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 김국빵 야드 입니다.

저번 1부 이후 로 2부 야드의 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적어 보려 합니다.

1부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name=nicname&keyword=%ED%98%BC%EB%8F%88%EB%9A%B1%EB%9A%B1&l=82364
또는 작성자 글 검색으로 보시면 됩니다.

일단 야드를 하시려는 모든 기본적인 툴은 드루 인증 게시판에 올라와 있으니 읽어 주시고

저는 그 외의 소소한 저만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의 팁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답은 아니며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기 떄문에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템 셋팅

다들 아시겠지만 특 치 유 가 입니다.
허나 텝렙이 880 올라 갈 수록 특=치>=유>가 로 바뀌더군요.
포인트는 어느정도 수준이 되면 가속만 무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장신구 부분은 https://www.warcraftlogs.com/rankings/10#boss=1853&class=Druid&spec=Feral
사이트 가셔서 상위 랭커들 장신구 무엇을 사용 하였는지 보시는게 도움 되실거 같습니다.
또한 넴드별로도 템 셋팅이 스왑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ex 헬리아=수세미 )

2. 성물

성물은 3도려가 가장 이상적이며 딜이 가장 잘 나왔습니다.
여러 글들을 보면 성물 렙차25가 넘어야 도려가 아닌 다른 성물을 박아야 비슷하 진다고 하네요.
도려 냉기 성물은 아귀와 구아름
피 성물은        넬타와 감시관
생명은 니센과 하나 더 있는 것 같은데 기억이 나질 않네요.

3. 오프닝 딜

이 부분은 재가 자신 있게 말씀 못 드리는 부분인데 일단 재가 사용했던 오프닝 딜을 말씀드리자면
아롱이 있는(기력200) 상태에서
재생 - 은신 - 1초 물약 - 갈퀴 - 달섬 - 칼발로 5버블 획득 후 야포 - 칼발(1버블일시 한번 더 해서 2버블) - 2버블 확인 후
피손 광폭화 호분 후 야사메인 - 핵도려 입니다.
이 사이클은 아롱이 있을 시 오프닝이며 아롱이 없는 분이 대다수 이신데 아롱이 없는 오프닝은 다른 전문가 분들이 댓글로 초중수 분들 알기 쉽게 달아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자 이 광폭화와 물약과 모든 쿨기가 쏟아 질때 첫 핵 도려 이 후  5버블 시 흉포 -> 그 다음 5 버블 시 도려 갈퀴 (4버블시는 갈퀴 도려) - 그 다음 5버블 시 야포 순으로 쓰면 딱 딱 맞아 떨어 집니다. =아롱이 오프닝 시=

3. 피손 활용법

냥이발 없다는 가정 하에 피손은 항상 딜 사이클에서 ** 4버블 or 5버블 ** 만 항상 명심 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4버블시에는 피손 후 갈퀴 도려로 해야 버블 낭비 없이 유동적 사이클이 되며
5버블시는 피손 도려 후 갈퀴를 해야 이상적인 딜이 됩니다. 버블 생성이 1버블 혹은 2버블 랜덤이기 때문에
항상 4/5버블시 피손 쓴다는 생각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안 좋은 경우이며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갈퀴에 피손 넣는 다고 1~3 버블시 쓰면 피손 묻은 도려를 사용 못 합니다. 치명적인 딜 로스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응급처치로 피손 사용 하지 않고 버블 수급 할 수 있는 달섬이 있습니다만
역시나 딜 로스라 생각 합니다.

4. 달섬 활용법

달섬이 전투 시작부터 종료 까지 도트 데미지로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위 피손 활용법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애매한 상황이나 사이클 억박자 발생 시 달섬으로 버블 생성 활용으로 피손 묻은 도려를 끊기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요즘 월드 로그 상위 야드분들을 보면 전설손 드신 분들은 달섬 대신 피냄새를 대부분 찍는 트렌드로 가고 있습니다.
필자는 전설손이 없어 그저 웁니다.

5. 야사메인 도려내기 확률 상승 팁

중수 이상분들의 팁이라 생각 하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글 재주가 없어 이 부분을 글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난감하네요.
항상 야드 기력은 급하게 누르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력이 넘친다 하면 급하게 누르셔야 겠지만 그렇지 않는 상황이면 기력 천천히 세이브 해 가며 버블 생성 및 소모
하시면 되는데요
도려를 리필 하는 시점에 버블 생성기를 가장 많이 쑤셔 넣어야 시간 오래 남음 도려를 복사 할 확률이 높은데요
저도 재가 쓰고 있지만 이해하기 힘드시겠지만 반대로 생각하셔서 도려를 리필할 시점에  기력의 고갈 상태이면
버블 생성기도 잘 쓰지 못하기 떄문에 그 만큼 도려 복사 유도 확률이 떨어 집니다.
또한 도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버블 생성기를 유도 하시면 복사 유도는 되겠지만 데미지 약한 시간 얼마 남지 않은 도려가 리필이 되겠지요.
도려 리필 때 기력을 확보 하고 도려 사용 후 버블 사용을 많이 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6. 야포 사용팁

예전 도적 난도질 처럼 항상 유지해야 하는 버프 입니다.
 
