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일
그격 난도 피고름 어춤죽상어칼 그격 파열 그그절 그그절~ 첫 번째 어춤 끝나면
소멸 그절(피고름종료) 피고름버프그격 난도파열리필 어춤 그그절 그그절~
- 2타겟
단일처럼 - 어춤있을때
or 표폭절개 (약점포착이 묻은 대상 점사) - 어춤없을때
- 3타겟
은신 그격 난도 피고름 어춤죽상어칼 표폭 검은화약~ (약점포착이 3타겟 다 묻었다면)
or 표폭파열 표폭절개 (약점포착이 묻은 대상이 2마리 이하면 약포가 묻은 대상 점사)
3마리 모두 약포가 묻지 않으면 절개>화약
3마리 모두 약포가 묻었다면 화약>절개
- 4타겟 이상
표폭화약
- 표창회오리 사용시
그격 나도 피고름 표회 어춤죽상어칼 화약 화약 화약~ (or파열 파열 파열)
'
단일 : 니야 치밀한처형 / 마름쇠
광딜 : 코레인 치밀한처형 / 선제공격
 - 기본적으로 치밀한처형이 좋으나 깊은단검이 치밀한처형보다 레벨이 높다면 심크를 돌려봐야함. 첨예한 비수는 레이드 특정 네임드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음
단일에선 죽상에 2어춤 털기 / 어춤만 단독으로 쓰진 않음
오프닝 쿨기때 2어춤을 쓰고 그 다음엔 죽상에 맞춰서 2어춤
 - 이때 1개의 어춤+30초쿨 어춤이 있다면 바로 죽상어춤사용
난도, 파열 유지 – 어춤을 켜기전에 난도와 파열을 리필할것
 - 어춤 상태일 때 난도와 파열 리필은 딜로스
난도는 전투 상황을 보고 리필 시간을 판단할 것 (현재 몹이 딸피고 다음 몹까지의 동선이 긴데 5버블 난도를 리필할 이유가 없다는것)
피고름은 쿨마다 소모 - 피고름을 쓰고 바로 어춤죽상을 써줘야 첫어춤이 끝나고 죽상이 2초 남았을 때 피고름 그격 사용가능
피고름은 단일에선 오프닝때, 쿨 돌아오면 피고름-어춤죽상, 어칼 돌아왔을때 풀쿨기
파열은 2~4타겟에서 피통큰몹 1마리에 유지
 - 단 점사할만한 타겟이 없다면 파열x
5타겟 이상일시 파열 유지x
어춤쿨일때 소멸그격으로 약점포착 리필
광딜에선 죽상표폭으로 약포를 다 묻혀줘야댐
어춤죽상 적재적소에 낭비없이 쓰기
어춤죽상 그그절 그그절o 어춤죽상 절 그그절 그그x
어춤죽상 그그절 그그절 어춤 그그절~ o
어춤죽상 그그절 그그 어춤 절 그그절~ x
 - 이유는 어춤그격으로 약포를 묻혀준뒤 딜을 하기 위해서, 또한 단일에선 그격의 데미지가 높음
죽상없이 어춤만 쓸때는 기력을 약간 킵하고(60정도) 어춤쓰기
표폭어춤화약x 어춤표폭화약o
단일 : 기름 + 도깨비불
광딜 : 숫돌 + 민첩물약
 - 정석으로 여겨졌으나 최근엔 숫돌+민첩물약이 광, 단일 다 대세로 기울었음
보조무기는 무조건 단검을 쓸것 - 버블획득 관련 있음
3버블일땐 그절 4버블일땐 기다렸다가 절 - 패시브버블 기다리기 - 5버블이상에만 절개 치기. 만약 난도, 파열을 리필하고도 어춤죽상이 안온다면 최대한 6버블 절개치기
 - 단, 어춤죽상이 없을 때. 어춤죽상시엔 그절or그그절이 아니라 그그그절은 딜로스. 고로 4버블에서도 절개를 침
패시브로 버블 획득하는걸 기다린뒤 마격치기 (대략 0.25초 정도)
 - 그림자기술 패시브를 무조건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위크오라를 통해 트래킹할 것
죽상 쿨이 도는 14초동안 5버블이상의 난도, 파열 리필
기습은 뒤잡았을때 뎀증이 있으니 가능하다면 반드시 뒤를 잡을것
그격 은신시 뎀증 25퍼 + 어춤 뎀증 15퍼 + 어칼 추가피해 50퍼 + 죽상 뎀증 15퍼, 필러스킬 치명타 적중 + 약포 방어무시 30퍼 + 절개 약포대상 추가피해 50퍼
약포는 기습, 표폭이 치명타로 적중했을때 or 그격, 비습 사용시 뜸
그러므로 어춤그격시에는 항상 약포가 발리고, 기습or표폭으로 약포를 띄우려면 죽상을 사용해야됨
