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생이 바쁜 나머지 이번 확팩은 못하고 있지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영어 팁 몇 개 번역해서 올립니다

제 주 스펙이 무법이다보니 무법 번역하는데 원하신다면 암살이나 잠행도 해볼께요

0) 빌드
- 속전속결은 무조건 선택, 크게 도박 빌드숨겨진 기회 빌드로 나뉨
- 모든 컨텐츠에서 DPS 차이가 1 ~ 4% 정도, 결국은 숙련도와 선호도 차이
- 도박 빌드는 여태까지의 무법과 유사
- 숨겨진 기회 빌드는 느리면서 기력이 쪼달리는 빌드, 배포-속전속결 피드백에 의존
- 직업 트리는 유틸 필요에 따라 달라짐, 단 강체와 심책은 타협불가, 절대로 선택해야 할 특성

<단일 추천 트리>
a) 어춤 + 기회 트리
- 독 대가는 뺄 수 있는 유틸, 곡예로 바꿔도 됨


b) 어춤 + 도박 트리
- 신속 베기 vs 배포 차이는 0.5% 내
- 독 대가는 뺄 수 있는 유틸, 곡예로 바꿔도 됨


<다타겟/광 추천 트리>
a) 어춤 기회 트리


b) 엉겅퀴 차 + 기회 트리
- 회피나 독은 밤추나 매복 연마 빼고 선택 가능
- 피고름 vs 유령 일격 딜 차이는 0.2%내


c) 문책 + 도박 트리


d) 어춤 + 도박 + 공검 트리
- 반격과 미간 연마 빼고 갈고리와 묵직한 강타 선택 가능, 딜 차이 0.2% 이내



1) 무법 쿨기
<폭칼>
2타겟 이상이면 쿨기 중 가장 우선순위, 지속시간 다 떨어지거나 글쿨 사이 다시 키는 게 이득, 어춤이나 공검 전에 켜도 되나 딜 차이 크게 안남

<주사위>
와우헤드 내용은 다소 업데이트가 늦어서 내용이 다릅니다
어춤 또는 공검 사이에는 절대 굴리지 말 것, 다음 상황에 맞춰 굴릴 것
a) 집중 하나 일 경우 유지, 납주사위 버프 시 굴리기
b) 해골 하나 일 경우 유지, 납주사위 버프 시 굴리기 << 이 부분은 속전속결(권사 특성) 때문인 듯
c) 진방위 하나 일 경우 유지, 납주사위 버프 시 굴리기
d) 버프 2개 시 유지, 대난투+보물에 납 주사위 버프 시 굴리기
e) 납주사위 버프 시 주사위 1개일 경우 무조건 굴리기, 2개의 경우 다음 버프 중 하나가 없으면 굴리기 (집중, 해골, 진방위)

<아드레날린>
쿨 마다 사용, 아드 연마 선택 시 연계점수 2개 이하 일 때 사용

<공검>
쿨 마다 사용하되 연계점수 2개 이하 일 때 사용, 어춤보다 우선순위 높음

<어춤>
대상에게 미간 발라져 있을 때 사용
a) 숨겨진 기회 빌드의 경우, 배포나 기회 버프가 없을 때 사용, 상당히 쿨 사용에서 딜레이가 생길 수 있음
b) 도박의 연속 빌드의 경우, 미간 이후 어춤 -> 속결로 연결 가능. 하지만 도박의 연속 쿨에 따라 미룰 수 있음
- 도박의 연속 쿨이 2분 이하일 경우, 도박의 연속 쿨이 30초가 될 때 까지 어춤 홀드, 그럴 경우 어춤 이후 바로 도박의 연속 사용 가능해짐

<소멸>
a) 도박 빌드 + 약점 포착의 경우, 어춤 쿨일 때 약점 재활성 용으로 쓰임
b) 도박 빌드 (-약점)의 경우, 미간 적용된 대상에게 승산파악 활성화를 위해 쓰임
c) 기회 빌드의 경우, 배포 비활성화 + 기회 버프 오버하지 않을 때 소멸+매복, 약점 포착 특성이라도 업타임이 상당하기에 약점 활성화 용으로 소멸 사용하지 않음

