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화산 심장부에서 가르, 게돈이 드랍하는 족쇄를 구해야 합니다. 족쇄는 왼쪽과 오른쪽 이렇게 2개가 있는데, 둘중 하나를 가지고 일단 실리더스의 북서쪽 끝의 바람정령들이 있는 곳에 있는 엔피씨, 대영주 데미트리안에게 가면 썬더란을 소환할 수 있는 퀘스트를 줍니다.

 

 

재료는 엘레멘티움 주괴 10개, 불의 군주의 정수, 바람추적자의 족쇄 왼쪽, 오른쪽, 이렇게 4가지 입니다. 엘레멘티움 주괴 제련법은 검은날개 둥지에본로크 앞에 있는 수석 원소구현술사 크릭시스를 잡으면 제련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정배를 통해서 배워야했지만 패치로 바뀌었나봅니다. 엘레멘티움 주괴 제련 재료는 엘레멘티움 광석1개와 아케나이트주괴 10개, 불꽃의 정수1개, 원소 융해촉진제3개가 들어갑니다. 엘레멘티움 광석은 검은날개 둥지의 고블린들이 드랍하며, 한번 검둥을 돌면 7-8개 정도를 구할 수 있으니 제작을 위해서는 검둥을 2번 이상 가야합니다. 그리고 불의 군주의 정수는 퀘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화산 심장부라그나로스를 잡으면 100% 확률로 드랍합니다. 불꽃의 정수는 화산 심장부를 돌다보면 충분히 구할 수 있고 융해촉진제는 채광상인이 판매합니다. 나머지 재료인 바람추적자의 족쇄는 랜덤 드랍이기때문에 화산을 여러번 다녀야 할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7번만에 2개를 모두 득할 수 있었는데, 아는 분은 한번에 모두 얻기도 했답니다. 패치되면서 드랍율이 상향 조정되었나 봅니다.

 

 

▲ 어흥! 난 썬더란이다! 크릉..

 

 

이렇게 모든 재료를 준비해서 다시 실리더스로 돌아가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바람추적자 왕자 썬더란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40인 공대로 잡을 수 있는 수준이었으나 지금은 2-3명이서 간단하게 잡을 수 있을 정도로 허약한 녀석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을 압도하는 크기와 위엄은 여전하더군요. 특히 죽을 때의 이팩트는 라그가 설퍼를 떨어트리는 모습과 같이 썬퓨만 덜컹 남겨놓는 모습이랍니다.

 

 

▲ 실제로 썬퓨가 이정도로 크다면?

 

 

썬더란의 시체를 루팅하면 다시 퀘스트 시작템을 얻고 이 퀘스트를 받고 완료하면 바로 위업 달성창이 뜹니다. 도검을 들 수 없는 클래스도 여기까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위업으로 체크가 된다고 하더군요. 가끔 드루분들이 이 위업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본적도 있습니다.(착용해야만위업이뜬다구하네여) 아무튼 이 퀘스트를 바로 옆에 있는 데미트리안에게 가져가면 두둥! 효리검, 썬더 퓨리를 주고는 길면서도 별것없는 여정이 끝나게 됩니다. 그럼 이제 달라란이나 오그리마에서 효리검을 착용하고 사람들에게 자랑하는 일만 남았군요.

 

4줄 요약                                                             

 

1. 화산심장부 게돈과 가르에게서 족쇄를 득한 후.

2. 실리더스에서 퀘스트를 받음.

3. 엘레멘티움 주괴 10개, 불의 군주의 정수, 바람추적자의 족쇄 왼쪽, 오른쪽이 필요.

4. 엘레멘티움 주괴 = 엘레멘티움 광석1 + 불꽃의 정수1 + 아케나이트주괴10 + 원소 융해촉진제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