어둠속습격 특성을 찍었을때 비습은 기력과 버블을 소모하지 않으므로 쐐기에서 다수의 몹을 차단해야될때 어춤비습을 유용하게 쓸수 있음
격노해제가 필요한 구간에선 마취독을, 이감이 필요한 구간에선 신취독 바르기
1타겟
유>치>>>가>>>>>>특 - 특화가 많이 낮음
2~5타겟
특>치>>>유>>>>>>>>>>>>>>>가 - 가속이 많이 낮음
(단, 본인의 치명타 수치가 너무 낮다면 ep값 순위가 역전될 수 있음)
쌩단일에서는 유연과 특화의 ep값 차이가 많이 남 (유>특)
타겟수가 많아질수록 특화와 유연의 ep값 차이가 많이 남 (특>유)
이는 쌩단일에서의 딜사이클이 그그절로 그격의 기대값이 절개보다 높기 때문에 특화의 영향만 받는 절개 보다는 그격, 절개 둘 다 영향을 미치는 유연이 중요시되고
광딜에서 딜사이클은 표폭화약으로, 표폭이 단순한 필러스킬로, 주요 딜은 특화의 영향을 받는 화약이 되므로 유연보다 특화의 값어치가 높아지기 때문인것으로 보임
쐐기(광딜)에서 가속은 가중치가 매우 낮기 때문에 버려도 좋은 스탯이다. 다만 6~7프로의 가속 정도를 가져가는 것이 크게 나쁘진 않다.
레이드(단일)에서는 가속의 가중치가 높은 편으로 대략 7~10퍼 정도를 가져가면 좋다
블러드말렛과 심크를 참고해서 유추한 풀파밍상태의 2차스탯은
단일 - 치명33(760) 가6(190) 특33(191) 유20(670)
광딜 - 치명35(820) 가6(190) 특60(580) 유10(400)
이나 단일에선 가속을 7~10퍼 정도 가져가도 좋음
광딜에선 가속을 5미만으로하고 치명, 유연을 조금 낮추더라도 특화를 최대한으로 올려주면 좋음
심크는 항상 유동적이므로 특정 스탯을 일정 수치까지 맞추고 나머지 스탯을 맞추는 방식이 아니라 스탯웨이츠, 탑기어를 통해서 템을 선택해야함
가특템은 잠행, 무법 둘 다 의미가 없는 템이므로 지양 / 쐐기 치특템, 레이드 치유템 파밍
단, 가특이라도 템렙 차이가 많이 난다면 심크를 돌려봐야함
막줄 특성을 무조건 어대를 가져가는 것보다는 상황에 따라 달리 가져가주는 것이 좋음
속죄 티르너 저편 심연 죽상 표회잠행
고투 승천 무법 – 굳이 잠행으로 가겠다면 고투는 어대를 승천은 경화 표회, 폭군은 어대를 가져감
승천 역병 폭군어대 경화표회
1타겟 어대 치처 - 은기 - 표회
2타겟 은기 치처 - 어대 - 표회
3타겟 은기 치처 - 표회 - 어대
4타겟 은기 치처 - 표회 - 어대
5타겟 은기 깊단 - 표회 - 어대
6타겟 은기 깊단 - 표회 - 어대
7타겟 표회 깊단 - 은기 - 어대
8타겟 표회 깊단 - 은기 – 어대
난도질 덕분에 평타 데미지가 미터기에서 비중이 높으므로, 광딜 상황에서도 항상 타겟을 잡고 평타 사거리를 유지하는게 중요
독뎀은 표창투척, 권총사격, 독칼같은 원거리 공격은 물론 평타에도 묻어나기 때문에 몹과 이격을 해야될 때, 이격하고 복귀할때 원거리 공격을 해주는것이 좋음
 - 단, 복귀할 때 그밟이 있다면 원거리 공격을 굳이 할 필요는 없음 (기력 손실)
버스트딜러의 특성상 1착효1사효, 2착효 보다는 2사효가 좀 더 좋음
쐐기세팅 : 어칼에 양자 어춤죽상에 1분30초or2분짜리
단일세팅 : 어칼에 1분30초 어춤죽상에 2분짜리
가장 좋은 조합은
쐐기 : 양자 + 그릇
레이드 단일 : 그릇 + 잠복꾼or옛죄악
(단, 템렙 차이가 많이 난다면 심크와 말렛을 참고할것)
부패의약병 - 역병몰락지 착효
불가해한양자장치 - 저편 사효 쐐기 bis
원한에찬사슬 - 성채 진흙주먹 착효
공포화염 그릇 - 성채 데나 bis 사효 bis
잠복꾼의 날개 – 성채 절규날개 사효
옛 죄악의 기억 – 성채 다크베인 사효

틀린 부분 지적 달게 받음
추가 내용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