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10-08 01:06
조회: 6,285
추천: 17
복술 PVP 원시정령 vs 격노폭발 효율성 고찰
안녕하세요 하이잘 호드 트형님 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번 판다리아 확장팩의 주술사 90레벨 특성으로는 격노폭발, 원시정령, 정기작렬 세 가지가 있습니다.
정기작렬은 누가봐도 정/고술의 딜용이고,
복술은 원시정령 혹은 격노폭발 중 고민하시는 저같은 분이 계실까 하여 몇자 적어봅니다.
1. 원시의 정령술사
보시다시피 일단 정령이 매우 귀엽게 생겼습니다.
불의정령은 딜이나 하라 그러고 이번에 복술의 파트너로 새롭게 떠오른 대지정령만 보겠습니다.
대지정령은 20% 데미지 감소 10% 치유량 증가 버프를 채널링 형식으로 부여합니다.
쿨은 10초, 지속시간은 1분으로
외부간섭이 없을 경우 소환시간이 종료될때까지 계속 버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스샷을 보시다시피 "여기 복술 있으니까 쩜사하시오" 라고 광고를 해줍니다... 눈치없는 정령새끼...
하지만 전장 한복판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물리기 시작할때 분명 무시할 수 없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채널링버프의 유효범위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정확한 거리측정은 못해봤지만 '이정도까지 따라와?' 싶을 정도로요.
대지정령 토템 피통이 15만을 상회하고, 파쇄 스킬로 근거리 스턴기도 갖추고 있는 만큼,
충분히 고민해볼 가치는 있을듯 합니다.
2. 격노 폭발
복술에게 있어서 격노폭발의 효용은 2가지로 압축됩니다.
대지의 무기: 5초간 대상에게 받는 피해 40% 감소
대지생명의 무기: 대상 치유효과 50% 증가.
대지의 무기 같은 경우는 말 그대로 쓰기 나름이니, 여기서는 대지생명의 무기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기에 대지생명 강화를 발라주고 정기폭발을 시전하면,
이러한 기존의 정기폭발 효과에다가
보시다시피 격노폭발 효과가 <중복적용> 됩니다. 기존 30%가 50%로 바뀌는건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고 정말 놀랐어요.
그 결과는?
파워힐!
장신구나 기타 부가효과 없이 순수히 정기폭발 > 상치물 만 적용한 힐량 입니다.
이제 가혹3셋에 제작템좀 줏어입고 격변급장 차고 다니는 제 스펙에 비해 매우 준수한 힐량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신속힐에 노움손가락을 묶어쓰는데, 장신구 혹은 노움손가락 효과가 더해지고 특화 효과까지 본다면
쿨짧은 신축 정도의 효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원시정령은 불특정 다수에게 타겟을 잡히고 도망다니기도 쉬운 전장에서 더 큰 효과를 보이겠고,
격노폭발은 전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빙이 제한적이고 타겟이 한정된 투기장에서 더 효과를 볼 것 같습니다.
대지무기 / 대지생명무기 를 상황에 따라 스왑한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이상 PVP 복술 90렙 특성에 대해 간략히 고찰해 보았습니다.
복술 여러분 모두 힘쎄고 강한 힐을 넣어서 전장의 승리를 이끄는 쩔힐러가 됩시다!
EXP
0
(0%)
/ 1
PvP 10th server - Hyjal / Horde / Troll Shaman
전쟁 10서버 - 하이잘 / 호드 / 트롤 주술사
센진의 트형님
|





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