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명전 레이스 중에 제작 및 수정했던 WA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레이스 동안 잦은 업데이트로 고생하신 <태상이와 아이들> 공대원들에게 특히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신화 레이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글은 차차 수정하겠습니다.
대부분의 경고 WA에는 채팅이 있는데 공대원들이 많이 사용하여 말풍선이 시야를 가리면 각자 동작탭에서 꺼주시면 됩니다.
어둠땅 레이드 통합 WA

0. 할론드루스 
할론드루스 통합입니다. 와고에 널리 알려진 Causese의 원본(https://wago.io/q_ebRsPyB)을 수정하여 디버프로 인하여 폭탄을 들 수 없을때는 바가 빨간색으로 변하며 바 안에 폭탄을 다시 들 수 있게 되는 시간을 흰 선으로 표시했습니다. 그 외 MRT메모 이런 것은 원본과 같습니다. 카운트다운은 들고있는 폭탄이 터지기 5초전에 빅윅/DBM 음성과 숫자로 화면 가운데 알려주는데, DBM 사용자는 폭탄(BW) 불러오기 절대 안함 / 폭탄(DBM) 불러오기 절대 안함 해제 하셔야 작동합니다.


1. 안두인 쫄 상태
내부 제한시간 / 내부조 쫄 처리 상태 및 외부 쫄 체력 상태(외부에서만 보임)를 보여줍니다. 
많은 분들이 쓰시는 내부 쫄 체력바 WA와 달리 간단히 텍스트로 남은 내부조 몹 개체수가 
작쫄 n/큰쫄 x/힐쫄 y 이렇게 나오는 식입니다. 어떤 몹이 처리가 안되었는지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고, 시스템 자원 또한 훨씬 적게 사용합니다.


2. 안두인 통합
간단한 안두인 통합입니다. 몇몇 텍스트/바 경보와 더불어 MRT 메모로 안두인 외부 영혼에 사용할 CC조를 배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tartcc
드루1 악사1 고술1 흑마1 ...
신기2 죽기2 흑마2 양조2 ...
endcc
CC조는 모두 이 WA가 있어야 합니다. CC스킬들은 행불포/어격/혼회/눈빛/진눈깨비/팽차/축전/용숨/정폭입니다. 이외의 스킬들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3. 라이겔론 통합
라이겔론 통합입니다. 태상이와 아이들 공대 방송에서 볼 수 있던 준항성마다 이름표에 위치가 붙어나오던 기능도 여기 있습니다. 다만, 우리 공격대에 맞는 위치에 별 이름을 고정시켜 놨기 때문에, 준항성 번호 WA의 사용자 설정 옵션에서 네임드 자리 설정을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숫자의 의미는 다음 자리의 위치와 같으니 보시고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정은 화살표로 설정된 자리들입니다.


사출 배정은 Causese의 WA(https://wago.io/hhd8i9bAr)로 MRT메모가 필요합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lose 근접사출1 근접사출2 근접사출3
center 중앙사출1 중앙사출2 중앙사출3
far 먼사출1 먼사출2 먼사출3


4. 간수 통합
간수 통합 WA입니다. 아제라이트 체력바나 3페 사슬조 타이머 기타 경보 WA들이 있습니다. 
헌신 배정은 각 헌신 차례에 인원들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 MRT 메모가 필요하며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tartMarty
공대원1 공대원2 공대원3 공대원4 ...
공대원5 공대원6 공대원7 공대원8 ...
공대원1 공대원2 공대원3 공대원4 공대원9 공대원10 ...
공대원5 공대원6 공대원7 공대원8 공대원11 공대원12...
endMarty

2페이즈 피 흡수조를 위한 십자가 위크오라 또한 MRT 메모가 필요합니다. 좌우 구분 없이 8명 써두시면 해당 인원한테만 십자가가 보입니다.(혹은 땜빵으로 들어가게 되어서 아제라이트 방사 디버프가 걸린 인원에게)
p2soak 흡수조1 흡수조2 ... 흡수조7 흡수조8 

사슬조 타이머는 3페이즈 사슬 대상자들에게 각자 끊어야할 시간이 화면 가운데 텍스트로 표시됩니다. MRT 메모가 필요하며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hain 공대원1 공대원2 공대원3 공대원4 ...
공대원 모두를 배정해야하며, 만약 걸리게 된다면 보다 빨리 끊어야하는 인원들을 앞에 배정하세요.

이 그룹에는 3페 지배의 룬 배정 또한 포함되어 있는데, 신기는 탱커쪽에 배정되지 않으며 원거리는 원거리 근거리는 근거리쪽에 배정되게 되어있습니다.


4-1. 간수 저주룬 배정
간수 저주룬 배정입니다. MRT메모로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tartRune
왼쪽흡수1 왼쪽흡수2 왼쪽흡수3 왼쪽흡수4 ...
오른쪽흡수1 오른쪽흡수2 오른쪽흡수3 오른쪽흡수4 ...
기타1 기타2 기타3 기타4 기타5 ....
endRune
룬이 걸릴 수 있는 모든 사람(18명)을 중복되지 않게 적어두셔야 합니다. 오른쪽 흡수조는 지구본쪽 가는 사람만 적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기타줄에 적는게 좋습니다. 기동성이 좋지 않거나 아제로스 모형 쪽에서 흡수해야 하는 사람들을 각 줄의 앞에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4-2. 간수 고문 배정
3페이즈 고문 배정입니다. 역시 MRT로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tartTor
2피흡수1 2피흡수2 2피흡수3 2피흡수4...
원거리1 원거리2 원거리3 원거리4....
근거리1 근거리2 근거리3 근거리4....
endTor
배정은 2피흡수조 - 원거리 - 근거리 순으로 왼앞 - 왼뒤 - 중앙 - 오른뒤 - 오른앞 순으로 배정해줍니다.


- 오더용 - 
공대의 주요 디버프 상황을 보기 위한 WA입니다. 
바 형식이나 아이콘 형식이며 간수 그룹 WA의 경우 누가 어디로 배정됬는지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영상을 돌려보고 분석할 때 용이합니다. 위의 위크오라들과 연동되니 같이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