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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에 앞서...

 

안녕하세요, 암사를 격변때부터 꾸준히 플레이 해오며, 투기장을 즐겨하고 있는 고강윤이라고 합니다. 현재 7.1.5 암사가 굉장히 좋습니다만 변경점과 사용방법에 대해 다시한번 짚어드리고자 글 써 봅니다.

 

본 글쓴이는 예전 와우 pvp 계에 엄청난 잘못을 범했으며. 구글이나 인벤을 통해 충분히 그 내용을 확인이 가능하시며, 도움을 받길 원하지 않는 분은 뒤로가기 살포시 부탁드립니다.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인벤 쪽지를 통해 암사에 대해 질문이 끊임없이 오고 있고, 현재 많은 분들이 팁글을 쓰고있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분들 대부분이 저와 같은 입장일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암사에 대한 방향성이나 팁을 원하시는 분들을 외면할수 없어 작성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도움과 팁을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분은 뒤로 가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말씀 드리지만 그때의 일은 죄송합니다.

 

 

(이글은 필드와 깃전이 아닌 투기장에서의 3v3 암사에 대한 글이며, 깃전과 필드관련 이야기는 무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필자의 주간적 견해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추후 변경될수도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군단에서의 암사란??

 

군단에서의 암사는 드군과 방향을 많이 달리하고 있습니다. 난이도가 대폭 상향 되었으며, 많은 고민을 필요로 하는 클래스로 변모했습니다. 첫번째로 공허라는 시스템의 이해, 두번째로 특성과 명예특성, 새번째로 암사의 생존, 마지막 효율적 위치 즉 포지셔닝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러나 효율적 위치에 관한 내용은 글로 쓰기엔 너무 많은 량이며, 필자도 잘 못하는 것중 하나라 말씀 드릴수 없음에 죄송합니다. 현 글에서 포지셔닝은 다루지 않겟습니다.

 

현 암사는 메즈가 즉시시전인건 동일하지만 이 4가지로 실력이 판가름이 나며, 시스템의 이해와 딜에관한 메커니즘은 충분히 이해가 가능합니다만, 암사의 대한 생존과 효율적 위치에 대한 내용은 많은 경험과 고민을 필요로 합니다.

 

그럼.. 시작하겟습니다!

 

 

공허?? 공허 시스템의 이해도

 

 

암사는 현재 딜 메커니즘이 공허 즉 광기를 모아서 광기를 터트려서 딜을 하는 시스템이며, 사실상 현재 와우 내에서 유일무이한 딜 메커니즘 입니다.(이전 악흑이 이와 비슷 했지만 , 악흑이 아에 사라져 버려서...)

 

암사의 모든 공격 즉 딜을 넣을수 있는 스킬은 전부 광기를 수급하며, 이 광기가 70~100이 되면 광기를 공허의 형상으로 바꾸게 되고, 이 공허의 형상은 광기를 끊임없이 소모하며, 광기가 다 소모되기 전에 공허의 형상을 얼마만큼 오랜시간 유지시키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즉 광기수급이 진정한 포인트이며, 얼마만큼 공허 형상 내에서 딜을 할수 있을지... 제한된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으려면 어떻게 해야될지를 생각해 보셔야 하며, 광기형상 중에 기술이 차단당하는 일은 최대한 적어야 할 것입니다.

 

 

기본 특성(7.1.5버젼)

 7.1.5 기본적으로 바뀐사항을 다시한번 정리하며, 무엇이 암사딜이 가장 좋게 나오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겟습니다.

 

 

필자의 현재 특성은 이렇게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특성중 가장 중요한건 75랩 90랩 입니다. (이 이외의 건은 7.1.5나 7.1이나 동일합니다.)

 

 

※ 75랩 - 산레인? 어둠의 통찰?

 

다시왔습니다. 산레인과 어둠의 통찰. 현재 필자는 어둠의 통찰(군단 1시즌 초) ㅡ> 산레인 (군단 2시즌 초) ㅡ> 어둠의 통찰(군단 7.1.5 버젼)으로 바꿔가며 사용중입니다.


이 이유는 명예특성인 영혼의 연결과의 시너지가 굉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역시 산레인 또한 좋지 않은 특성은 아니지만 현재 영혼의 연결과의 시너지를 생각해서 이렇게 들고 가고 있으며, 딜이 상당히 올라가는걸 볼수 있엇습니다.

 

※ 90랩 - 마력주입과  환각의 마귀, 그리고 불행(7.1.5)

 

새로나온 불행을 많이 사용중입니다. 마력주입은 폭딜이 가능하지만, 해제가 되며, 마귀는 평범합니다.


그러나 불행은 1. 고통 글쿨을 모두 감소시킵니다.

                    2. 영혼의 연결과의 시너지가 굉장합니다.


이 두가지 때문에 선택중이며, 현 암사의 딜은 모두 영혼의 연결로 통합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명예특성에서 굉장히 자세하게 설명 하겟습니다.

