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앞에 이어서 몇마리 더 공략 공유 합니다.

 

6넴 고어핀드.

 

많은 공대가 머물러 있었던 악랄한 놈이죠.

근데 사실 탱이 할일이라곤 영웅과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무조건 탱이 1번씩 들어가야 한다는것과 영혼(큰졸) 도발인계 및 차단 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대충 타임테이블은 이렇습니다.

 

시간

스킬

시간

스킬

시간

스킬

시간

스킬

4

1(2)

8

어둠

10

손길/2()

16

어둠

20

운명/3(2)

21

골뱅이

31

어둠/4(2)

34

손길

35

운명/큰졸

36

골뱅이

37

어둠

  빈칸!

빈칸!

43

어둠

47

운명

49

골뱅이

53

어둠

58

손길/5(2)

62

어둠

66

골뱅이

67

어둠/6(2)

70

7()

73

운명

76

어둠

82

손길

84

골뱅이

86

어둠/8(2)

94

운명/큰졸

104

골뱅이

105

어둠

113

손길

119

어둠

125

향연시작

 

어둠 = 쇄도하는 어둠  ( 5미터 개인산개 데미지 )

손길 = 파멸의 손길     ( 터지면서 바닥깔리며 거리에 비례하여 공대전체대미지 )

  * 패치로 그망 / 얼방 / 무적으로 바닥이 깔리지 않게 씹어버릴수 있습니다.

운명 = 이어진운명      ( 4명이 걸리며 대상에 붙어주어야함 지속될수록 개인데미지)

골뱅이 = 짓이기는 어둠  ( 바닥이 줄줄이 시간차로 터지면서 데미지 )

  * dbm은 따로 체크하지 않으면 골뱅이는 내부쿨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조 = 죽음의 그림자  1조 딜2 / 2조 탱1 / 3조 힐2 / 4조 딜2 / 5조 딜2 / 6조 힐2 / 7조 탱1 / 8조 딜2

 

다소 시간차이가 어느정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공대는 시작 자살조를 영혼 조절조 3(전사고술조드) + 수사 로 4명이 들어가는걸로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죽음의 그림자로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사람은 총 14명(딜8/힐4/탱2)으로 6명의 대기인원이 남습니다.

거기서 딜러 3명은 조절조로 힐러1명(수사)은 수사가 내부 정수힐이 좋지 않다는 판단하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조에 포함하지 않기위해 첫 자살조로 보내버렸습니다. 이렇게 하면 남아있는 힐러 ( 2복술 회드 신기 )가 2명씩

들어가기때문에 정수힐이 더 잘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때문에 추가로 자살시킬수 있는사람은 2명이 남아있으니 이건 그때그때 맞춰서 자살을 시켰습니다.

자살하는타이밍은 대충 탱이 들어갈때나 4조전에 법사를 한명 집어 넣었고

내부 딜이 약간 밀리는 5~6조 사이에 자살을 한명 시켰습니다.

 

기본적인 향연 변환이 1향연 이후부터 3분이다보니 피조물 딜을 최대한 지원할수 있게 1분 30초 쿨인

신마강을 잘활용할 수 있게 법사로 자살조를 시켰습니다. 4조 까지 법사가 들어가면 향연때 쿨이 옵니다.

안들어가는 법사가 생기더라도 4조 들어가면서 영혼(큰졸)이 나오기때문에 밖에서 신마강을 돌리고 영혼 및

졸딜을 많이 할수 있게 유도하였습니다.

 

타임테이블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둠 손길 어둠 운명 어둠 손길 식으로 한다리걸쳐 어둠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이때문에 손길을 빠지거나 운명이 붙을때 빠르게 나가거나 뭉쳐주지 않으면 잠시후에 오는 어둠에 산개가 되지않아

광역데미지를 많이 입어 사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이어진 운명에 골뱅이가 함께 오는 타이밍이 있기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붙어주시고 함께

골뱅이를 피해주시는거에 익숙해 지셔야 합니다.

손길은 본인이 터지는 데미지 + 광역데미지인데 이것은 공대원이 가까이 있을수록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기때문에

손길 대상자들도 멀어져야하며 공대원과의 거리도 멀리가서 터트려 주셔야합니다.

 

영혼 조절조 / 내부 정수힐 및 피조물딜 / 나온 피조물 및 정수딜이 잘된다면 쉽겠지만 이 복합적인 모든것이

잘이루어 져야하기때문에 상당히 괴롭죠..

 

이제부터 탱이 해야 할 일입니다.

 

특성 : 연돌 / 격재 / 불굴or묵반 / 용포(필수) / 경계 / 투신(필수) / 검투사

 

문양 : 끝분 / 황소or천둥과바람 / 거친방해

 

시작은 평화롭습니다. 시작 카운트 3~5초전에 투신을 사용하시고 (내부들어갔을시 쿨을 맞추기위해)

자살하시는 분들이 탱쪽에서 자살한다면 용포 천벼 등으로 광딜지원하여 빠르게 빼주시고 아니면 넴드딜합니다.