 ㄱ. 야포와 도려가 같이 끝날 시 도려를
우선 순위로 리필한다. (야포 부스팅 받은 도려)

  ㄴ. 야포가 먼저 끊기고 버블 상황 상 부스팅 없는 도려 고민 시 역시 도려를 우선 리필한다 (야포 부스팅 없는 도려)

 ㄷ. ㄴ의 경우 후 계속 야포 없이 싸우다 또 다시 버블신이 나를 져버리시어 꾸역꾸역 5버블 만들 었는데 도려가 끝나려
      할 경우 역시 도려를 리필한다. (야포 부스팅 없는 도려)
 
 ㄹ. 모든 딜 사이클이 순조 롭게 진행 된다는 가정 하에
3도트도 무난하고 리필 시간도 여유가 되었으나 야포가 끝날 시
     5버블 획 득 후 평타딜로 기다렸다가 청명 유도 후 야포를 쓰는 버릇을 만들자. 물론 청명이 안뜨면 빠르게 기력 40
     야포를 리필하고 갈퀴 도려 디법이 끊기지 않게 하자. 달섬은 항상 유지 해야 하지만 몇 초 정도는 다른 특별한 상황
     을 만들기 위해 끊겨도 무방하다.
지금 ㄹ 부분이 중요한 핵심인데 야포 기력40을 쓰는거와 쳥명 유도 후 꽁 야포 쓰
     는 것은 딜 사이클이나 딜 상승에 크다.

 ** 야포보단 부스팅 하나 빠지더라도 도려를 항상 1순위로 리
필 할 것이며 야포 리필 시 5버블 후 급할 상황이 아니라면
    기다릴 수 있다 생각하는 구간까지 대기하였다 청명 취득 후 야포쓰는 습관을 가지자 **

7. 야사메인 유물 스킬 사용팁

 3번 피손 활용 팁 처럼 피손 시 항상 4/5버블만 기억하였다면 야사메인 쿨이 왔을 시는 항상 2/5버블만 기억
해야 한다.
 2버블 시 호분 피손 야샤메인 후 5버블이 되어 남은 피손으로 부스팅된 도려를 넣을 수 있으며 꼭 피손상관 없이 5버  블이 되어 야포도 응용 할 수 있다.
 5버블시는 피손 후 도려 후 남은 1피손으로 야사메인을 넣을 수 있다. 허나 이 경우엔 야사메인 후 3버블이라 피손이 없어 보통 2버블 더 생성 후 5버블 야포를 쓰는 대안 밖에 없다.
 그리고 특수 상황 아닐 시 항상 야포 호분 피손이 묻은 야사메인을 쓰는 것이 이상 적이다.


8. 피니시 딜

 25%부터 흉포로 도려 자동 리필이 된다.
 사전 작업으로 25% 게속 흉포로 자동 리필 될 핵 도려를 먼저 입혀야 한다. (피손 호분 야포)
 보통 27%~25% 사이에 핵도려를 사용하면 될 것이다.
 오프닝시 광폭하 사용 후 다음 광폭화 쿨이 오면 바로 쓰지 말고 25% 마격타임
 에 모든 쿨기와 물약으로 마격 흉포를 쑤셔 박는다.

8.
부스러기 팁 ( 초보분들을 위해 )
 
 도트는 끝나는거 보고 리필 하는 것이 아니라 끝날떄쯤 리필 해도 손해가 없다.

 여러가지 개인 한테 크기 들어오는 데미지가 있을 시 껍질 생본 뿐만 아니라 곰변신도 피통이 커져 상당히 유용하다.

  쐐기는
수드 스왑해서 도는게 편하다.

 야사메인 도려내기 특성 찍기 전까지는 딜은 기대하지 말자.

 2타겟딜 (악몽용 세나 등 등)
은 기력 여유 있는 상황에서 다중 도려를 노리며 여유 없을 시 무리 하지 말고 갈퀴나 달섬
 정도로 1/2타겟 도려 제외한 기본 디법만 유지하자.

 디버프 부스팅은 딱 3종류이며 (호분 야포 피손) 장신구나 광폭화 버프는 실시간 적용

 전투시간이 짧을수록 타 클에 비하여 딜이 낮고 전투 시간이 길 수록 딜에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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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야드 응원 부탁 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