 

 

딜에 대한 메커니즘(명예 특성 7.1.5)

 

현재 필자의 명예특성입니다.

 

※ 6번째 줄 - 마귀와 공허전환(7.1.5)


1. 영혼의 마귀

 

영혼의 마귀라는 특성은 치유량 감소 50%와 대상 생명력의 2%의 딜을 퍼붓는 미친 마귀 입니다.

그러나 체력이 10밖에 되지않아 한방에 죽으며, 해당 마귀에 보호막을 씌워 줌으로써 한방 딜을 버티게 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영혼의 마귀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1. 보호막을 더이상 씌우지 못합니다. 즉 내 글쿨 1개 당 상대 글쿨 1개에 죽어버립니다. 기대값이 많이 낮아져버렷습니다.


물론 12초동안 살아서 딜을 한다면 이보다 좋을순 없지만, 이걸 살려주는분들 열에 하나도 본적이 없습니다..

 

2. 공허의 전환

 

공허의 전환은 에너지를 교환하는 특성으로, 피가 너무 낮다면 25%까지 채워주는 특성입니다.

 

예전보다 높은 딜량을 자랑하는 모든 클래스들떄문에 암사의 생존 및 파티원의 생존 모두가 어려워 졋습니다.


그만큼 기대값이 높아져 버린것이죠. 그래서 마귀보단 공허전환쪽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 되어지며, 솔직히 지금 딜량으로 봐선 마귀 없어도 킬각 충분히 나옵니다.. 그렇기에 마귀를 굳이 써야하나 싶어 전환을 쓰고 있으며, 효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 5번째 줄 - 암흑 광증과 영혼의 연결(7.1.5)


1. 암흑 광증


이전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오던 암흑 광증입니다.


현재 흡혈손길 치유량의 50% 추가 치유량과 흡손 대상이 2명일경우 2초마다 3의 광기를 채워주고 있습니다.


충분히 좋은 특성이나 7.1.5에서의 효율성은 그다지...? 라고 생각이 들어 필자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 1. 모든 스킬의 광기 수급량이 전체적으로 올랏습니다.

       2. 흡혈의 손길의 광기 수급과 치유량 대비 영혼의 연결의 딜량이 훨씬 높은 기대값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7.1.5 이전 스타일이 좋으신 암사분들께선 꼭 산레인과 + 암흑 광증을 같이 사용 해보심이 좋을꺼 같습니다.


2. 영혼의 연결


이 스킬이 엄청난 버프를 받았습니다. 물론 이전 특성도 함께 살펴봐야 겟지요.


현재 불행 (특성 90랩) 떄문에 흡혈의 손길의 대상을 받은 자는 무조건 고통이 함께 들어가고 있습니다.


즉 흡혈의 손길을 발르고 나면 모두 고통이 걸려있는 것이지요.


그런데 지금 모든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늘어낫으며, 공허화살로 리셋이 되진 않습니다만, 3초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신분열도 광기 수급량이 늘어버리고 말았으며, 가장 중요한점은 영혼의 연결이 공허의 화살에도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굳이 암사가 고통 도트를 걸지 않아도 흡손만으로 모두 고통을 걸수 있다.

근데 정신분열의 광기 수급량이 늘었다. 어둠의 통찰은 공짜고통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며, 공짜 정신분열을 쏜다.

어둠의 형상으로 들어갈수 있는 광기가 70에서 65로 버프되었다.

고통이 모두 걸려있으니 모두 영혼의 연결딜을 다 맞출수 있다.


안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였고 써본결과 놀라웠습니다. dps의 확연한 차이 및 공허형상에 들어가자마자 3타겟 모두 피가 줄줄줄 세버리는 걸 목격할수 있엇습니다.


굳이 안찍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 스타일이 마음에 안드신다면, 산레인과 암흑광증을 찍으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암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7.1.5)

 

(dispersion...분산..)

 

현재 모두 딜이 미쳐 날뛰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대방 쿨기와 동시에 급장 영절 후 상대방이 급장을 쓰자마자 분산으로 최대한 높은 피에서 살아 나가셔야 합니다.


지금 pvp 상에서 3v3이 5분 이상 지속대는 경기가 거의 없습니다.


분산을 아끼지 마시고 쿨기배분을 힐러와 정확하게 하여 최대한 버티시길 빕니다.

 

 

글은 이것으로 마치며, 부족한 팁글 언제나 요청하시고 쪽지 및 물어봐주시는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쪽지나 귓말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베텍은 북미 한국 동일하며, nebiros#3746입니다.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이 행복하고 푸근한 하루이길 빕니다.


https://www.twitch.tv/rkdwkehfl 현재 트위치에서 간혹가다 방송을 하고 있으니, 혹시라도 눈꼴시려운 플레이를 보러 오시려면 들어와주심 됩니다.

 

p.s 오타는 지적하지 말아주셧으면 좋겟습니다;;ㅠㅠ 오타 많은건 저도 아니 너그럽게 용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