그럼 1조 탱이 들어가게 되는데 도발하시고 계속 평화롭게 영웅과 같이 골뱅이 바닥만 피하시면서 딜하시면됩니다.

외부에 나와 가까이 지나가는 피조물이나 정수를 천벼로 간단하게 딜지원하시면서 조절 영혼은 건드리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콜에따라 먼저 들어간 탱이 큰졸을 70%밑으로 떨어뜨려 외부로 내 보냈다면 dbm에서 큰졸이 나온다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이때부터 시야를 돌려서 피에 굶주린 영혼(큰졸)을 찾으셔야 합니다.

매크로로 /대상일치 피에 굶주린 영혼  을 만드셔도되고 타게팅을 하셔도되나 외부는 어디서 나올지는 랜덤이기때문에

빠르게 확인하시고 내부탱이 먼저나왔다면 도발을 하겠고 안된다면 본인이 최대한 넴드에서 떨어지지말고 이동하셔서

도발을 해서 돌진을 다른 딜러나 힐러가 맞지 않게 바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어느정도 하셨다면 익숙해져서 내부탱이 동시에 나와 도발을 해주는게 보통입니다.

도발해서 데려왔다면 1차단부터 시작할텐데 내부에 들어갔다 나온탱이 1차단 밖에 있던탱이 2차단 내부 들어갔던탱이

3차단 형식으로 진행하고 4차단은 큰졸을 쳐주는 밀리가 지원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2차단을 보고나면 2탱이

죽음의 그림자로 들어가야하는 타이밍이 나오기때문이죠.  상당히 아프기때문에 4중or5중 도발을 기본적으로 하나

첫 큰졸은 들어간탱이 4중달때쯤 1차단을 보면 바로 도발을하여 외생기(경계및희손)하나를 받고 외부탱이 도발을하고

2차단 할때까지 탱을 봅니다. 이때 4중정도에 방벽을 하나 키시면 2차단볼때까지 지속이됩니다. 약 8중첩정도의

중첩을 달게되고 넴드탱까지 하게되다보니 방벽+ 방막/수방/사기/격재등을 적절히 활용해서 버텨주시면됩니다.

2차단을 보고 도발 인계를 한다음 바로 영혼조절조가 있는 곳 주변에 지정된 위치로 이동해주시면 몇초후에

죽음의 그림자로 내부로 들어가게됩니다. 들어가기전에 경계는 남아있는 탱에게 주시고 들어가세요.

 

내부로 들어가면 무조건 12시쪽에 분노한 영혼이 나오기때문에 영도or주위의 피조물에 돌진을 쓰셔서 도발합니다.

 

저는 내부들어가면 83초 큰졸소환 / 87초 지옥격노 / 91초 차단 / 97초 나옴 이라는 타임 테이블이 나옵니다.

 

내부 큰졸은 207만정도의 피를 가지고 있어 70%까지 61만 정도의 딜을 넣으셔야 합니다.

큰졸은 받는 피해가 90% 감소하기때문에 딜이 빡빡할수 있으나 혼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오프닝때 5초전에 투신을 켰다면 5초정도 쿨이 남아있는데 영혼에 붙자마자 전설반지를 키시고 지옥격노(녹색바닥)를

영혼 옆이나 뒤로 딜하시면서 피하시면서 투신쿨이 돌아오면 투신을 켭니다.  그리고 차단이 오는데

바로 칼차단을 하시고 용포를 쓰시고 남아있는 분노를 소모하여 큰졸딜을 하시면 혼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반50%+투신20%+거친방해6%로 증뎀된 용포 : 용포는 항상 크리로 터집니다.)

용포는 어차피 한번밖에 못쓰기때문에 항상 차단 후에 바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평균 7~11만 정도의 딜이 들어갑니다.

가능하면 분노가 남아 있으시다면 막타로 옆졸에 마격도 가능합니다. 불굴 영격 짱짱맨......??

 

70%밑으로 떨어지면 졸이 강타를 쓰고 외부로 나가는데 이때 영도나 돌진으로 다른 피조물에 붙어서 천벼나

방밀이라도 한대씩 지원해주고 오세요.

하다보면 익숙해지시면 영혼을 끌고다니면서 다른졸에도 묻딜을 넣으실수 있는 여유가 생기실겁니다.

대신에 지옥격노의 녹색바닥이 어디에 깔릴지 모르기 때문에 딜러분들이 알아서 피해주셔야겠죠.

 

2향연전 3향연 전은 똑같이 반복이며 중간에 용포와 투신쿨이 오긴합니다만 그냥 안전하게 킵하고 넘어가서

내부조 들어갔을때 확실하게 처리하고 나오는걸 택했습니다.

