3분쿨기는 오프닝-2어둠의품-4어둠의품 순서로 털면 됨
딜러는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말하진 못하겠고 대충 로그순위 보고 딜사이클 따라하셈
이번주 수요일까진 어둠의 품으로 시전중에 "말가&킨테사의 받는 광역데미지가 100% 증가한다" 이므로, 4타겟 광을 생각하여 데미지를 넣어야 하지만
목요일부턴 "말가&킨테사의 받는 모든 데미지가 100% 증가한다" 이므로 딜사이클에 변화가 있을 것임. 본인이 목요일 이후에 트라이 예정이라면 당연히 목요일에 킬한 사람의 딜사이클을 참고해야겠죠?

힐러는
복술 - 4셋껴도 정고치해는 품마다 오진 않음. 순간적으로 힐 올리는게 로그상으론 제일 약했음. 그래도 여기 힐이 너무 밀려서 열심히 하고싶다 하면 폭우토 2개를 모아서 여기다 다 터뜨려보자.
회드 - 내면의 평화 찍고 품 시전할때 딱 회복 5개 + 급성 발려있는 상태로 소집-번성-평온-회복or재생
수사 - 사도 사이클. 환희-3보막-마주-6보막-광휘광휘-사도-성약-성격분파 하는걸보니 비슷한듯..?
신사 - 2셋이 있을경우 구원을 1-3이나 2-4로 맞출수있음. 없을경우 평온쿨을 마나가 뚫어져라 돌리면 된다고는 하는데 안전하게 1-4를 하는걸 추천. 천찬이나 구원쓰고나선 평소처럼 치유로 힐하는듯
운무 신기 - 안해본직업 함부로 훈수두는거 아니랬음. 그냥 로그뜯어보고 따라해요
고수들의 조언 부타캅니다

- 어둠의 발현
쫄이 생김. 쫄이 스킬시전하면서 광뎀을 입히는데 풀피가 되기 전까지는 죽음에 면역이다
풀피가 되면 '유형의 그림자'라는 쫄이 되고 이때부터 때리면 된다.
원딜쪽에 생기는데 최사잡은사람 옆에 생기면 죽손하기 곤란하다. 이럴땐 풀피가 되었을때 조드의 태풍, 사제의 빛힘(맞나?), 정술의 밀치기, 냥꾼의 방출같은 스킬을 이용해 1차적으로 밀어줘야 한다
대충 어둠의 품으로 직전 정도에 1번, 어몽어스 직전에 1번 유형의 그림자로 변이하는 것으로 아는데
어둠의 품으로는 차단보면서 묻딜로 죽이면 되니 큰 상관 없고
어몽어스때도 자원 유지하면서 치고있으면 된다
'죽이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간혹 콜이 미스가 나서 안땡겨진채로 거머리마냥 프리딜하는 쫄을 볼수있다
관련 위크오라를 하나 얻긴 했지만 원작자에게 공유를 허락받은 적이 없어서 남기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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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거 지적 환영
이제 공군 트라이하는 친구에게 바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