<도박의 연속>
어춤 중에는 사용하지 않음, 최소 다음 버프 중 3개가 있을 때 사용 (상어, 진방위, 집중, 해골)
- 최소 2개라 해도 DPS는 0.5% 차이
- 여전히 연구가 필요한 부분

<엉겅퀴 차>
이전 엉겅퀴 차 버프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 + 기력 50 이하일 때 사용, 공대 상황에 따라 연속으로 써야 할 수도 있음

<질칼/광학>
기력이 낮을 때 사용, 타겟 수 무관

<냉혈>
진짜 영향력 없음 > 속결 매크로로 묶고 잊어버려도 될 정도


2) 무법 마격
<미간>
그린스킨 적용을 위해 쿨 마다 사용

<난도질>
지속시간 13-14초 남을 때 재활성화, 신속의 베기 선택 시 첫 난도질은 무조건 풀콤보+하드캐스팅, 대난투로 얻는 난도질은 여기 적용 안됨

<속결>
위 상황 외 연계점수 털기


3) 연계점수 빌더
<피고름>
미간 적용 + 대상이 10초 이상 살아있을 경우에 쿨 마다 사용

<유령의 일격>
적이 적용 시간 내 죽지 않는 한 쿨 마다 사용, 3타겟 이상 부터는 사용하지 않음 (공검 시 예외)

<문책>
쿨 마다 사용

<매복>
a) 기회 빌드의 경우, 배포가 활성화되면 그 어떤 빌더 보다 우선순위 높음
b) 도박 빌드 + 약점 빌드의 경우, 약점이 비활성화 시 그 어떤 빌더 보다 우선순위 높음
c) 어춤 또는 기만 활성화 시 유일하게 사용하는 빌더, 기력이 낮아도 무조건 매복만 사용, 숨겨진 기회 빌드에서 권총 기회 버프가 풀 스택일 경우에만 권사 사용

<권사>
a) 기회 버프 + 연계점수 3이하일 경우에만 사용 (속전속결 버프 스택이 몇개여도 무조건)
b) 공검 또는 어춤(기회 빌드)의 경우, 기회 버프 풀 스택에서는 권사 사용
c) 그린스킨 버프 소멸 전에는 기회 버프 없이도 사용 가능하나 딜 기여도 낮음 (오히려 손해일 수도?)

<사악>
위 상황 외에는 사악 사용


4) 오프닝
버프/확률에 따라 천차만별이긴 하나 큰 뼈대를 그려보자면.....
a) 문책 + 도박 (어춤/공검 선택X) 빌드
은신 - 아드 - 주사위 - 난도질 - 매복 (- 폭칼) - 문책 - 미간 - 연계점수 채우기 - 소멸 - 속결

b) 어춤 + 도박 (공검 선택) 빌드
은신 - 아드 - 주사위 - 난도질 - 매복 (- 폭칼) - 연계점수 채우고 미간 - 공검 - 어춤 - 속결 - 어춤 동안 매복/속결 연사 - 도박

c) 숨겨진 기회 빌드
은신 - 아드 - 주사위 (- 폭칼) - 매복 - 연계점수 채우고 미간 - 연계점수 채우고 난도질

- 기만 때문에 광 칠때 폭칼은 은신에서 나온 이후 첫 글로벌 사이에서 시전, 폭칼-매복이 매복-폭칼보다 나음
- 소멸/어춤은 버프에 따라 사용 시기가 달라짐 (위 참고)

5) 딜사이클 (추가)
위 사항들을 유념하면서 다음 상황에 맞춰 다음 순위로 사용
I. 쿨기: 위에 나와 있는 상황에 맞춰
II. 마격: 다음 연계점수 규칙에 맞아 떨어지면 사용
 > 버블 MAX 에서 마격
 > 버블 MAX-1 에서 마격: 집공 켜져있을 때 or 기회 최대 스택일 때 or 치명상+운낙 활성화 시
III. 빌더: 위 규칙에 맞춰

6) 기타
- 단일 시에는 어춤에 대한 의존도 상당함
- 광칠 때 굳히 약점 포착 다수에게 뿌릴 이유 없음, 딜 기여도 매우 낮음
- 티어로 변하는 거 없음, 기회 빌드가 쪼금 더 나아지긴 하나 타 빌드와 크게 차이 나지 않음