 

밖으로 먼저 나오셨다면 빠르게 큰졸을 캐치하셔서 도발하여 온탱쪽으로 붙여줍니다.

저희는 항상 내부탱이 1차단 외부탱이 2차단으로 해서 차단을 봤기때문에 이건 공대에 따라 맞춰주세요.

지금부터는 4중첩 도발인계를 딱딱 맞춰서 하시고 정수와 피조물 딜이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이타이밍에는 모든 딜러가 나가서 피조물과 정수딜을 하기때문에 큰졸은 향연을 볼때까지 계속 달고 있어야합니다.

무조건적으로 차단은 새지않게 해야하며 차단이 샜다면 생존기는 꼭 키셔야합니다. 꼭....

 

그리고 향연이 시작되면 큰졸은 묻딜로 녹아내릴것이고 자기 순서에 맞게 나가셔서 (보통은 탱이 마지막)

맞고 맞는 공대원분들이 다 맞으셨다면 나머지 들어오는 새우를 커팅해주시면됩니다.

 

끝까지 다 막을 필요는 없고 향연이 끝나기전에 공대에 피해가 갈거같은 새우와 넴드에 들어갈것 같은 새우만

멀리서 커팅해주시면됩니다. 많이 막을수록 공대에 피해가 가기때문에 최소한으로 막아주는게 좋습니다.

영웅처럼 생각하시고 양쪽 탱이 생각없이 막 막아버리면 공대가 무너질수도 있어요.

그리고 밖에서 멀리 커팅하신다면 하나 막고 어느정도 시간차를 두시고 안정화되면 하나 막고 하는형식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여기까지가 탱이 해야할 일의 반복입니다.

 

마지막 3향연을 본다면 3향연때 영혼(큰졸)딜은 안하는게 보통이기때문에 묻딜이나 도트로만 녹이고 4중첩 도발

인계만 확실하게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죽게됩니다. 차단은 꼭!! 하셔야됩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연속적으로 새우를 막 터트리면 데미지 감당이 안되니 하나씩 하나씩 천천히 보시고

터트려주시는게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사실 탱은 다른 역할담당하시는분들보다 부담이 덜 되기때문에 자기역할만 확실하게 해주시면 좋죠.

거기다 내부조에서 혼자 큰졸을 뙇 잡아주시면 피조물 딜하시는 딜러들에게 큰 도움이 될수 있으실겁니다.

 

1. 죽음의 그림자로 들어가는 정해진 위치로 정확하게 들어간다.

2. 내부 큰졸딜은 전반+투신+거친방해(차단)+용포로 혼자서 딜이 가능하다.

3. 외부 큰졸은 4중첩 도발인계 정확하게 하며 차단은 절대 새지않게 한다.

4. 내부로 들어가기전에 경계는 남아있는 탱을위하여 지원하고 간다.

5. 새우는 막을때 공대피를 보면서 하나씩 천천히 맞아주는 것이 좋다.

 

정도 입니다.

 

공략은 2번째로 들어가는 탱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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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넴(?) 이스카르.

 

공략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실체 없는 공명 단일 딜을 밀어서 사슬을 보지않고 졸을 잡는공략.

2. 사슬을 씹을수 있는사람은 씹으면서 광딜로 녹이고 사슬을 눈으로 풀어주는 공략.

 

요즘은 딜이 충분히 되기때문에 저희는 1번 딜로 미는 공략을 하였습니다.

 

이스카르도 딜로 밀어버린다면 영웅과 크게 달라지진 않습니다.

 

타임 테이블이라고 하기엔 뭐가 없네요. 그냥 적겠습니다.

 

 

대충 위치는 이렇게 됩니다.

 

원딜 쪽에서 소각대상자가 되면 방향에 맞춰서 << 쪽이나 >>로 빠져서 바지며 원거리 본진위치를

소각에서 벗어나 자리잡고 바람이 왔을시 밀려나도 소각바닥을 밟지 않게 잡아주시면됩니다.

 

1페가 왼쪽에서 시작했다면 70% 되기전에 소각때마다 맞춰 사이페 원딜 본진자리쪽으로 한칸씩 이동합니다.

사이페 본진은 딱맞게 원딜과 근딜이 1직선이 되게하여 집중의 작렬에 한쪽만 쓸리지 않게 잘 잡아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사이페가 끝난 후 소각을 보시면서 반대쪽으로 이동하여 똑같이 다시 가운데로 한칸씩 무빙해주시면됩니다.

 

막페가 넘어가면 탱이 모두 어글을 먹고 밀리는 이격하여 절대 움직이지 않고 원거리는 넴드 사거리가 닿는 쪽으로

이동하고 산개하여 블러드로 넴드를 미는 공략입니다.

 

표창은 입구쪽으로 본진에서 최대한 무조건 멀리 떨어져주셔야하며 간단한 공대생존기를 하나씩 올리는게좋습니다.

 

특성 : 사실 아무거나 해도...

문양 : 사실 아무거나해도... 혹시나 하고 영도문양도 괜찮습니다.

 

 

1페. 70%. 영웅과 똑같습니다. 그냥 닥탱하시면서  표창걸리면 도발하고 걸리면 멀리 빠져주시면됩니다.

      다만 사제 법사가 걸리면 유가 상투로 씹어주니 나가지 않으셔도됩니다. 공장님이 불러주거나 센스가....

      표창 데미지가 정말 아픕니다. 그러니 무조건 공대에서 멀리 표창대상자끼리도 멀리 떨어져서 맞아주세요.

      추가로 신화에서는 그림자 반격 이라는 스킬이 오는데 이것은 가만히 눈을 들고 계시면 반격으로 눈이 떨어져

      여기저기 떨어지는 눈을 주으러 다니셔야 하기때문에 팁으로

     "  넴드가 그림자 반격을 시전할 때 시전바 끝나는 타이밍에 맞춰서 다른사람에게 눈을 패스하시면

       그림자 반격이 씹히면서 눈을 떨어뜨리지 않고 공대내에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꼭 떨어지지않게 잘 맞춰주세요.

      실체없는 상처는 힐이 많이 먹으나 고어핀드를 잡았다면 여기서 밀릴일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하면 눈을던져서 풀어주면 좋겠지만 그냥 힐업기나 작은힐업기를 표창과 상처타이밍에 써버려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사이페이즈때 오는 집중작렬은 뎀감기만으로도 충분합니다.

 

1 사이페. 영웅과 똑같이 사제+졸이 나오고 신화에만 나오는 " 실체 없는 공명" 이 등장합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저희는 공명을 밀어버려서 사슬을 보지 않는 공략이기때문에 /대상일치 실체 없는 공명 매크로를 만들고,

  페이즈가 넘어가지마자 매크로를 돌리고 해골을 찍어주며 딜을 합니다.

  절명의 사슬은 공명이 나온후 25초 후에 시전하기때문에 그안에 실체없는공명을 녹여버리시면됩니다.

  만약에 안녹았다면 산개해있다면 눈을 던져서 풀어주시면되지만.. 저희공략은 녹이는것이기때문에 전멸!

  이거말고는 영웅과 같아 타이밍 맞춰서 힐러에게 눈을 주고 폭탄 해제를 하고 다시 받으시면됩니다.

  밀리분들이 물약을 먹고 딜하여 녹였습니다.

 

2페. 45%. 이때는 1페와 다를건 없지만 딜조절을 하셔야합니다. 딜이 딱 맞다면 상관없겠지만 대부분 밀정도의 딜이

  나온다면 분명히 전설반지가 안오고 바람타이밍이 애매하게 겹치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50% 딜컷을 하시고  천천히

  바람을 눈패스로 풀어주고 전설반지의 쿨타이밍을 재면서 45%를 넘겨서 확실히 딜을 밀수 있도록 합니다.

 

2 사이페. 감시자 + 사제 + 공명 + 졸 이 나오고  차단탱이라면 감시자를 잡고 영웅과 똑같이 하시면서 공명딜을합니다.

 차단하고 힐러주고 다시받고 차단하고 힐러주고 이건 영웅과 다를게 없죠.

 전설반지도 쿨을 맞췄기때문에 딜은 확실하게 몰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공명이 녹았다면 되도록이면 사제를 먼저 죽이시는게 좋습니다. 딜이 좋아서 다 녹아버렸다면 좋겠지만 폭탄은

 전멸을 유도하지만 감시자의 전도체는 바로 전멸을 내지 않기때문에 사제부터 녹였습니다.

 원거리분들이 물약을 먹고 딜하여 녹였습니다.

 

3페. 20%. 영웅과 똑같습니다. 평화롭습니다. 이때도 딜조절을하여 반지타이밍과 바람을 보고 막페로 넘어갑니다.

 

3 사이페. 감시자+사제+까마귀+공명 입니다. 밀리는 본진에서 어글다먹고 산개를 한상태에서 아무거나 칩니다.;;

  그냥 아무거나 치시면됩니다. 딜이 되어서 넴드가 내려오기전에 녹아버린다면 쿨기 다쓰고 놀겠지만.

  만약 넴드가 내려온다면 쿨기는 아껴놓고 딜하시는게 좋습니다. 내려오자마자 쿨기로 딜지원.

  중간에 공명을 잡지 않기때문에 사슬로 인한 공대 파괴를 막기위해 산개를 잘하셔아합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움직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괜히 움직이다가 사슬대상자와 비비면 터지기때문에....

  탱은 감시자와 까마귀 , 공명과 사제를 나눠 잡고 넴드가 만약 내려오면 공명과 사제를 잡은 탱이 넴드탱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감시자와 까마귀 잡은 탱이 차단을 보고 까마귀가 쓰는 실체없는 타락을 막은 후에 힐러에게 넘겨서

  폭탄을해제하고 다시 받고 차단하고 타락막고 던지고 하시면됩니다.

 

  딜이 안되어서 넴드가 내려왔다면 표창이 오기때문에 못씹는 사람이 걸리면 공명과 사제를 단 탱이 표창을 맞으러

  나갈때 넴드를 도발해서 딜할수 있도록 만들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차단과 타락이 다 오기때문에 끝까지 방심하지

  마시고 차단과 후에오는 폭탄을해제할 수 있도록 힐러에게 던져주시는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딱히 생존기 올릴타이밍이 보이진 않습니다만.. 표창테러로 인해 공대피가 빠졌을때 힐러부담을 줄이기위해서 생존기를

올리시거나 막페때 넴드가 올라갔다가 내려오시면 연계해주시는게 그나마 타이밍이겠네요.

 

신화는 눈을 가지고 있을때 생기는 중첩이 사라지지 않습니다만... 탱이 30중첩이 넘어가도 크게 부담되진 않습니다.

그냥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탱이 왔다갔다 받으시면 둘다 중첩이 어느정도선에서 유지가되기때문에

따로 공략에 쓰진 않았습니다.

 

1. 반격은 넴드 시전바에 맞춰서 던지면 반격이 눈을 떨어뜨리지 않고 씹을 수 있다.

2. 사이페 실체없는 공명 타겟을 확실하게 잡는다.

3. 막페 혹시라도 딜이 안될때를 대비해 탱을 확실하게 미리 나눠서 정해 놓는게 좋다.

4. 막페에는 터질지도 모를 대비를위해 한번 자리를 잡으면 움직이지 않는게 좋다.

5. 감시자 차단 및 까마귀 타락을 눈으로 씹고 / 폭탄때 힐러에게 던져주는것... 은 기본이다.

6. 표창은 데미지가 많이 아프다. 우월한 기동력의 전탱이라도 최대한 멀리 떨어져주자.

   단 씹었는데 혼자서 멋지게 영도 타면... 눙물이 ㅎㅎ

 

 

8넴(?) 영원한 소크레타르.

 

저는 기계를 탑니다 ㅎㅎ

 

특성 = 경계 투신 검투사 빼곤 아무거나... 용포나 폭망은 공략에 따라서 바꿔주세요.

문양 = 사실 아무거나....

 

여기도 공략이 2가지로 나뉩니다.

 

1. 시작블러드로 넴드와 신화에서 나오는 게걸스러운 영혼 추적자를 녹여버리고 페이즈를 넘어가는 공략.

 

2. 천천히 딜하면서 졸을 냥꾼이 매즈하여 넘어가고 피조물 스킬인 지옥 감옥으로 매즈를 유지하는 공략.

 

각자의 장단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1번을 택하였습니다.

통솔자 딜이 어느정도 된다고 가정하면 굳이 매즈신경을 쓰지않고 편하게 밀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임 테이블입니다.

 

11 시작  

20 1울림           

23 1보주

27 1 추적자 졸

35 2울림

38 1돌격

45 1태양폭발          

53 3울림

56 2보주

63 1감옥

70 4울림

74 2돌격

78 2태양폭발

83 2 추적자 (전멸)

 

106 3차단 후 1통솔자    

110 1만아리

138 1대재앙             

188 2대재앙             

225 자리바뀜  

235 2통솔자 + 3재앙 + 2만아리   / 가장위험

285 4대재앙            

335 5대재앙   

 

 

 

 

울림의 일격은 밀리 2명씩 2조로 영웅과 같이 하였습니다.

차단조는 탱포함 4조까지 만들어 놓고 나머지 밀리는 항상 통솔자가 죽고 난 후에 칼차단조 지원하였습니다.

끝차단을 한다면 3조만으로도 차단이 가능하긴합니다만.. 그냥 안전하게 4차단과 예비조의 역할을 나눴습니다.

 

 

시작은 영웅과 똑같이 하여 1조와 함께 맞고 2번째 울림은 탱커혼자 3울림 2조 4울림 탱혼자 맞았습니다.

혹시라도 한명이 잘못들어와 3중첩을 쌓았다면 2번째 울림 맞기전에 경계제외한 외생기 + 최저 방벽을 꼭키세요.

풀수방 방막에도 장담못하고 잘못하면 그냥 훅갑니다. 어차피 생존기는 한번타면 쓸데없기때문에 아끼지말고 다키세요.

2중첩이라면 그냥 방벽에 방막수방키고 4울림 맞고 나는 탱을 도발하여 있는생존기 다키고 버티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시작 블러드와 동시에 모든쿨기 다 쏟아서 넴드를 칩니다. 1울림을 맞고나면 드리블 냥꾼이 전반을 키고  졸이 나오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원거리쪽일지 밀리쪽일지 모르니 잘확인하고 피해주세요. 졸이 나오면 그자리에서 스턴기연계

심망/폭망/어격/축전 등등... 을 하여 졸은 녹여버립니다. 전반터지는 데미지까지 있다보니 충분히 녹습니다. 만약

실패하면 전멸. 밀리쪽에 나왔다면 전반이 넴드와 졸에 나눠서 들어가기때문에 밀리도 딜 지원해주시면 좋습니다.

 

원거리 본진위치는 돌격 / 감옥 / 태양폭발이 올때마다 한칸씩 이동하시면되고 밀리 본진은 바닥이 잘못깔렸다거나

감옥이 밀리쪽에 왔을경우에 이동해줍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밀리쪽에 감옥이 오면 바로 울림의 일격이 오기때문에

밀리분들이 빠지면서 울림의 일격에 같이 맞고 죽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넴드를 밀어야 되는 시간은 1분 10초 안으로 밀어야 하기때문에 2태양폭발은 봐도 2번째 졸을 보면 그냥 전멸하시면됩니다.

만약 몇트 하면서 사이클이 익숙해지고나서도 딜이 안되다 그러시면 2번 공략인 매즈공략으로 바꾸시길 추천합니다.

딜은 스펙도 좋아지고 전반도 있고 하다보니 딸린다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매즈공략은 블러드를 쓰지않고 졸이 나오면 냥꾼이 공저 + 철수로 도망가면서 빙덫으로 졸 매즈를 유지하는겁니다.

그리고 2페가 넘어가면 첫통솔자에 블러드를 키고 피조물을 탄 탱이 감옥으로 넴드가 죽을때까지 졸 매즈를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페이즈가 넘어가면 가장먼저 확인해야 할것은 역시 피조물을 타고 파랑 빨강 구멍을 확인하는거죠.

파랑 = 새우 / 빨강 = 통솔자 이기때문에 통솔자가 나오는 빨강 구멍에서 새우가 나오는 파랑구멍으로 돌진하여

바닥을 이쁘게 잘깔아 새우가 도달하지 못하게 해주는게 탱의 역할입죠.

 

시작하면 바로 울림의 일격을 한번 쓰고 돌진을 쓰러 갑니다.

 

1바닥은 통솔자가 나오는 타이밍이라 이감이 풀로 다 들어갈수 있게 최대한 첫 바닥은 파란색 구멍에 가깝게

본진방향을 잘보시고 깔아주시는게 좋습니다.

2번째 3번째 돌진을 1바닥을 겹쳐서 크게 늘려주신다고 생각하시고 깔면되기때문에 1바닥이 항상중요하죠.

 

 

이런식으로 하시면됩니다.

 

1통솔자가 나오면 피조물탱에게 "경계"를 있는데로 지원하고 물약을먹고 통솔자를 마무리 합니다.

여기서 경계가 들어가느냐 안들어가느냐의 차이는 천지 차이입니다. 피가 30%가 될지 70%가 될지의 차이이니

꼭 경계를 피조물탱에게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전사가 없다면 탱을 교대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통솔자가 잡힌후의 차단은 꼭 예비조가 하게 하여 (주시차단) 차단이 꼬이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바닥을 잘깔았다면 1통솔자 처리전까지 새우는 신경쓰지마시고 1통솔자 처리후에

스킬 5번인 " 신화 피조물에서만 생기는 태양폭발 " 을 시전해서 새우를 한방에 쓸어버리세요.

범위는 생각보다 넓지 않으니 잘보시고 최대한 많이 처리할 수 있도록 쏴주세요.

떨어지는시간 예상해서 약간 앞에다가 써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터트려도 샌다면 지원 요청하시고

2번스킬인 보주로 처리 해버리셔도됩니다. 이걸로 피조물딜이 안드로로 올라가죠.

태양폭발은 1새우 무리당 1번씩만 사용할 수 있으니 잘 맞춰서 사용합시다.

울림의 일격은 넴드 + 소환사도 같이 맞을수 있도록 방향을 잘보고 써주세요.

 

1새우 처리후에 바로 2바닥을 그림과 같이 겹쳐서 이감바닥을 최대한 두껍게 늘려서 깔아주셔야

위치가 어떻든 나가있는 만아리 대상자를 보고가는 새우도 이감이 걸리도록해주세요.

 

3바닥 까지만 까시고 4번째 새우까지 처리하고나면  차원문 위치가 바뀝니다.

이타이밍을 잘 확인하시고 울림의 일격의 중첩이 끊기지 않게 넣어놓고 바닥을 다시 잘깔러 가십니다.

차원문이 변경되고 뛰면서 딜러 전설반지를 키면 통솔자가 나오고 잠시후에 전반이 터지면서 통솔자가 금방녹습니다.

 

2통솔자가 나오면 가장위험한 타이밍으로 큰공대생존기가 다 올라가고 경계를 받으며 통솔자 처리를 하고

나머지는 똑같이 새우처리 및 바닥깔기의 연속이며 여기까지 왔다면 거의 100% 잡은거나 다름없습니다.

 

이때부터는 감옥을 소환사가 나오는 구멍에 계속 깔아주셔서 소환사를 커팅해주시는것도 도움이됩니다.

 

2통솔자 잡고 나서 새는 새우가 또 위험하니 만약 태양폭발로 처리가 안되었다면 무조건 도움요청과 보주로 잡으시고

가까운 새우는 울림의 일격을 같이 맞출수 있게 고개를 돌려서 써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반복하시면 3통솔자 보기전에 무조건 킬이 나오실겁니다.

 

 

 

9넴.  자쿠운.

 

전투시간은 아주 짧으나 스트레스와 한개의 씨앗과 물결때문에 전멸이 나고 말고 하는 넴드입니다.

킬타이밍이 4분 초반대가 나오니 집중하셔서 잡으셔야 합니다.

 

타임테이블입니다. 이건 공대마다 딜이 다르기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선블러드 하고 4베어내기나 3바닥을 보지 않고 넘어가는 택틱이라 좀 다르실수도 있습니다.

 

 

11 1기둥

22 1오염물

33 1베어내기

40 1천공

49 1조 나옴

50 2기둥

102 2오염물

74 2베어내기

82 2진공

90 2조 나옴 무장해제

100 1씨앗

106 터짐

115 2씨앗

121 터짐

127 무장종료

134 3기둥

143 3오염물

154 베어내기

161 3진공

170 3탱나옴

173 4기둥

195 4오염

203 3씨앗

214 5기둥

215 4진공

 

 

 

기둥 바닥은 항상 4개씩 막아야하기 때문에 저희는

1조가 탱 + 3무적조 / 2조가 탱 + 3무적조 3조 딜힐 4조 딜힐 입니다.

 

잠재적 마력 대상자가 영혼베어내기로 들어가게되면 잠재적 마력 디버프가 사라지기때문에 이걸 이용하여

12조를 무적조와 탱커로 만들어 넣었습니다.

탱은 무적이 안되기때문에 1조와 2조 무적조와 탱이 각각 나오는 자리가 틀리고 3베어내기는

3탱 혼자만 들어가기때문에 따로 나오는 자리가 있습니다.

 

넴드와 본진위치는 기둥이 생성되는 위치마다 자리가 변경되며 무장해제페이즈때는 원거리는 고정이나

밀리는 수정을 막기 편한자리로 살짝씩 넴드를 이동시켜서 탱하였습니다.

 

123조로 들어가는 분은 안에서 나오는 파괴의 고리(점프:1조제외)와 파괴의 물결 (피하기)를 다 피하셔야하며

저는 1,3번 들어갔기때문에 열심히 점프와 피하기를 통해서 잘 피했습니다.

1조는 그림상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진앙지에서 파괴의 물결이 나오기때문에 잘 피하면서 나오는자리로가며

파괴의 고리 (동그란 원으로 퍼지는것 :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는 각 조에 탱이 나오는 자리에서

진앙 지점(중심지점)이 생기기때문에 저와같은 1조탱이 2조가 나오는곳에서 멀리 떨어져서 나와주면

고리는 끝까지 퍼지지 않기때문에 2조가 고리를 안피해도 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나오는곳에따라틀림) 

들어가자마자 3초는 물결에 무적이라 스윽 밟고 가셔도됩니다.

들어가있는동안 파괴의 고리는 2번이 오니 점프는 2번만 잘하시면되겠습니다.

무적조는 나오는 0초에 무적스킬을 쓰고 내부에서 외부로 화면이 바뀌는 순간 앞좌우로 와리가리 해주시면

본진쪽으로 가는 물결을 모두다 막아줄 수 있습니다. 이 행동 한번으로 본진이 무빙을 줄일 수 있고,

고리를 막아주는 커팅조가 필요없어질수 있으니 해주시면 좋습니다. 대신에 2무적조가 나올때는

실패할 것을 대비하여 나올때 꼭 커팅조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1,3조로 들어갔다가 나올때 수정으로 가거나 본진으로 가는 물결 1개는 영도를 뛰어서 막아주는 형식으로 했습니다.

2개이상은 무리니 1개만 막으세요. 뎀증디법대문에 쌩으로 맞을시 약 28만데미지 들어옵니다.

 

탱은  진공에 밀리가 쓸리지않게 고개를 돌려서 뒤잡을수 있도록 유도를 하고, 1사에페 시작과동시에 탱반지를 올리면

마지막에 쿨이 부족하게나마 돌아오기때문에 부담을줄이기위해 탱반지는 1사이페+쿨오는대로 돌렸습니다.

 

바닥기둥을 막는 패턴은 고정된 여러가지가 있으며 (옛 한스가르 압착기같은 방식) 그중에 랜덤으로 나오게됩니다.

그러니 하시다보면 자기조끼리 이야기를 하시거나 공장님이 정해주셔서 매번 같은 바닥을 맞아주는형식으로

잘 맞추시면 편합니다.

 

사실 이 넴드는 파괴의 씨앗이 퍼트리는 물결을 얼마나 잘맞춰서 까느냐 잘피하느냐 막느냐의 싸움이라..

탱은 아무튼 마지막엔 계속 아프니 외생기를 끝까지 이어 받고 개생기도 끝까지 이어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생존기가 크게 올라가있지 않는이상 물결은 2개이상 밟지 마세요. 탱이니까 다 밟아줘야한다

하다가 끔살나십니다. 지워주는 조가 따로 있으실테니 탱옆에 오는 박을거같은 물결만 막아주시면됩니다.

 

 

1. 영혼베어내기는 조와 함께 같이 잘 맞아준다. 혹은 혼자만 맞는다.타탱이 들어갈때 절대 같이들어가지 않게 조심한다.

2. 밀리의 오염물 대상자를 항상학인하고 살짝이동하여 거리를 벌려주자.

3. 내부들어갔을때 파괴의 고리와 물결은 무조건 피해야한다. (1조때는 잠재적마력을 달고 있고, 3조때는 뎀증버프아픔)

4. 3조로 들어갈때는 혼자 들어가기때문에 작은생존기라도 키고 물결이 많이 오니 잘피하면서 점프를 잘하자.

5. 무장해제때는 정말 아프다. 최대한 생존에 유의 하자.

6. 물결은 생존기가 돌아가있지 않는한 2개이상 막지 않는다.

7. 바닥막는 패턴은 정해져있습니다. 하다보면 고정적으로 정해서 그걸 막으시면 편합니다.

 

사실 탱으로써 공략이 딱히 없네요.

 

딜러나 힐쪽의 공략을 좀더 쓰자면 일단 씨앗은 12345 순서대로 잘 가셔서 정확한 기둥 위치에서 씨앗을 터트려야합니다.

씨앗마다 쇄포가 올라가니 잘가시고 자기 아이디가 앞쪽이다 하시는분들은 미리 씨앗 오기전에 할게 없기때문에

가운데쯤으로 이동해 있다가 씨앗대상이 되면 기둥으로 이동 안되면 본진으로 합류 하는 형식으로 하시면됩니다.

 

힐러는 1/2조가 바닥을 밟고 베어내기 맞기전까지 오염물을 다른 사람보다 먼저 캐치하여 풀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기둥 바닥을 밟을때 엄청중요한게 이게 데미지가 꽤나 아픕니다.

그래서 자기가 밟아야 할때 오염물이 걸려있다면 오염물이 끝나고 나서 밟거나 생존기큰거를 쓰시고 밟으세요.

3조기둥과 4기둥 밟을때는 무조건 명약과 생존기 킨다고 생각하세요.

 

원딜기준으로 오염물은 본진 >>> 쪽으로 빠져도 에지간하면 넴드 사거리가 나옵니다.

딜하겠다고 괜히 가운데로 갔다가 펑펑 터트리거나 진공오는타이밍까지 오염물이 안풀려서 오는 물결맞고 죽지 맙시다.

그리고 수정이 입구쪽에 생겨있는데 오염물 거리이격하신다고 수정뒤로 숨지마세요 ㅎㅎ

진공오는타이밍에 숨어있다가 공대 터집니다. 각도를 잘보고 수정에 안닿을만큼 나가시면됩니다.

꼭. 꼭. 오염물 터지거나 바닥밟고나면 무조건 본진으로 바로 이동해주세요.

 

위에 그림에도 있다시피 12345로 나가서 모든사람이 정확하게 서있다면 터지고 앞으로 2걸음만 걸어나가시면

절대로 물결에 쓸릴일이 없습니다. 물론 본진자리도 제대로 잡혀있다면 가만히 서있어도 물결에 맞지 않습니다.

하지만 항상 변수는 있으니 그걸 대비하거나 수정으로 가는걸 막는  커팅조를 정해놓는거죠.

자기가 디버프가 있는지 없는지 꼭 확인하시고 커팅하세요.

 

 

감사합니다.

 

모두들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및 공략에 대한 추가적인 부분이나 저도 완벽하진 않기때문에 공략에 대한 태클 다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